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여주 도자기축제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로 떠나는 도자여행

나의여행기

여주 도자기축제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로 떠나는 도자여행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여주도자기축제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로 도자 여행 떠나요~. 

천년도자의 맥을 잇는 제29회 여주도자기축제가 <남한강 세종대왕 그리고 천년도자의 만남>을 주제로 4월 29일 개막식을 가지고 ~5월 14일까지 도자세상과 신륵사관광지 일원에서 열립니다.

 

 

 

2

여주 전국도자접시깨기대회 외에 올해는 또 어떤 신나는 일들이 있을지 들뜬 마음으로 신륵사관광지 여주도자기축제장을 찾았습니다.

토요일인데다 축제까지 있고 상춘객과 맞물려 행여 길이 막힐세라 서둘렀더니 다소 이른 시간 도착했습니다^^.

 

 

 

3

오전 이른 시간이라 덜 붐볐지만 오후에는 복닥복닥 사람들도 많고 차들도 많고 축제 분위기 제대로 납니다.

전시 관람은 물론 즐거운 공연과 이벤트까지 도자축제 즐기는 맛이 나더라고요.

 

 

 

4

여주 도자기 축제는 4월 29일~5월 14일까지로 4월 22일~5월 28일 동안 개최되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기간 중에 함께 열리는데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우리나라 도자기의 발전상을 세계에 알릴 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5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한국 도자산업의 중심지 여주 이천 광주에서 동시에 열리는데 여주 반달미술관에서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의 주제 <서사 : 기억, 기록, 기념> 가운데 <기념:삶을 기리다>를 주제로 도자와 삶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무엇을 기억하려 할까요?

여주 반달미술관에서는 현대 도예작가들의 뼈를 묻는 단지 골호 작품 220여점을 전시하고 골호를 통해 생과 사의 개념과 인식, 일생을 기념하는 서사적 조형양식을 발굴하는데 뜻을 두고 있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2017 여주주제전을 개최합니다.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2017 기간동안 1층에서는 이탈리아 국가 교류전과 2017 국제장애인 도예공모전도 개최되니 함께 들러볼 수 있습니다.

 

 

 

6

여주도자기축제 하면 떠오르는 건, 뭐다?

여주 도자기 축제의 꽃이자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바로 접시깨기죠^^.

접시깨기는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스릴있게 던지고 도자기교환권을 못 받아도 스트레스 풀리고 한바탕 웃음으로 재미로 즐길 수 있답니다.

 

 

 

7

운 좋으면 로또 복권 보다 훨씬 좋은 확률의 도자기 교환권 득템으로 보람찬 하루가 될 수 있지요~

스트레스 확~ 날리고 에너지 충전 그리고 살림에 보탬되는 행운을^^.

잘만 하면 1, 2, 3등에게 주어지는 도자기교환권은 물론 잘 못해도 5, 15, 25등에게도 5만원권 행운상이 따라온다죠.

 

 

 

8

거기에 올해는 새로운 볼거리를 더하는데요^^, 기대해도 좋습니다.

밤에 더욱 빛을 발하는 2017 여주 도자기 축제의 야심작은 축제의 밤을 더욱 환하게 밝힐 유등입니다.

 

 

 

9

2017 여주도자기축제의 열기는 밤에도 꺼지지 않는다는 것!

야경으로 즐기는 경기도 도자축제입니다.

청돌이와 백돌이로 표현된 청자와 백자 그리고 도자기를 든 세종대왕 유등이 도자기 판매장에서 도자세상을 지나 황포돛배 물살 가르는 남한강변까지 빛으로 꾸민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하는데요 밤에 봐야 진가를 느낄 수 있습니다.

 

 

 

10

여주 도자기축제 곳곳에서 체험행사가 펼쳐지는데 흙밟기, 흙놀이는 흙을 밟을 일이 적은 요즘 아이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놀이가 될 것 같아요.

 

 

 

11

나만의 도자기 만드는 체험도 인기 코너입니다.

 

 

 

12

여주 도자기 축제의 꽃 접시깨기도 하고 머그컵낚시도 스릴있고 재미있을 것 같네요~.

 

 

 

13

이만큼 높이 쌓았어요!

 

 

 

14

단합된 힘을 보여줘!

흙높이 쌓기대회는 가족의 힘과 지혜를 모아야할 것 같아요.

여주 도자기축제를 즐기는 방법은 전시행사, 공연과 이벤트, 판매장을 둘러보고 직접 몸으로 체험해야 더 흥이 나는 법이죠.

 

 

 

15

여주박물관 마당에서도 잠자는 예술가의 소질을 깨우는 체험행사가 열렸습니다.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모습들이 매우 진지합니다.

 

 

 

16

도자기 판매장은 예년보다 달라진 느낌입니다.

도자기와 산뜻한 한지등이 어울려 분위기가 달라졌고 더 세련되었습니다.

올해는 관람객이 뽑는 디스플레이상이 주어져서 그런지 도자기도 멋스러우며 각 부스마다 디스플레이가 참 예뻐요.

정통 도자외에 현대 도자 그릇, 미니 화분, 도자 공예, 소품, 장식품 등 다양하네요.

 

 

 

17

외국인도 도자기를 좋아해요~^^.

 

18

집안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는 장식도자와 생활도자 등 도자기의 세계를 경험합니다.

 

 

 

19

우수도자기를 구입할 수 있는 상설판매장에서 여주 특산품과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도 구경하고.

강변으로 이어지는 먹거리 코너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갓 찧어만든 인절미며 유과 등 맛있는 간식과 음식들은 강변으로 이어지는 스낵코너와 먹거리장터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20

오늘은 리버마켓이 열리는 토요일~.

싱싱한 토마토는 물론 독특한 수공예 소품과 직접 만드는 음식과 음료 등 다양했습니다.

강변에 길게 늘어선 푸드트럭은 밤에 유등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1

철쭉꽃 흐드러지는 날이어서 축제도 즐기고 소풍하고 봄나들이 하기 좋았습니다.

여주 황포돛배 선착장 남한강변에도 푸드트럭과 유등 등 볼거리들이 있더군요.

아! 정말로 밤에 보아야하는 경기도 도자축제 여주도자기축제구나 싶더라고요.

 

 

 

22

특별전시관에서는 도예명장관, 무형문화재전, 여주미술협회 전시회, 여주문인협회 전시회, 여주 중소기업 전시회 등도 볼만 합니다.

상차림에 필요한 주방도구 생활자기 테이블웨어전, 여유랑 테이블웨어전도 안목을 높이는 기회였습니다.

경기도 도자 축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2017은 4월 22일~5월 28일까지이며

여주도자기축제는 4월 29일~5월 14일까지 신륵사관광지 일원 도자세상에서 열립니다.

올해는 남한강변을 밝히는 유등 야경도 볼 만 하니 밤에 입을 겉옷 하나 챙겨오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0 추천

TAG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경기관광공사 경기도도자기축제 경기도도자축제 경기도축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끼투어 도자기축제 도자세상 반달미술관 신륵사 여주가볼만한곳 여주도자기축제 여주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