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수원 벚꽃길 가볼만한곳 광교마루길

나의여행기

경기도 수원 벚꽃길 가볼만한곳 광교마루길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벚꽃길 가볼만한곳으로 경기도청 벚꽃낭만산책로와 광교공원에서 출발하는 광교마루길이 있다.

경기도청 운동장에서 수원화성 성곽길까지 이어지는 수원 경기도청 벚꽃축제는 지난 4월 9일에 종료했지만

광교마루길에서 만날 수 있는 벚꽃터널은 여전히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광교마루1

강감찬 장군의 동상이 입구를 지키고 있는 광교공원에

광장, 노래하는 분수, 전통정자, 야외무대, 물래방아 분수 등이 있다.

넓은 곳이라 아이들과 공놀이를 즐기는 가족도 볼 수 있다. 

  공원을 가로지르는 물길이 있어 여름이면 더위를 식히기 위해 찾는 걸음도 많다.

지금은 먹거리를 챙겨 봄소풍을 즐기는 사람이 보인다. 

입구에 시내버스 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으로 다녀온 날이지만

넓은 공영 주차장도 있어 차를 가지고 이동하는 사람도 많다. 

5월에 공원에서 풍물놀이, 뮤직페스티벌 등 축제도 열린다.

​5월부터 주말에 오후 3시부터 시작하는 음악분수 시간도 미리 알고 출발하면 특별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수원의 물길을 따라 만들어진 모수길 (9.9km) 은 광교공원에서 출발하여

화홍문, 수원천, 서호공원, 서호천, 광교저수지수변산책로 순서로 이어진다.

 

 

 

광교마루2

공영주차장과 공원 사이에 길게 이어진 터널분수는 전통담장 모양의 수경시설이라 시선을 모은다. 

30m 에 노즐 30개를 설치하여 물높이를 2.5m 로 연출하여 더워지면 음악분수와 함께 시원한 풍경을 만든다.

 

광교마루3

광교공영주차장 옆길을 이용하여 공원을 빠져나와 벚꽃이 터널을 이루는 수변산책로를 걸었다. 

한바퀴 돌면 3,500m 이라 꽃 구경 하며 걷기 운동도 가능하다.

광교산 등산로와 화장실 사이에 있는 지점에서 자전거 대여소도 보이지만 아름다운 봄 풍경을 도보로 이동하며

구경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평일이지만 다정한 가족, 연인이 자주 보였다.

 

광교마루4

경기도 수원 벚꽃명소로 알려진 곳이라 만개한 광교마루길을 걷고 싶었는데 꽃봉오리가 더 많이 보여 아쉽다.

이번 주말에 찾으면 만개하여 분홍빛에서 흰색으로 가득 채워진 산책로를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미세먼지가 없고 화창한 봄날이라 힘든 줄 모르고 저수지를 한 바퀴 돌은 날이다.

 

광교마루5

저수지와 벚꽃터널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에서 여유롭게 쉬며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벚꽃터널을 만날 수 있는 수변산책로 ( 데크) 1.5km  시작으로 

진달래가 자주 보이는 산기슭오솔길( 1.9km ) 로 이어진다.

벚꽃구경만 하기 위해 편도 1.5km 만 걷고 나오는 분도 있지만 산기슭오솔길도 함께 걷는 기회를 만들어 보자.

두 곳 모두 완만한 수변산책로라 걷기 좋은 길이다. 

데크에 이어서 지게꾼들이 다니던 옛길로 만든 오솔길을 걷는 시간도 특별하다.

수원시 장안구와 용인시 수지구를 걸쳐있는 해발 582m 인 광교산 아래로 넓게 펼쳐져 있는 저수지를

크게 한 바퀴 돌며 진달래, 생강꽃, 벚꽃터널 등을 만날 수 있어 힐링이 된다.  도보 5분 거리에 광교산 등산로도 있다.

광교마루6

 

광교마루7

경기도청 벚꽃축제와 함께 즐기고 싶었는데 오후 늦게 출발한 것도 있지만 광교마루길만 걸어도 충분했다.

꽃봉오리가 더 많이 보여도 만개한 벚꽃이 있어 사진 찍는 가족이 자주 보인다.

카메라를 들고 있으니 사진 찍어달라는 부탁을 자주 받았다. 

다정한 부부와 화목한 가족의 모습을 찍을 수 있어 행복하다.

사진을 찍어 주겠다고 했지만 찍히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거절한다.

광교마루8 광교마루9

장미가 피는 계절이면 초록물결 가득한 벚나무 아래로 덩굴장미가 길게 이어져 있어 사계절 걷기 좋은 꽃길이다.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다정한 가족, 연인의 모습 속에서 나홀로 걸어도 행복하다.

저수지 옆으로 자리를 한 연약한 풀들이 봄바람에 이리저리 흔들리는 모습도 마음에 와 닿는다.

광교마루10

출발지점에서 1.7km 거리에서 산기슭오솔길의 입구 역할을 하는 광교쉼터를 만날 수 있다.

진달래를 자주 만날 수 있는 오래된 옛길이라 산책을 즐기는 것처럼 여유롭게 걷기 좋다.

벚꽃 가득한 데크에 이어서 산기슭오솔길까지 걸으면 3.500m 거리이지만

완만한 길이고 봄꽃이 가득이라 생각보다 힘들지 않다.

벚꽃길로 유명한 경기도 수원의 광교마루길은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함께 할 수 있어 사계절 찾고 싶은 곳이다.

 

 

0 추천

TAG 경기도수원가볼만한곳 광교마루길 수원가볼만한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