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의왕 가볼만한곳 -왕송호수 따라 레일바이크

나의여행기

의왕 가볼만한곳 -왕송호수 따라 레일바이크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의왕 가볼만한곳 -왕송호수 따라 레일바이크

 

IMG_2998

서울에서 벚꽃 흐드러진 모습을 보고는 경기도쪽도 궁금해서 왕송호수로 향했습니다. 여긴 의왕 레일바이크 타는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의왕여행은 생소해서 가는 곳마다 이런 곳이 있었구나 싶더라구요. 그런데 조금 이른 시기였는지 호수변 벚나무는 아직 개화를 하지 않은 상태였구요. 오히려 호수를 한 바퀴 돌아보는 레일바이크가 더 흥미로워 보였어요.

 

 

IMG_3005

집에서 1호선 의왕역까지 참 먼 길입니다. 의왕역에서 걸어서 왕송호수쪽으로 이동을 했는데요. 가는길에 보니 의왕철도테마거리란 테마로 길마다 벽면에 그림이 가득합니다. 여행지 소개나 계절별 사진도 있어서 볼거리는 되더라구요. 그렇게 걷다 보니 어느새 호숫가. 그런데 지난주부터 꽃놀이를 한다고 싸돌아다녔더니 다리는 뻐근하고 온몸이 쑤신다 했는데 또 막상 나오면 왠지 괜찮은 거 같고…

 여긴 전국 최초의 호수 순환 레일바이크라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그 매력을 알려면 일단 바이크를 탔어야 하는데 이날은 일단 걸어보는 것으로 결정했어요. 고고~~

 

 

IMG_3031

의왕레일바이크

IMG_3033

정차한 바이크가 길게 늘어서 있기에 여기가 시작인가 했지만 여긴 잠시 쉬어가는 정거장 정도구요. 호수 반대편에 매표소가 있어요. 여기 정차한 걸 보면 아마도 이용자의 숫자에 따라서 매표소쪽으로 끌고 가기도 하고 여기에 머물러 있기도 하고 그런가 봅니다.

 

 

IMG_3048

섣불리 도전을 했다가 다시 다리가 뻐근… 하지만 평상시 같은 체력이라면 그냥 쉬엄쉬엄 돌아볼만합니다.^^ 근처 계신 분들은 운동삼아서 하루 한번씩은 걸으실 듯한.. 이분들의 뒷모습을 봐도 아주 가벼워 보입니다.

 

 

IMG_3107-1

오후가 되면서 이렇게 하늘이 조금씩 맑아주니 개운해지는 느낌… 미세먼지로 나들이하는 것도 조심스러운 요즘이었는데요. 그래도 막상 나가보면 하늘빛 변하는 것만 봐도 기분이 좋아요. 눈에 보이지 않은 먼지는 없는 듯 착각하면서 말이죠.

 한참을 걸어 돌아오니 스피드존이 있습니다. 마치 레이싱장처럼 어느 구간을 지나면 삐삐삐~ 하면서 경고음이 울려요. 처음에 듣고는 깜짝 놀랐는데요. 체험을 하는 분들도 이 구간에서는 신호음에 맞춰서 신나게 달려야할 거 같은지 열심히 페달을 밟으시더라구요. 달려 달려~~ 하면서 말이죠. 경사가 있는 구간이 아니다보니 힘 있게 밟아서 앞으로 달려갑니다. 

 

 

IMG_3113

멀리서도 들리는 커다란 웃음소리… 친구들 모임에서 오신 건가.. 다들 무척 표정이 밝으시고 신나하십니다. 언제 이렇게 아이들처럼 맘껏 즐길 수가 있나 싶기도 해요. 가족나들이객, 데이트하는 연인들.. 철길을 달리면서 호수의 풍경을 함께하는 것이 바로 매력이 아니겠어요. 왜 돈 주고 힘드는 체험을 하나 싶기도 하지만 달릴 때는 그것도 잊게 되지요.^^

 

 

IMG_3139

호수변 벚나무가 만개를 했을까 싶어서 왔었는데 4월 중순임에도 아직 만개는 아니었어요. 호수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차가웠던가 봅니다. 아마도 4월 15일, 16일 주말 휴일이 만개를 해서 이뻤지 않을까 싶구요. 그 이후에는 아마도 꽃잎 날이는 모습을 보면서 달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IMG_3145

봄날에는 이렇게 벚꽃이 여름에는 신록과 바람이 맞아줄 테구요. 그리고 가을에는 물든 나무들이 얼마나 아름다울까 상상이 됩니다.

다리는 열심히 움직여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눈과 마음만은 상쾌해지는 체험이 아닌가 해요.

 

 

 IMG_3163

주말이나 휴일이면 아마도 이렇게 대기하는 바이크가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변에는 다른 시설을 준비하는지 공사하는 중이었는데요. 다음에 다시 들리면 변화된 뭔가를 만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IMG_3159-1

운행시간표입니다. 호수열차는 성인 8,000원, 미취학아동 5,000원

의왕 레일바이크는 2인 25,000원, 3~4인 32,000원 

 

1호선 전철 의왕역 1-1번, 1-2번, 1-5번, 3-1번 잿말 하차

도보이용 의왕역 하차 -> 우측 철도박물관 쪽으로 도보 15분거리 / 의왕역<->매표소 사이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로 209 // 문의: 1670-3110

 

 

 

0 추천

TAG 의왕가볼만한곳 의왕레일바이크 읭왕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