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안양여행-돌석도예박물관

나의여행기

안양여행-돌석도예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X5A5400

2008년에 문을 연 돌석도예박물관 안양 인근에 살면서도 이곳에 도예 박물관이 있는지 최근에야 알았습니다.

수리산 야생화 꽃을 담는다며 오르락내리락 하면서도 이런 장소에 박물관이 있으리란 생각을 못했는데요.

수리산 등산길에 들려도 좋고 안양 병목안 나들이길에 들러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X5A5402

돌석도예박물관은 故 돌석 김석환 선생의 호를 따서 박물관 이름을 명칭하고 있었는데요.

김석한 선생이 만든 도예박물관은 도예 작품을 보다 가까이에서 접하고 직접 도예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하 1층 ~ 지상 3층의 규모의  전시실과  카페, 세미나실 등을 갖추고 있는 곳이랍니다.

 

1X5A5409

박물관 안과 밖으로  약 1,500여 점에 달하는 옹기 작품을 만날 수 있답니다.

누구나 자유롭고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건물 밖 야외 뜰에도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눈길을 끄는 화려한 작품은 없지만  대부분 우리 삶을 그대로 대변해 주고 있는 도예들이 있어 

정감이 가는 작품들임을 느끼게 됩니다.

 

1X5A5412

​앞 마당의 도예부터 관람하게 되는데요. 투박한 모습에 자꾸만 눈길이 가더라고요. 용의 모습을 표현한 것 같기도 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에 웃음이 나오기도 합니다.

 

1X5A5418

입장료 3,000원이 있지만 찾았던 날은  전시관 문이 닫혀 있어 안으로 들어갈 순 없었는데요.

창문 너머로 보이는 모습만 담을 수밖에 없었는데 날 좋은 날 수리산과 연예해서  다시 들러보고 싶은 곳이었네요.

1X5A5424

 

1X5A5426

2층엔 커피숍도 같이 하고 있는데요. 커피를 마시면 도예 박물관 전시실이 무료 관람이라고 합니다 .

따뜻한 봄날 이곳에서 커피도 마시며 주변에 맛집들도 많기에 나들이 삼아 들러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X5A5429

 

1X5A5433

​어떤 도예들은 독특한 장신구를 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

1X5A5438

작품들은 소박하여  우리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흙 색깔과 나무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작품들이 대부분인데요.

이해하기 어려운 작품들이 아닌 누구나 편안하고 쉽게 감상할 수 있는 느낌이 들어 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한답니다.

 

1X5A5439

땅 속에 왠 항아리일까 싶어 궁금했는데 함께한 친구가  도자기 의자라고 하더군요.

어린이들이 찾아올 땐 이곳에서 야외 체험학습도 진행되다 보니 의자도 이렇게 도자기로 마련되어 있는 모습이었답니다.

 

1X5A5447

 

돌석도예박물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306

 

0 추천

TAG 돌석도예박물관 안양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