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남양주여행] 남양주 몽골문화촌에서 몽골여행의 꿈을

추천여행기

[남양주여행] 남양주 몽골문화촌에서 몽골여행의 꿈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초원이 연상되는 나라 몽골. 대도시보단 자연을 더 선호하는 나에게 몽골이라는 나라는 가보고 싶은 여행지 중 하나다. 큰맘 먹고 떠나야 하는 곳 중 하나인 몽골을 남양주에서 만나보는 건 어떨까? 남양주 수동관광단지 안에 자리 잡고 있는 몽골문화촌은  남양주시 몽골 울란바토르의 협력관계를 통해 개관되었다.몽골 전통가옥 형식인 게르들과 전시장으로 이루어진 몽골문화촌에서 몽골을 알아보고 몽골여행의 꿈을 키워보자.

몽골문화촌_001

몽골문화촌은 산을 좋아하는 나에겐 들머리로 종종 찾게 되는 곳 중 하나다. 몽골문화촌 뒤편으로는 주금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가 이어진다. 주금산은 내마산, 철마산, 천마산으로 이어지는 천마지맥의 한 산이다.

 
몽골문화촌_008

몽골의 전통가옥 양식인 게르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산행으로 찾아왔을 때 늘 몽골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몽골문화촌. 민속전시관에서는 몽골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물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마상공연장에서는 드넓은 초원을 달리며 연마한 몽골인들의 말 타는 기술을 즐길 수 있는 마상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몽골문화촌_002 몽골문화촌_003

마상공연은 보통 3월에서 11월 사이에 진행되면 공연 중 내부 사진촬영은 금지되어 있다. 실내이다 보니 스트로보 사용을 할 경우 공연 중 말이 놀라 낙상사고가 일어날 것을 우려하려 제한하는 것 같다. 마상공연은 제주 더마파크에서 본 적이 있는데 그곳보다 스케일은 작지만 내륙에서 충분히 몽골의 마기술을 즐길만할 정도는 되는 것 같다. 사진 촬영보다 아쉬운 건 관객이 20명 미만일 경우 공연이 진행되지 않는다는 것. 개인 여행으로 찾아와 관람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지만 단체 여행시엔 놓치지 말고 예약하여 관람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공연이 끝난 후 배우들 사진 촬영은 가능하다.

몽골문화촌_004
 

게르 중 한 곳에는 몽골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몽골의 자연을 감상하면서 몽골에 대한 여행 의지를 키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몽골문화촌_013 몽골문화촌_014

민속전시관에는 다양한 몽골의 생활도구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이를 통해 그들의 생활과 역사를 엿볼 수 있다. 은근 손재주가 많은 몽골인들의 수공예품들은 하나쯤 소장해보고 싶은 것들로 가득하다.

 
 
몽골문화촌_011 몽골문화촌_018

어느 방향으로 뛰어도 하늘과 맞닿은 초원에서의 몽골인들의 일상. 하나하나 들여다보면 진짜 몽골을 만나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생긴다.

몽골문화촌_022
 

늘 산에 오르느라 지나치기만 했던 몽골문화촌을 둘러보니 몽골여행에 대한 의지가 생긴다. 만약 몽골여행을 떠나기 전 몽골을 한번 접해보고 싶다면 남양주 몽골문화촌 찾아보는 건 어떨까?

 
0 추천

TAG 남양주가볼만한곳 남양주여행 몽골 몽골문화촌 여행지추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