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_여주 주제전, 여주 도자기 축제

일반공시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_여주 주제전, 여주 도자기 축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여주 주제전_기념; 삶을 그리다.

2년에 한 번 열리는’2017 경기 세계도자비엔날레’가 4월 22일부터 5월 28일까지”서사 삶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경기도 광주 이천 여주에서 동시에 열린다. 판교역에서 여주 역까지 논스톱으로 달리는 경강선 특별 도자 열차를 타고 열차 안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여주 도자 세상에 도착했다. 

 

 

여주 도자 세상은 생활도자 전문 미술관과 각기 다른 특성의 5개 매장으로 구성된 생활도자 복합공간이다. 도자 세상 안으로 들어서니 오는 29일부터 열리는 도자기 축제 준비로 분주하다. “기념: 삶을 기리다”라는 여주 주제전 관람과 물레시연 도자 소성 체험, 6,300여 종의 생활도자 전시 및판매장도 둘러볼 수 있다.

 

 

지붕이 반달 모양으로 생긴 반달 미술관에서는 여주 주제전_기념; 삶을 기리다 와 이탈리아 국가 교류전, 국제 장애인 도예 공모전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입장료 3,000원의 유료 관람이나 경강선 특별 도자 열차를 타고 오면 입장료가 포함돼 있어 따로 관람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미술관 2층 여주 주제전이 열리는 곳이다. 일반적인 사회 통념 내에서는 ‘죽음’이라는 소재가 금기시되고 있지만 웰빙(Well-being), 웰다잉(Well-dying)이라는 말들이 나올 정도로 죽음에 대한 문제가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 삶과 맞닿아 있는 죽음에 대한 성찰을 통해 현재의 삶을 더 소중히 생각할 수 있음을 담아 230여 명의 참여 작가들이 본인, 혹은 사랑하는 사람, 또는 기념하고 싶은 대상을 정하고 그 사람의 일생을 담아낸 창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_DSC9969

▲작가 엄성도 “안식처”

사랑하는 사람과의 삶에서 향기로운 추억과 기억들이 한데 어우러져 건축적 공간으로 이주됨으로써 새로운 차원의 주거가 시작되는 작품으로’나의 사랑 나의 아내 도미니까를 위해서’라는 아내 사랑을표현했다.

 

▲작가 톤노 토모코(일본) “기도”

돌아가신 어머니를 생각하고 만든 도자기 작품이다. 어머니와 작가 자신을 연결해 주는 작품으로 흑백 패턴에 붉은색은 작가의 마음 안에 여전히 살아계신 어머니의 심장을 상징한다고 한다.

도자 전시가 아니면 도자 작품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을 것 같은 세밀한 작품 구성이 마치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의 조각들이 모여 있는듯하다.

 

 

1층 전시실에서는 한국 재활재단이 함께하는 국. 내외에서 모인 98여 점의 작품 전시와 이탈리아 도자의 중심지인 파엔자시 도예 작가들의 다양한 도자 작품을 통해 유럽의 도자 문화도 접해볼 수 있다.

 

 _DSC9996

▲자폐성 장애를 가진 안보환의 작품 “정유년이닭”

 

작품 해설 없이 “정유년이닭”이라는 제목만 있는 이 작품을 바라보며 덩달아 마음이 환해지는 느낌이었다. 아빠 엄마 그리고 병아리들이 삐악삐악하며 온 가족의 단란한 모습을 표현하지 않았을까 하는 상상을 해본다. 국제 장애인 도예공모전 입선작이다.  

 

_DSC9942
 
 
 

술관에서 전시 관람을하고 밖으로 나오면 물레시연 및 도자 소성 등의 체험을 할 수 있고 도자 전시 및 체험장과 주변 가까운 신륵사나 도자 박물관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보다 다양한 작품 감상과 함께 풍성한 체험 즐길 거리로 가득한 이천 도자기 축제

오는 4월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14일까지 펼쳐지는 도자기 축제 기간에는 고려 청자와 이조백자의 맥을 잇는 전통 생활도자뿐 아니라 신진 작가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제작된 현대 생활도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 전시를 감상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도자세상을 중심으로먹거리 장터 공연장 다양한 체험거리까지보다 더 풍성한여주 도자문화를 만나 볼 수 있겠다.  

 


여행정보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2017.4.22~2.28
-여주 도자기 축제:2017.4.29~5.14(16일간)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
*경강선 특별열차 이용 혹은 경강선 타고 여주역(경강선) 하차-시내버스-신륵사 정류소 하차.

 

여주 도자세상: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7(신륵사 관광단지 내)/☎031-884-8644

0 추천

TAG 2017경기도자비엔날레 경강선도자특별여행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축제가볼만한곳 여주도자기축제 여주도자명품여행 여주도자세상 한국도자재단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