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경기도 의왕 가볼만한곳 – 갈미한글공원 산책길

추천여행기

경기도 의왕 가볼만한곳 – 갈미한글공원 산책길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9204

모처럼 겨울하늘이 푸른 바닷물처럼 화창한 주말,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계원예술대학 후문 뒷편에 위치해 있는

‘갈미한글공원’으로 산림욕을 겸한 상쾌한 산책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갈미한글공원’은 의왕시에서 태어난 한글학자 일석 이희승박사의 한글사랑 정신을 살리고자 ‘한글’을 주제로 조성된 문화휴식공원입니다.

공원의 이름인 ‘갈미’는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의 옛 이름이라고도 하네요.

 

SAM_9206

공원 주제가 ‘한글’인 만큼 한글과 관련된 조형물들이 공원 곳곳에 예술작품처럼 눈길을 끄는 곳입니다.

공원으로 들어서는 입구에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한글 ‘ㅁ, ㅂ, ㅊ, ㅎ, ㄹ’등 한글의 자음을 형상화한 조형물부터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말인 ‘한글’을 주제로 만든 공원이어서인지 평소에 근처 많은 어린이집에서 한글과 생태학습을 겸한 현장학습지로도

무척 애용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휴식과 함께 소중한 우리말인 ‘한글’이란 테마가 함께 하는 공원이라 한글에 대한 의미까지 뜻깊게 재조명 할 수 있게 조성된 공원입니다.

 

SAM_9207

전체적으로 공원의 규모는 아담한 편에 속하지만 근처로 바로 연결되는 뒷산으로의 걷기 좋은 둘레길과 산행로가 연계되어 있어서

공원 뿐만 아니라 산림욕장으로의 산행과 등산도 겸해보기 좋은 시작점이 되어주는 공원입니다.

 

SAM_9211

또한 공원 주변으로는 특색있게 보리밥 맛집들이 특화된 듯 모여 있어서 날씨 좋은 주말 아이들을 데리고 온 가족이 나들이 삼아

찾아가 보기도 좋은 곳입니다.

 

SAM_9209

공원에는 넓은 잔디광장이 시원스레 위치하고 있어서 주말 아빠와 함께 나온 아이가 열심히 야구를 즐기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공원 곳곳에 가벼운 운동과 공원 둘레길을 거닐며 미뤄 두었던 담소를 나누며 다정하게 거니는 산책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무척 여유롭게 보이는 곳이었습니다.

이런 공원으로의 휴일 나들이는 도심속 사람들에게 일주일에 한번씩 에너지 같은 자연의 휴식을 느껴볼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공간이 되어주는 것 같습니다.

 

SAM_9212

갈미한글공원은 넓은 잔디광장외에 야외무대, 조각전시장, 녹색쉼터, 화장실,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월 12일에는 이곳에서 시민들이 이웃과 함께 걸으며 2016년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신년을 희망차게 맞이할 수 있도록 마련된

 ‘두발로데이’라는 행사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공원안 잔디마당에도 한글을 형상화한  다른 조각품들을 볼 수 있는데 이 작품은 돌을 소재로 한글을 부드러운 곡선을 살려

의자처럼 조형화해 재해석된 작품이라 공원을 찾은 아이들에게는 아주 재미있는 놀이터 공간처럼 애용되고 있는 조형물이기도 했습니다.

아마 이 조형물에서 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에겐 한글 사랑에 대한 정신도 알게 모르게 마음 깊이 심어지겠지요.

 

SAM_9213

갈미한글공원을 거니는데 하늘에도 자연이 그려낸 멋진 수채화 같은 작품이 그려진 듯한 풍경을 즐감할 수 있어서 

더욱 근사한 자연속으로의 나들이가 되어준거 같았습니다.

 

SAM_9215

그래서 연이어 ‘갈미한글공원’과 연계된 뒷산 둘레길과 산책로를 따라 낙엽이 소복히 쌓여 있는 겨울숲에도 들어가 보았습니다.

 

SAM_9258

산책로에서는 산림욕과 함께 다양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게 아이들도 무리없이 함께 거닐 수 있는 걷기 좋은 코스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 곳 숲에는 도토리가 열리는 참나무와 밤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서 청솔모 같은 귀여운 숲 속 동물들의 모습도

간간히 마주해 볼 수 있는 공기 좋은 숲이었습니다.

 

SAM_9257

둘레길 길을 따라 야트막한 고개를 넘으면 약수터 근처로 ‘포일성당’이라는 아름답고 고즈넉한 종교시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전국의 성당만을 찾아 여행 후 담은 전문여행책자가 있을 만큼 아름다운 성당이란 건축물도 유명한 사찰처럼

여행길에 멋진 이정표 같은 건축물 역할을 해주고 있는 듯 합니다.

 

SAM_9250   

포일성당의 외관은 무척 고풍스러운 느낌이 드는 성당이었는데요.

한편으론 종탑의 둥근 모양때문인지 우리나라 3대 성당건축물로 손꼽히는 전주의 아름다운 전동성당의 축소판 같다는 느낌이 살짝 들기도 했었습니다.

 

SAM_9239

겨울이란 계절엔 나뭇가지들만 남은 겨울숲은 왠지 깊은 겨울잠에 들어간 듯 쓸쓸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겨울숲도 언제나 진행형입니다.   

춥다고 실내에만 웅크려 있기보다는 갈미한글공원 같은 가까운 공원을 찾아가 겨울숲만에서 느껴볼 수 있는 고즈넉한 숲의 느낌과

자연을 가까이 하다 보면 숲이 주는 생동감 속에서 훨씬 더 생동감 있는 계절을 즐겨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갈미한글공원 : 경기도 의왕시 문화예술길 (주차 무료)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