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 곳 아이들과 어메이징파크

나의여행기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 곳 아이들과 어메이징파크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깊은 숲 속에서 만난  과학놀이터 포천 어메이징파크는  자연, 과학, 운동, 휴식의 복합문화공간이다.

 화려한 색채, 소리, 빛 등을 이용한  과학공학기구를  신나게 놀며 배우는 체험 관람을 제공하는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자연스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다.

피톤치드 가득한 포천의 청정지역에서 아이들이 놀면서 과학을 배울 수 있어 특별한 공간이다.

포천1

 

포천2

산 중턱과 연결된  좁고 긴 서스팬션 브릿지는 길이 130m 로  국내 산악에 설치된 현수교 중  제일 긴 보도 교량이다.  구경만 해도 아찔하다. 가운데 부분이 밑으로 쳐져있어 실제로 걸으면 긴장감이 더 생기지 싶다그래서 건너지 못하고 중간에 되돌아 나온 분도 있다고 한다.   박력 있는 사람을 찾고 싶다면 함께 걸어보는 기회를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

 

포천3

포천4

 

 

와인딩로드 전망대와 솔라시스템을 만날 수 있는 과학놀이터는 어른들도 호기심이 생길 정도로 신기하고 놀랍다. 

 기계공학과 과학을 테마로 한 곳이라 하나하나 시선을 집중시킨다.  가까이에서 구경하기 위해 걸음이 바빠진다.

전자펌프로 물레방아에 물을 공급해 얻은 수력 에너지가 톱니바퀴를 돌리는 거대한 설치물이다.

 

포천5

 

솔라시스템 옆으로 산 능선에 자리한 행복의 종을 치러 가는 무지개 계단인 에어링로드 입구가 위치한다.

   손잡이를 밀면 도르레의 원리를 이용하여 종소리를 들을 수 있다.

 

 

포천6

포천7

포천8

피톤치드 향기가 가득한 수령 40~ 60년 된  잣나무 숲에 자리한 히든 브릿지는  높이 4 ~ 10m, rlfdl 300m 로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18개의 플랫폼을 각 나무에 연결하여 좋은 공기 마시며 담력을 키울 수 있는 곳이다.   아래를 쳐다 볼 수 없을 정도로 두러움이 생기지만 끝까지 구경하고 나오면 성취감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좋다.  히듯 브릿지와 함께  음악의 거리도 즐길 수 있다.  경사면 레일을 공이 굴러가면서 연주하여  청아한 밝고 맑게 울리는 핸드벨 소리가 새소리와 경쟁하는 것처럼 들린다.   넓은 곳에  다양한 과학 놀이기구가 있어 시간 여유를 두고 출발하는 것이 좋다.

포천9

포천10

 

과학관에서 가장 인기를 모으는 어메이징 스윙은  기계로 움직이는 그네로 움직일 때 마다 위에서 물이 쏟아져 재미있다. 물이 사람을 피해 쏟아지기 때문에 옷이 젓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어른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만드는 재미있는 놀이기구이다. 물에 젖지않는다는 것을 알고 타지만 막상 위에서 물이 떨어지면 긴장하게 만들어 더 재미를 느끼는 것 같다. 속도까지 더해져 높은 곳까지 오르는 그네는 쏟아지는 물과 함께 짜릿한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포천11

 

어메이징 스윙 옆으로 연구팀이 개발한  수면의 최적의 각도와 높낮이 균형을 맞춘 공학베개가 전시되어 있다. 

머리와 목 자세 교정 등에 사용되는 것으로 체형에 따라 조정해서 사용 가능하다. 

 베개 높이는 바로 잘 때 목 6 ~ 8cm,  옆으로 잘 때 9 ~ 13cm 정도가 좋다고 한다.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섬유인 ‘텐셀’과 너도밤나무에서 추출된 친환경 천연섬유 ‘모달’ 과 

eco 인증받은 통풍이 잘되며 세균 및 먼지 진드기등이 서식하지 못하는 100% 천연라덱스 사용한 베개이다. 

베개 커버는 혈액순환촉진, 세포조직 활성화 등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원적외선을 방사한 에어로실버 섬유 사용했다.

 

           포천12

이외에도 과학관 안에 많은 종류의 공학기구가 전시되어 있어 호기심이 생기게 한다. 

​3세 이전에 뇌세포의 70%가 완성될 정도로 나이가 어릴수록 두뇌 발달과 흡수능력의 속도가 빠르다고 한다.

만 6세에 두뇌의 90%, 사춘기가 지나면 성인의 뇌 무게가 된다

두뇌발달에 좋을 것 같은 크랭크, 기어, 톱니바퀴 등과 같은 것을 활용한 기구도 보인다.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조작하며 체험할 수 있는 것이라

아이들이 재미있게 참여한다.  작동 원리를 설명해 두었지만 해설사와 함께하면 더 재미있는 체험이 가능하지 싶다.

​위치 ; 경기 포천시 신북면 탑신로 860 ( 문의 ; 031 – 532 – 1881 )

 

0 추천

TAG 경기도가볼만한 곳 어메이징파크 포천가볼만한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