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여주 전망좋은 카페 이포보전망대 만화카페에서 차한잔

나의여행기

경기도 여주 전망좋은 카페 이포보전망대 만화카페에서 차한잔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6814_00000_00002

이번 주말
경기도 여주
전망 좋은 이포보 전망대에서
만화책 보며 차 한잔할까?

 

IMG_5457

라이딩 코스에서 만나는 남한강 자전거길 경기도 여주 이포보 전망대

 경기도 양평의 두물머리에는 북한강, 남한강이 만나는 곳이다. 남한강이 흐르는 길을 따라 만들어진 남한강 자전거길은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남한강 자전거길은 총 132km 경기도 팔당대교에서 능내역을 지나 북한강 철교, 양평군립미술관, 이포보, 여주보, 강천보, 비내섬, 목행교, 충주 탄금대까지 이어져 있다.  경기도 여주의 이포보를 지나 전망 좋은 이포보 전망대로 발걸음을 옮겨본다.

 

IMG_5475

 

경기도 여주 전망 좋은 이포보 전망대 데이트 코스로도 좋더라.

 서울에 남산 전망대가 있다면 경기도에는 강을 끼고 만든 전망대가 있다. 팔당전망대, 하남전망대(하남유니온타워전망대) 그리고 이곳 이포보 전망대이다. 전망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카페가 있는 곳은 이곳 이포보 전망대가 유일하다. 경기도 여주에 가볼만한곳이 많겠지만 전망 좋은 곳에서 차 한잔하기에 좋은 이포보 전망대 카페와 만화카페를 추천해 본다.

 

IMG_5495 IMG_5497

이포보 전망대 만화카페

들장미 소년 캔디를 보다 잠이 들면 꿈속에서 안소니를 만날까?

 남한강 자전거길에서 잠시 쉬어가도 좋은 이포보 전망대에는 만화책이 구비되어 있는 만화카페가 있다. 만화카페에는 볼만한 만화책들과 함께 햇살이 강에 머물다 들어오는 창가 사이로 푹신한 소파가 놓여있다. 어릴 적 들장미 소년 캔디를 보다 잠이 들면 꿈속에서 안소니를 만났던 만화책방은 이제 웹툰이라는 온라인 세상에서만 만날 수 있다. 이곳 이포보 전망대의 만화카페에서 허영만의 식객을 잡노라니 수많은 눈물과 웃음을 주었던 만화책들이 스쳐간다. 국영수 필수 책들도 봐야겠지만 아이들에게 만화라는 세상도 만나게 해준다면 좀 더 풍부한 감성의 방을 만들어 줄 테다.

 

IMG_5518

전망 좋은 이포보전망대 카페에서  시나몬바게트볼에 커피 한 잔은 낭만이더라.

이포보 전망대 만화카페에서 허영만 작가의 식객을 보고 있는데 향긋한 커피향과 시나몬 향이 콧속으로 밀려 들어온다. 이포보 전망대에는 만화 북 카페와 차를 판매하는 카페가 함께 있다. 남한강을 바라보며차 한잔하기에 좋은 이포보 전망대에서 커피 한 잔과 시나몬바게트볼을 주문했다.

 

IMG_5502 IMG_5514

 햇살이 내리 앉은 남한강에는 은빛 물결이 춤을 추고 투명한 유리창 사이로 향기를 머금은 차 한 잔에는
지나간 시간들이 스쳐간다.
‘한 잔의 커피를 만드는 원두는 나에게 60가지의 좋은 아이디어를 안내한다.’라고 말했던 베토벤은 커피 애호가이다. ‘커피 칸타타’를 작곡할 만큼 커피를 좋아했던 바흐는 ‘커피 맛은 천 번의 키스보다 달콤하다’라고 했다. 천재 작가 베토벤과 바흐는 커피 애호가를 넘어 집착스러운 커피 사랑이 느껴지기도 한다. 나도 커피나 차를 무척이나 좋아한다. 차를 마시는 그 순간에는 고요함이 깃들고 시간을 마주하는듯한 느낌이 좋다. 고급스러운 카페는 아니지만 남한강이 내려 보이는 전망 좋은 카페에 앉아 차 한 잔의 시간을 만끽해 보자.

 

IMG_5536

허니브래드만 알았는데 시나몬바게트볼은 또 다른 세상
점심을 먹은 지 몇 시간 지나지 않았는데 커다란 시나몬바게트볼도 주문해본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다. 달콤한 시럽과 생크림이 올려진 시나몬바게트볼은 게눈 감추듯이 없어졌다. 허니브래드만 알았던 나에게 시나몬바게트볼은 또 다른 세상이었다. 커피와 함께 곁들여 먹기에 좋았다.

 

IMG_5512 IMG_5508

산이며 들에는 봄꽃들이 피어나고 있다. 이천에는 산수유가 노란 물결을 이루었고 경기도 안양 강둑에는 벚꽃터널이 봄마중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주말 꽃 나들이도 즐기고 자전거를 타고 남한강 자전거길에서 만나는 이포보의 이포보 전망대에서 차 한잔하기에 좋은 날이다.  한주 동안 수고했던 나 자신에게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아름다운 시간을 선물해보자.

 

 
0 추천

TAG 경기도여주여행 경기도여행 경기도전망좋은곳 남한강자전거길 서울근교여행 이포보 이포보전망대 이포보카페 자전거길 전망좋은카페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