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연천맛집] 고려 후손의 맛을 찾아, 연천 고려가든

추천여행기

[연천맛집] 고려 후손의 맛을 찾아, 연천 고려가든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연천 숭의전을 둘러 본 후 길 건너에 위치한 고려가든에서 점심을 먹었다. 여행지 바로 옆에 난 음식점이라 이동할 번거로움이 없어서 맘에 든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당기는 건 따끈한 국물요리. 그래서 우리가 찾은 음식은 두부버섯전골. 방바닥에 앉아 보글보글 들썩이는 야들야들한 두부는 이 지역 특산 막걸리인 율무 막걸리를 부른다.

 

고려가든__(1)

고려가든은 찾기 쉽다. 숭의전 바로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는데 고려 태조 왕건 31세손 왕무임 할머니의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따끈한 국물요리가 먹고 싶어 두부버섯전골을 주문했는데 이곳 메뉴 중 참게장 백반도 꽤 유명한 듯.

 
 
 
고려가든__(6) 고려가든__(7)

고기 이불에 다소곳하게 올라앉은 두부. 고기 밑에는 버섯들이 잠시 후 바글바글 올라올 기포들을 기다리고 있다.

 

고려가든__(8)
고려가든__(9)

전골이 끓기 시작하자 이곳에서 직접 담근 율무 막걸리를 주문했다. 걸쭉한 맛이 두부버섯전골을 당긴다.

 
고려가든__(10) 고려가든__(13) 고려가든__(11) 고려가든__(12)

보기만 해도 따끈한 느낌이 전해지는 두부버섯전골에 밥 한 그릇 뚝딱 먹고 율무 막걸리로 달려 본다. 계절이 돌아 다시 따뜻한 계절이 올 때까지 이 메뉴는 여행 중 단골 메뉴가 될 것 같다.

 
고려가든__(20)

입구에는 원두커피가 내려져 있는데 식후 후식으로 그만이다.

 
 
고려가든__(15) 고려가든__(17)

향긋한 원두커피 향을 맡으며 둘러보니 오래된 LP 레코드가 보인다.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이 작은 공간이 또 하나의 여행이 되는 순간.

 
고려가든__(18) 고려가든__(19)

우연히 발견한 오래된 대학가요제 앨범. 알고 보니 고려가든 사장님은 대학시절 대학가요제에서 수상한 가수 뺨치는 노래 실력의 소유자였다. 학비를 벌기 위해 대회에 참가한 그녀는 가수 제의도 받았으나 고향에 내려와 가족들과 함께 지내고 있다고 한다. 지금은 보기 어려운 LP 레코드판들을 감상할 수 있고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고려가든. 숭의전을 찾을 때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2 추천

TAG 고려가든 두부맛집 두부버섯전골 두부전골 버섯전골 숭의전 연천맛집 연천맛집추천 전골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