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안양 여행지, 데이트코스 안양예술공원으로 데이트 갈래요?

나의여행기

안양 여행지, 데이트코스 안양예술공원으로 데이트 갈래요?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안양 여행지, 데이트코스 안양예술공원으로 데이트 가요~.

가지 마다 소복소복 눈꽃송이를 피우는 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산을 이루는 안양 삼성산에는 안양예술공원이 있습니다.

 

 

 

2

숲 속 미술관, 자연미술관, 지붕없는 미술관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안양예술공원은 자연 속에, 숲 속에 많은 문화예술을 품고 있습니다.

2000년부터 시작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APAP는 2016년에 이르러 APAP5를 출범시킬 만큼 오랜 기간 동안 자연과 예술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3

안양예술공원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어느 계절과도 잘 어우러지는 문화예술이 있는 훌륭한 야외 갤러리이자 겨울 여행지입니다.

안양시민에게는 휴식을 주고 안양 여행자에게는 삼성산과 삼성천 계곡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안양예술공원입니다.

 

 

4

안양예술공원에 눈꽃이 피던 날, 안양 여행길 뽀드득뽀드득 눈길을 걸어 겨울의 낭만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5

햇살에 반짝이는 눈물을 흘리는 모습도 어찌나 곱던지요.

 

6

지난 여름 아이들의 웃음 소리 넘쳐나던 계곡은 무릇 휴식을 취하는 중입니다.

올 여름 또다시 찾아 올 아이들에게 시원함과 즐거움을 주기 위해서 말입니다.

 

7

안양 공공예술프로젝트 APAP와 숲은 뗄래야 뗄 수 없는 하나가 되었습니다.

안양예술공원 하면 APAP 작품이 생각나고 APAP 라고 한다면 안양예술공원 숲 속 작품이 떠오릅니다.

 

 

 

8

국내외 유명 작가 52명의 작품으로 시작한  2005년 이래 계속 되어 온 설치예술작품은 2016년에도 설치되었습니다.

못 보던 작품이 눈에 띤다면 아마 2016년도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9

분신이 분신을 만들고.

108개의 거울 기둥으로 된 거울 미로는 순례자의 길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는 서울 메트로미디어가 선정한 2016 공공미술대상 뉴트렌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공공미술의 중심에 섰는데요 안양 여행지 안양예술공원은 명실공히 안양의 랜드마크입니다.

 

 

 

10

문화해설사의 해설을 곁들인다면 더욱 유익하게 관람하고 이해하기 쉬운데요, 안양파빌리온에서 문화해설사를 찾아주세요.

 

11

햇살이 비추이는 안양상자집 안을 들어가 보았나요?

달빛이 새어드는 안양상자집 안에 있어 보셨나요?

작품명 <안양상자집-사라진 탑에 대한 헌정>은 밖에서 기웃거릴 일이 아니라 직접 안으로 들어가 보아야 제맛을 알 수 있습니다.

 

12

새어드는 햇살 만큼 맥주 상자 구멍을 통해 밖을 보는 느낌도 남다릅니다.

마치 남몰래 숨어서 보는 듯한 기분이랄까요^^.

작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안양상자집-사라진 탑에 대한 헌정>입니다.

 

 

 

13

안양상자집 앞에는 숲의 정령이 살고 있답니다.

정령의 숲에도 겨울이 찾아왔네요. 멈춰버린 세계, 멈춰버린 시간여행을 떠나온 듯합니다.

또 복사집 딸래미 성은과 먼 곳을 바라보는 남자 창학도 만납니다.

 

14

능선과 능선을 이어준다는 작가 이승택의 작품 용의 꼬리도 인기있는 곳입니다.

작가 이승택은 비물질적 소재로 활동하는 작가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15

안양예술공원은 물론 안양시대까지 조망되는 전망대 관람을 빼놓을 수 없죠.

전망대에 새롭게 달아 놓은 깃발은 2016년 APAP5 작품입니다.

바람을 타고 경계를 넘어 안양에서 세계로 뻗어나간다는 의미만큼은 작은 깃발을 크기를 능가합니다.

 

 

 

16

전망대는 높은 꼭대기에서 아래 또는 멀리 보는 것이 정석이지만 안양예술공원 전망대는 아래에서 위를 보는 것도 즐겁습니다.

정형적이지 않은 곡선의 공간적 아름다움이 있지요.

 

17

전망대에 오르면 말할 것도 없이 전망이 시원시원합니다.

 

18

파란 하늘 위 비행기는 연신 삼성산을 넘나듭니다.

산마루에는 산꾼들의 발걸음이 능선을 넘나듭니다.

안양예술공원은 삼성산과 관악산 산행 기점입니다.

주말엔 산꾼들과 나들이객들로 더욱 붐비고 자연스럽게 안양예술공원과 친해집니다.

예술과 만나고 건강도 챙기는 안양 여행지 안양예술공원입니다.

 

19

약 50여개가 넘는 작품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가 있어서 데이트하기 좋은 안양예술공원 나들이입니다.

돌고래를 닮은 <물고기의 눈물이 호수로 떨어지다>, 스케이팅하는 김연아를 닮은 체조선수 <각목분수>,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휴가 나온 <잔디 휴가중>, 요상하게 생긴 <신종 생물> 등이 산재해 있는 안양예술공원입니다.

안양 여행이 즐거운 이유는 안양예술공원이 있고 안양예술공원 나들이가 즐거운 또다른 이유는 삼성천 계곡 따라 카페와 맛집이 즐비한 음식문화의 거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을 만끽하면서 입장료도 관람료도 없는 숲 속 미술관, 지붕없는 미술관 안양 데이트코스 안양예술공원에서 예술을 음미하는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여행 끼투어 데이트코스 안양가볼만한곳 안양여행 안양여행지 안양예술공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