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연천여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구석기로 떠나는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나의여행기

연천여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구석기로 떠나는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연천여행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구석기로 떠나는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IMG_2285

 구석기로 떠나는 시간여행

서울근교지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경기도 연천에서는 연천구석기겨울여행이 1월7일부터 2월5일까지 구석기바베큐, 국내 최대 눈조각전, 대형눈썰매장, 선사체험 등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연천에서 겨울여행도 즐기고 구석기시대를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연천전곡리 유적지입니다.

IMG_2202

IMG_2208 

약 260만년전 구석기시대 돌도끼를 사용하고 불을 피우는 방법을 알게 되면서 지구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의.식.주는 많은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구석기시대 호모에렉투스는 한탄강에서 민물고기를 잡으며 수렵과 채집생활을 했겠지요. 구석기시대 우리 선조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연천전곡리유적지로 구석기여행을 만나봅니다.

 

IMG_2274

 

IMG_2281

모비우스의 학설을 무너트린 ‘아슐리안주먹도끼’

한탄강이 흐르는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일대에는 구석기시대의 도구들이 무료 4600여점이 발굴된 곳으로 구석기의 맥가이버칼이라 불리는 아슐리안 주먹도끼가 동아시아 최초로 발굴된 곳이기도 합니다. 모비우스의 학설을 아시나요? 세계 고고학계에서는 아슐리안주먹도끼는 아프리카와 유럽에만 존재하고 아시아에는 정교한 아슐리안주먹도끼가 없다고 주장했는데요. 모비우스의 주장을 한방에 무너트린 아슐리안주먹도끼가 바로 이곳 연천 전곡리에서 1978년 미군병사 그렉보웬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그렉보웬이 소풍을 갔다 발견한 아슐리안주먹도끼가 그의 관찰력이 없었다면 아직도 아시아에는 아슐리안주먹도끼가 땅속에 잠들어 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IMG_2254

IMG_2268

경기도 연천으로 떠나는 연천구석기겨울여행

전기밥통으로 밥을하고 가스렌지로 국을 끓이고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하고 난방보일로로 따뜻한 방에서 잠을 잘수 있는 요즘 현대인들과 달리 구석기시대의 사람들은 한겨울에 어떻게 살아갔을까요?

겨울여행으로 아이들과 구석기시대의 생활모습을 체험하고 즐길수 있는 ‘연천구석기겨울여행’이 이곳 연천전곡리유적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100m나 되는 초대형 구석기씽씽 슬라이더에서 눈썰매를 타고 구석기체험존에서 주먹도끼만들기, 장신구만들기, 구석기바베큐, 빙하시대 의상실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IMG_2227 IMG_2228

지금은 현존하지 않지만 4천년전에 존재했던 매머드는 빙하기에 멸종했는데요. 메머드는 코끼리로 기다린 코와 4m가 넘는 어금니를 가지고 있는 거대한 포유류입니다. 구석기시대 사람들은 추위가 다가오면 동굴에서 살아가기도 했지만 동굴이 없는 지대에서는 짚이나 메머드의 뼈와 가죽으로 동굴을 만들며 추위를 피하기도 했습니다.

IMG_2277

 전곡리유적지는 동아시아 최초로 아슐리안형주먹도끼가 발견되고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유적지입니다. 축제가 열리기 전에 연천여행을 한터라 다양한 체험을 만나볼 수 없어서 다소 아쉬웠는데요. 이번주말 서울근교여행으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연천여행에서 연천구석기겨울여행을 만나보는건 어떨까요.

 

 

 

 

연천전곡리유적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515번지

연천군청 문화관광체육과 : TEL 031-839-2061, 2147

입장료 : 개인 1,000원, 단체 800원, 초중고생 50%할인, 미취학 아동 무료입장

이용시간 : 3월~10월(09:00~18:00), 11월~12월(09:00~17: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해당 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및 매년 1월 1일

연천 구석기겨울여행

http://winter.yeoncheon.go.kr/ 

 

 

 

2 추천

TAG 경기도 경기도연천가볼만한곳 서울근교여행 아이들과가볼만한곳 연천 연천가볼만한곳 연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