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안성 가볼만한곳/서일농원, 2천여개의 장독대가 장관을 이루고 있어요.

나의여행기

안성 가볼만한곳/서일농원, 2천여개의 장독대가 장관을 이루고 있어요.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안성 가볼만한곳/서일농원 2천여개의 장독대가 장관을 이루고 있어요.

 

2천여 개가 넘는 장독대가 장관을 이루는 서일농원에 다녀왔습니다.

두 달 전에도 한 번 다녀왔는데 너무 늦은 시간에 다녀와서 밥 먹은 사진 외에 멋진 장독대를 사진에 담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에
한낮에 다녀오리라 마음먹고 다시 길을 나섰습니다.

오후에는 오락가락 비가 와서 조금만 늦게 도착했어도 또다시 길을 나서야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IMG_0168

서일농원은 2천여 개의 장독대가 장관이어서 장맛을 맛보려는 사람들 보다 장독대를 구경하러 오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하네요.
제가 방문한 날도 단체 관광객들이 대형 버스에서 내려서 장독대를 구경하고 있더라고요. 장독대 사이에 많은 인파가 보이시나요?

 

 
IMG_0127 IMG_0132
 

입구에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오른쪽 장독대가 있는 곳으로 가다 보니 정원수가 대부분 소나무인데 하늘과 어우러져 하늘에 그림을 그려 놓은 듯 아름다운 모습이네요. 오른쪽 연못에는 여름이면 연꽃이 피어 장관을 이룰 것 같아 여름도 기대가 됩니다.

 

 

IMG_0135

많은 방문객들이 오는지 장독대의 위치와 산책로가 자세히 표시되어 있습니다. 서일농원은 3만평 규모에 1983에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가운데는 농장으로 배밭이 있고 주차장 왼쪽으로 매실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IMG_0140

‘솔리’라는 식당인데요, 벽에다 장독만 세워 놓았을 뿐인데 운치 있고 멋진 모습입니다.

 
 
 
 
 
 
IMG_0151 IMG_9638
 
장독대 가운데 있는 지하수 석연정입니다. 지난번 늦은 시간에 왔을 때와 낮에 본 모습이 하늘색이 달라서인지 분위기도 완전히 다르네요. 지하수는 천연 암반수로 주기적으로 검사하고 이 물로 장을 담근다고 쓰여 있네요. 작은 조롱박이 놓여 있어 물을 맛볼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IMG_0148
 
예부터 우리 민족은 장맛이 변하면 ‘집안이 망할 징조’로 여겼기 때문에 장 담그는 날에는 금기사항이 많았다고 합니다. 서일 농장에서도 장독대에 금줄을 걸어 놓아 외부인들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니 밖에서 관람하는 것으로 만족해야겠습니다.

 
 
 
 
 
 
 
IMG_0155
 
저는 드라마는 보지 못했지만 ‘신들의 만찬’ 촬영지로 이곳에서 촬영이 있었나 보네요. 여기에서 중간 정도까지는 관람이 가능합니다.

 
 
 
 
 
 
IMG_0167
 
입구에서도 느꼈지만 정원수인 소나무와 장독대가 어우러진 모습이 마지 한편의 동양화 같다는 느낌을 다시 받았습니다.
관람하던 관광객들도 하나같이 소나무가 멋지다고 칭찬을 하더라고요.

 
 
 

 

IMG_0183

 
약간의 구름은 있었지만 밝은 날 보는 장독대는 질서 정연하게 도열해 있는 모습이 장관이네요. 겨울철이면 장독대에 소복이 쌓인 눈 사진을 많아 봤는데 겨울철에 꼭 다시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MG_0185
 
장독대가 보이게 가운데 서서 사진을 찍는 포토존인가 봐요. 많은 분들이 나무 펜스 가운데 서서 사진을 찍더라고요. 카메라를 메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단체사진을 찍어 달라고 부탁하시네요..ㅎㅎ

지금 생각하니 여기서도 인생 샷 한 장 찍었어야 될 것 같은데 못 찍은 게 살짝 아쉽네요. 배경이 멋진 곳이라면 언제든지 다시 와도 좋을 것 같은 곳이니 다음에는 꼭 인생 샷 한 장 찍어야겠습니다.

 
 
 
 
 
IMG_0186 IMG_0192 IMG_0195
 
뒤로 난 산책길도 식사 후에 가볍게 산책하기 좋게 잘 정돈되어 있고, 식당 앞에는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날씨가 따뜻하면 여유 있게 즐겨도 좋을 것 같아요.

 
 
 
 
 
IMG_0138 IMG_9701
 
지난번에 방문했을 때 먹은 솔리 건강밥상인데요, 식탁에 오르는 장과 장아찌는 전부 이곳에서 만든 것이라고 해요. 일반적인 한정식집에서 나오는 반찬에 비하면 화려하지는 않지만 건강밥상이라고 생각하면 이보다 더 좋은 밥상은 없겠죠? 장류도 판매하고 있는데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최고 품질의 청국장, 된장, 고추장을 구입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를 하지 않아도 멋진 장독대의 장관만 보고 가도 뭐라는 사람도 없고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 놓았으니 안성 근처를 지날 때 잠시 여유를 갖고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찾아가는 길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금일로 332-17
(지번) 안성시 일죽면 화봉리 389-3
문의  031-673-3171
이용시간  09:30 ~ 20:30
솔리 건강밥상 1인 13,000원

 
 
0 추천

TAG 건강밥상 경기관광공사 경기도가볼만한곳 서일농원 솔리 안성가볼만한곳 안성서일농원 장독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