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핫플 : 네이버 도서관

나의여행기

경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핫플 : 네이버 도서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네이버 라이브러리

 

경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핫플레이스가 세 곳이 있는데 바로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네이버 라이브러리> 그리고 <안성 3.1운동기념관>이 있다. 그 중 이번에 다녀온 곳은 <네이버 라이브러리>이다.


네이버의 사옥 ‘그린팩토리’ 로비에 위치한 ‘네이버 도서관’은 IT&디자인 전문도서관이다. 이 네이버 도서관이 크게 주목받은 이유는 일단 여름이나 겨울철 실외활동이 힘든 시즌에 특별한 독서 경험을 제공해주는 곳이기 때문이다. 




사옥에 들어서면 가운데를 중심으로 왼쪽은 카페가 있는 <매거진> 공간이다.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네이버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도 볼 수 있다. 이 공간이 특별한 이유는 지적장애와 자폐를 가진 발달 장애 청년들이 바리스타로 일하고 있기 때문이다. 처음 5명으로 시작한 이들은 현재 7명의 발달 장애인과 함께 꾸려가는 공간이다.


네이버는 그들이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카페겸 스토어를 시작했으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발달장애 청년들을 위해 쓰이고, 현재도 140여명의 발달장애 청년들이 직업 교육을 받고 있다고 한다.






오른쪽 공간은 IT와 디자인의 공간으로 1만여권의 백과사전과 IT 도서들이 빼곡하며 그 배치 또한 시대의 흐름순으로 해놓아 걷노라면 자연스럽게 IT 흐름을 읽을 수 있다. 디자인 도서 역시 1만 7천권에 달하며 독립출판물을 상시 열람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도서관이라고 한다. 






네이버 도서관은 특정인에게 한정된 공간이 아닌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 구역인 디자인/ 백과사전 공간은 안내데스크에서 신분증을 맡기면 출입증으로 교환을 해준다. 출입증을 받으면 사물함에 가방과 소지품을 보관해야 이용할 수 있다. 반입 가능한 소지품은 간단한 필기구, 개인 노트, 노트북 정도. 학습을 위한 공간은 아니다. 


이 날은, 둘러본다고만 말했기 때문에 투어가 적힌 목걸이를 주셨다. (15분간 둘러볼 수 있음)





다양한 도서들 사이를 걷노라면 마치 숲 속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도서관은 지루할 것 이라는 생각을 바꾸게 해준다.  읽고 싶었던 책 또는 공부하고 싶었던 책을 골라 앉아있노라면 푸릇한 들판 속에서 독서를 하 는 듯한 느낌을 불러 일으킨다.


책을 읽는 사람들을 위해서, 새로운 독서경험을 느끼게끔 조성된 이 네이버 도서관은 세계 3대 디자인대회에서도 수상을 했다. 







안락하고 편한 조명들과 좌석 덕분에 장시간 앉아서 독서를 해도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공간일 듯 싶다.






또한 절판되거나 전질을 만나기 힘든 백과사전도 찾아볼 수 있어서 그 재미가 쏠쏠하다. 뿐만 아니라 도서관은 희소가치가 가득한 책으로 채워져있다. 출판계의 인디, 개인 고유의 감성과 시각을 담아낸 ‘독립출판물’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곳은 기획전시 공간. 네이버 서비스 스토리를 담은 특별 전시 공간이다. 네이버 서비스의 역사를 통해 담당자들의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밖에서 얘기되지 않은 현장 이야기 등을 접할 수 있다.






‘장벽 없는 웹을 경험하는 공간’


이 공간은 장애인의 상황이 되어보고 누구나 불편함 없이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들이 필요한지 경험할 수 있다.
눈이 보이지 않거나 손을 쓸 수 없어도 웹을 사용하는 방법 등을 경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이런 공간이라면 평소에 공부하기가 싫던 나라도 열심히 하게 될 것만 같은 공간이다. 그만큼 즐거움이 배가 되는 곳.



평범한 도서관이 아닌 마치 숲 속에 온 듯한 연상을 불러 일으키던 <네이버 라이브러리> 였다. 
아직은 날씨가 쌀쌀하고 추운 겨울철, 네이버 라이브러리의 색다른 세계로 초대합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 NAVER 그린팩토리 
OPEN 평일 9시 – 21시 / 주말 10시 – 17시
CLOSE 매거진 공간은 공휴일 / 디자인, IT ,백과사전 공간은 매월 둘째,넷째주 월요일 정기휴관, 공휴일

주차 : 유료 10분당 500원 (1시간 3,000원) 출차시 무인정산기에서 카드 결제 혹은 정자동 공영 주차장 이용

 
0 추천

TAG 겨울방학 겨울철가볼만한곳 경기도가볼만한곳 경기도성남가볼만한곳 네이버라이브러리 분당가볼만한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