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화성맛집] 송산한정식

맛집여행기

[화성맛집] 송산한정식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화성여행 여행지로 염두해두웠던 곳은 융건릉과 용주사였다. 이 두 여행지 사이에 낀 점심시간 찾았던 화성맛집 송산한정식. 여행 중 한정식을 찾게 되는 건 찬은 개수가 상상초월하거나 여행에 함께 하는 일행들의 취향이 각양각색일 경우를 들 수 있다. 화성을 찾은 날은 나 홀로 여행이 아니라 여럿이서 움직이는 여행이었기에 후자의 이유로 화성맛집 중 한정식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송산한정식을 찾게 되었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찬으로 밥 한 공기 비운다는 점과 융건릉과 용주사를 사이에 두고 식사할 곳을 찾고 있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은 화성 한정식 맛집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송산한정식 입구사진

송산한정식은 용주사 인근에 자리 잡고 있어 화성여행 중 융건릉과 용주사를 코스로 잡았다면 오전에 융건릉을 돌아보고 이곳에서 식사 후 산책 겸 용주사를 들러보면 괜찮을 것 같다. 비교적 규모가 있어 단체가 찾을 식당을 고른다면 만족할만할 듯. 앞서 언급했지만 한정식의 장점은 다양한 가짓수의 찬이다. 각자의 입맛에 맞추기 어렵다는 전제에 깔끔한 음식점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화성여행 중 부담 없는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한다.

송산한정식 한상차림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나오는 편이다. 찬들도 대부분 평타 정도는 치는 듯.

 
 
불고기 샐러드 나물 무침을 얹은 수육 고추전과 떡

한정식은 눈으로 맛을 보는 재미가 있다. 많은 찬들 중 눈길이 가는 찬부터 몇 개 찜해보았다.

 
 
밥을 덜어낸 돌솥밥에 따뜻한 물을 붓는 모습

밥은 돌솥밥으로 나오는데 우선 돌솥 안 밥을 빈공기에 덜어 넣고 뜨끈한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든다. 돌솥밥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이 눌은밥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한다.

불고기 한 젓가락 수육 한 젓가락
 

여러 찬들이 나왔지만 내 입맛을 사로잡은 건 이 두 가지. 고기애자인 내 입맛엔 역시 고기다. 두 번째 사진의 고기 소스는 블루베리로 맛을 냈는지 초딩입맛인 나에게 즐거운 식감을 선사한다.

자판기 커피 옆집 커피하우스 할인 안내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습관처럼 자판기 커피를 뽑았는데 이웃해 있는 커피하우스에서 3천원에 핸드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문구를 발견했다. 이미 뽑아버린 커피를 버릴 수 없고 다음에 다시 이곳을 찾는다면 그땐 잊지 말고 커피하우스 핸드드립 커피도 찾아봐야겠다.

1 추천

TAG 송한한정식 용주사맛집 융건릉맛집 한정식맛집 화성가볼만한곳 화성맛집 화성한정식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