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군포 가볼만한곳 -초막골생태공원, 눈썰매장

추천여행기

경기도 군포 가볼만한곳 -초막골생태공원, 눈썰매장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군포 가볼만한곳 -초막골생태공원, 눈썰매장

경기도 당일여행으로 안양과 군포 주변으로 돌아보았는데요. 여행지만 선별을 해서 다닌다고 했음에도 현장에 가보면 예기지 못한 상황으로 내부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돌아서는 경우도 있곤 합니다. 그러다 같이한 언니가 근처에 눈썰매장이 있다고 한번 가보자는 의견에 향했던 초막골생태공원입니다. 처음에는 그저 아이들 눈썰매 타는 모습을 보겠거니 하고 찾았는데요. 최근에 생태공원으로 조성이 되어서 비지터센터를 중심으로 생태전시관과 북카페, 아이들의 놀이공간인 놀이터, 교통체험장 등 이곳의 환경을 활용한 생태공원으로 꽤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IMG_7727

이름도 정겨운 초막골. 이곳은 어떤 곳이었던 건가 궁금하게 하는데요. 초막골은 수리산이 가진 자연적 환경과 조선시대 역사유적 등의 문화적 유산을 겸비한 생태문화공간으로 수리산도립공원, 철쭉공원과 연결되어 군포시의 대표 생태녹지축을 이루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있으니 어딘가 싶으데 군포 철쭉동산의 바로 뒤편이라고 하니.. 이런 공간이 있었구나 새롭기만 합니다.

 

 

IMG_7728

공원 내에는 수리고등학교방면에서 들어가면 비지터센터가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영문을 한글로 해서 “비지터센터”라고 적힌 걸 보고는 왜 굳이.. 그러면서 우리끼리 잔소리를 좀 했는데요. 초막골사랑방.. 뭐 이런게 더 낫지 않나요? ㅎㅎ 여튼 무엇이 있나 하고 와보니 오른편 가장 먼저 보이는 공간이 북 카페였고요.

 

 

IMG_7737

체험관 바로 안쪽에는 커다란 스크린이 있는데요. 생태공원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성봉에서 내려오는 물줄기가 산본천으로 흐르는 물길이 이곳은 다양한 습지를 가지고 있고 산에서 내려오는 골바람이 흐르는 바람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맹꽁이습지원이 포인트인데요. 멸종위기야생동식물 2급인 맹꽁이는 연중 땅속에 서식해서 관찰하기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이곳에 살고 있다고 하니 언제 한번 습지원에서 맹꽁이를 만나게 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생기게 됩니다.

 

 

IMG_7734  IMG_7740

체험관 내부는 초막골에 사는 동식물들을 간접적으로 만날 수가 있습니다. 쥐방울덩굴, 금붓꽃, 마타리, 어수리 등 야생화와 단풍ㄴ무과, 소나무과, 참나무과의 나무들도 만날 수 있구요. 황조롱이, 말똥가리 등 천연기념물, 멸종위기 동식물도 만날 수가 있다고 해요.

그와 관련한 전시물들이 있구요. 맹꽁이 청개구리 등 터치공간에는 만져보는 것과 함께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해서 아이들에게는 오감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IMG_7757

비지터센터 한 공간은 커피향이 묻어나는 북카페가 있습니다. 생태관련 도서를 비롯해서 다양한 책을 갖추고 있어서 아이들은 책을 읽고 부모님들은 차 한잔하면서 휴식을 해도 좋을 공간이었어요.

 

 

IMG_7760

그리고 다른 공간은 무엇이 있을까하고 나선 길인데요. 이날 미세먼지로 뿌연 하늘 때문에 더 겨울스럽게 느껴지는데요. 봄이오고 여름이 오면 좀더 싱그러운 모습으로 만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튼 이곳은 아이들의 놀이터인데요. 그냥 소극적인 형태의 놀이터가 아닙니다. 자가발전놀이시설이 있는 곳으로 스스로 발전하여 즐기는 친환경 놀이시설입니다.

 

 

IMG_7762

한편에 가마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발견된 옹기가마터 중에 원형이 잘 보전된 1기를 복원하여 전시하고 있는 옹기원입니다. 문화재조사에서 발굴된 옹기터로 옛날 옹기터 사람들의 삶을 그려볼 수 있는 곳입니다.

 

 

IMG_7766

요즘 도심 속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모래바닥의 놀이터입니다. 하루 정도는 맘껏 모래도 만지고 흙놀이도 하면서 놀아보게 하고 싶을때 여길 오면 되겠어요. 그래도 야외공간이라 관리도 필요할거 같긴 합니다.

 

 

IMG_7767

놀이터 한편에는 아이들의 교통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군포시 최초의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시설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만큼 아마도 앞으로 아이들의 현장교통체험장으로 인기가 있을 거 같아요. 놀이방 등 유아를 데리고 현장 교육 온 귀여운 모습 많이 볼 수 있을거 같아요.

 

 

 

IMG_7772

올해 겨울날씨가 종잡을 수 없어서 겨울스포츠관련 축제가 꽤나 마음을 졸였을 거 같습니다. 이곳도 그 영향을 받았을 거 같은데요. 기간은 1월 31일까지로 그리 많이 남지는 않았네요. 그래도 주말이나 휴일에는 이런 풍경보다는 훨씬 활기가 넘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IMG_7773

한편에 제설기도 있는데요. 그것도 한계가 있지.. 맘껏 눈을 만들지는 못할거 같은데요. 눈이 쌓인 곳도 있긴 하지만 썰매장안은 눈이 아닌 다른 재료로 바닥을 깔아 놓은 슬로프였어요. 오후에 와서 사람이 많이 빠진 상황이긴 했는데요. 오전에 오면 추위에 떨지 않고도 맘껏 썰매를 탈 수 있을거 같긴 합니다.

 

IMG_7777

보이시죠. 처음에 인공적으로 만든 눈이거나 얼음바닥인줄 알았습니다. 플라스틱 종류의 바닥이라고 해요. 그래도 꽤 경사가 있어서 타는 아이들은 마냥 신나하고 즐거운 함성을 지르고 있었어요.

 

 

IMG_7779

그리고 다른 슬로프 하나가 더 있습니다. 경사가 완만한 것을 보면 아무래도 유아용 썰매장이 아닌가 합니다. 날씨가 따듯해서 눈이 푹푹 빠지는 상황인데요. 날이 다시 추워지거나 눈이 쌓이면 즐거운 함성이 연신 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수리산 주변에 갔다 우연히 들러보게된 초막골 생태공원과 눈썰매장. 생태공원은 이제 자리를 잡아서 앞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자연스러워지는 모습을 만날 수 있을거라 기대되는 곳이고요. 겨울 동안 시민들의 즐거운 놀이공간으로 아이들에게 신나는 겨울을 선물해줄 눈썰매장은 1월말까지 운영하니 공원나들이 삼아서 들러보시면 좋겠습니다.

여행 Tip ==

경기도 군포시 초막골길 216 // 031-390-4051

=> 비지터센터 관람시간: 동절기(11월~2월) 09:30~17:00 / 하절기(3월~10월) 09:30~18:00

휴무일: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 추석연휴(공휴일 개관)

=> 눈얼음썰매장: 2017. 01. 31 입장료: 5,000원 문의: 031-390-7662~3

 

 

 

 

1 추천

TAG 군포가볼만한곳 군포눈썰매장 초막골생태공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