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화성맛집] 송산한정식

맛집여행기

[화성맛집] 송산한정식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화성여행 여행지로 염두해두웠던 곳은 융건릉과 용주사였다. 이 두 여행지 사이에 낀 점심시간 찾았던 화성맛집 송산한정식. 여행 중 한정식을 찾게 되는 건 찬은 개수가 상상초월하거나 여행에 함께 하는 일행들의 취향이 각양각색일 경우를 들 수 있다. 화성을 찾은 날은 나 홀로 여행이 아니라 여럿이서 움직이는 여행이었기에 후자의 이유로 화성맛집 중 한정식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송산한정식을 찾게 되었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찬으로 밥 한 공기 비운다는 점과 융건릉과 용주사를 사이에 두고 식사할 곳을 찾고 있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은 화성 한정식 맛집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송산한정식_019

송산한정식은 용주사 인근에 자리 잡고 있어 화성여행 중 융건릉과 용주사를 코스로 잡았다면 오전에 융건릉을 돌아보고 이곳에서 식사 후 산책 겸 용주사를 들러보면 괜찮을 것 같다. 비교적 규모가 있어 단체가 찾을 식당을 고른다면 만족할만할 듯. 앞서 언급했지만 한정식의 장점은 다양한 가짓수의 찬이다. 각자의 입맛에 맞추기 어렵다는 전제에 깔끔한 음식점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화성여행 중 부담 없는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한다.

송산한정식_001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나오는 편이다. 찬들도 대부분 평타 정도는 치는 듯.

 
 
송산한정식_003 송산한정식_004 송산한정식_007 송산한정식_008

한정식은 눈으로 맛을 보는 재미가 있다. 많은 찬들 중 눈길이 가는 찬부터 몇 개 찜해보았다.

 
 
송산한정식_011

밥은 돌솥밥으로 나오는데 우선 돌솥 안 밥을 빈공기에 덜어 넣고 뜨끈한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든다. 돌솥밥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이 눌은밥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한다.

송산한정식_012 송산한정식_015
 

여러 찬들이 나왔지만 내 입맛을 사로잡은 건 이 두 가지. 고기애자인 내 입맛엔 역시 고기다. 두 번째 사진의 고기 소스는 블루베리로 맛을 냈는지 초딩입맛인 나에게 즐거운 식감을 선사한다.

송산한정식_017 송산한정식_018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습관처럼 자판기 커피를 뽑았는데 이웃해 있는 커피하우스에서 3천원에 핸드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문구를 발견했다. 이미 뽑아버린 커피를 버릴 수 없고 다음에 다시 이곳을 찾는다면 그땐 잊지 말고 커피하우스 핸드드립 커피도 찾아봐야겠다.

0 추천

TAG 송한한정식 용주사맛집 융건릉맛집 한정식맛집 화성가볼만한곳 화성맛집 화성한정식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