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여주여행/경기도 가볼만한곳 여주 황학산수목원

나의여행기

여주여행/경기도 가볼만한곳 여주 황학산수목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여주황학산수목원의 4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봄이 오는 여주 황학산수목원의 4월.

 

 

 

2
꽃을 좋아하는 저는 꽃 보러 수목원, 식물원을 자주 찾게 되는데요 경기도 수목원 식물원 가볼만한곳으로 포천 국립수목원, 오산 물향기수목원, 여주 황학산수목원,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화성 우리꽃식물원, 용인한택수목원(용인한택식물원), 곤지암 화담숲, 포천 평강식물원 등이 있습니다.

 

 

 

3

숲 향기 물씬 풍기는 가운데 자연 속에서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여주 황항산수목원은 신나고 유익하고 아름답고 특화된 수목원을 표방하며 황학산수목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삶의 쉼표와 여유를 주고자 합니다.
황학산수목원 둘레길을 걸어봐야지 생각하지만 꽃들과 놀다 보면 어느새 까맣게 잊고 뒷전이더군요.
복사꽃, 오얏꽃, 앵도꽃… 꽃길 속 망각의 수목원입니다^^. ㅎㅎ.

 

 

 

4

포천 국립수목원, 오산 물향기수목원, 여주 황학산수목원은 입장료도 저렴하여 부담이 적습니다.
오산물향기수목원은 교통이 좋아 지하철 1호선 타고 떠나기 좋고 여주 황학산수목원은 여주역이나 여주IC에서 멀지 않아 차로 1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어서 자주 찾는 편입니다.

4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여주 황학산수목원의 봄은?
이른 봄 복수초를 보지 못해 아쉬웠는데요 어떤 꽃들이 피어있을까 설레는 마음 안고 달려갔습니다.

 

 

5

꽃들의 행복한 재잘거림 속에 석정원 , 미니가든, 항아리정원, 풀향기정원, 산야초원 등 황학산수목원 14개 테마정원을 헤집고 다닙니다.

 

 

6

복주머니를 주렁주렁 매단 금낭화 꽃 언저리를 슬쩍 살펴보고 황학산수목원 어디부터 가야 할까? 어떤 야생화를 만날까? 마음이 바빠집니다.

할미꽃만 고개 숙이랴, 복주머니를 가득 채우면 금낭화도 고개를 숙이겠지요^^.

 

 

 

7

제일 먼저 하얀 발레리나 큰별목련이 환하게 웃으며 여주 황학산수목원 방문을 반겨주었습니다.
벚꽃 엔딩이 울리기 전 화사한 벚꽃이며 방긋방긋 웃는 귀염둥이 수선화, 영춘화 등 돌틈 사이에서 수줍게 핀 돌단풍과도 안녕 안녕~ 인사합니다.

할미꽃도 다 똑같은 할미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고개 숙인 전형적인 할미꽃이 있는가 하면 나이를 덜 드셨나요? 고개 든 할미꽃도 있고 연분홍빛, 붉은 할미꽃, 검붉은 할미꽃 등도 볼 수 있었습니다.

머리를 예쁘게 땋은 히어리, 조롱조롱 초롱을 켠 진퍼리꽃나무도 한창이었습니다.

 

 

 

8

아직은 볼 수 있어서 반가웠던 깽깽이풀 꽃.

 

 

 

9

우리나라에서만 자라는 한국특산의 귀한 미선나무, 자줏빛 꽃술이 보이는 올괴불나무 꽃, 하얀 팝콘 같은 조팝나무와 맛있는 열매를 안겨 줄 산열매나무들도 앞서거니 뒤서거니 꽃을 피웠습니다.

 

 

 

10

상사화도 힘차게 잎을 뻗어올렸고 정선황기도 제법 터를 잡았습니다.
봄바람에 네군도단풍 꽃술도 미친년 치맛자락 처럼 치렁치렁 나부낍니다.
이제 곧 만병초도 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

봄이 기지개를 켜니 아이들도 봄나들이 나왔네요.

문화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에 봄맞이하고 있습니다.

수목원을 탐방하면서 꽃과 나무를 관찰하고 자연을 배우는 숲해설 프로그램은 10~30명 이내 단체관람 예약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12

“얘들아, 제비꽃이란다.”

꽃 위에 액자를 놓아 오롯이 그 꽃을 즐기기도 하고요.

 

13

여주 황항산수목원은 가족소풍 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꽃을 볼 목적이 아니더라도 미로정원, 잔디광장 등 테마정원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고 자연을 배우며 만끽할 수 있습니다.

 

 

 

14

유아들이 여주 황학산수목원에서 자연을 즐기는 방법 중의 하나가 오감으로 즐기는 유아 자연체험학습장입니다.

 

 

 

15

또, 여주 황학산수목원이 체험학습 하기 좋은 이유 중의 하나가 여주 산림박물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전시와 자료를 통해 산림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답니다.

 

 

 

16

여주에 대해 좀더 알아보는 계기가 되고 황학산에 살고 있는 새와 꽃, 나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7

기획전시실에서는 식물 세밀화와 사진전 등이 열리기도 합니다.

지금은 ~4월 24일 <우리 산의 희귀, 특산식물 세밀화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18

황학산수목원 온실은 열대식물들이 있어 사계절 푸르름을 보여줍니다. 

이번에는 한창 예쁜 모습을 보여주는 새우난초, 샛노란 금빛의 금새우난, 연홍빛 입술을 깨문 자란까지 3종셋트를 만나 기분이 좋습니다.

 

19

여주산림박물관 건물에 있던 카페 도토리는 입구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매룡지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차 한 잔 마셔도 좋겠습니다.

 

황학산수목원이 좋은 이유!

무료 관람, 무료 주차로 관람이 편리하다는 것도 한몫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30인 이상 단체 관람은 사전예약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사전 예약하여야 합니다.

(예약 문의 : 031-887-2745)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가볼만한곳 끼투어 숲체험 숲체험프로그램 여주가볼만한곳 여주산림박물관 여주여행 여주황학산수목원 자연체험학습장 체험학습하기좋은곳 황학산수목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