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함께 소풍 가요, 하남 ‘미사리 경정 공원’으로 ~

나의여행기

함께 소풍 가요, 하남 ‘미사리 경정 공원’으로 ~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크기변환_2

가정의 달 5월, 첫주 황금연휴에 유난히 기념일도  많은  달! 아무리 바빠도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을 그냥 보낼 수는 없겠죠. 수도권 근교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피크닉 가기 좋은 장소를  추천할까 합니다.  

크기변환_2

잘 알려져 있다시피 미사리 조정경기장은, 88올림픽 때 카누와 조정 경기가 치러졌던 곳이에요. 경기장으로 사용되는 호수 면적은 33만㎡나 된다고 합니다. 경기장 가장자리를 따라 걸어보면 꽤 멀어요… 이곳이 현재는 미사리 경정 공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크기변환_3

하늘이 파란 날은 물빛이 파란 데다 경정 경기장 끝 쪽엔 파도도 쳐서 마치 바다에 온 줄 착각할 만한 그런 곳입니다. 피크닉 장소로 이 곳의 가장 큰 매력은 강바람이에요. 지구 온난화 때문에 이제 5월이면 거의 여름 날씨인데요. 이곳은 늘 강바람이 불어서 그늘엔 가디건 정도를 챙겨 입어야 할 정도로 시원하거든요.   

크기변환_4

경정 경기가  없는 날에는 선수들이 조정이나 카누 경기 연습하는 모습을 늘  볼 수 있어요.

크기변환_5

한강변을 따라 라이딩하는 동호회 회원들의 모습도 언제나 만날 수 있구요. 여성들끼리 같은 취미활동을 하는 이런 모습, 참 보기 좋더라구요.   

크기변환_6

주변에 탁 트인 곳이 많다 보니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도 항상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 마디로 다양한 레포츠 활동 장소죠.

크기변환_7

이 맘때는 평일에도 소풍나온 유치원생, 초등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햇살이 따가워도 강바람이 많이 불어 시원합니다. 

 

크기변환_8

이렇게 개별적으로 나들이, 피크닉 나온 사람들의 무리도 곳곳에서 보이구요. 평일은 한가롭게 즐길 수 있는데 주말 & 휴일에는 사람들이  꽤 많아서 평상 같은 시설물들을 선점하려면 조금 일찍 서둘러 움직이시는 게 좋아요. 보통 정문 쪽에서 많이들 노는데요. 조금 걸어서 정문 반대편 강 건너 숲 그늘에 돗자리 펴고 이용하시는 게 더 여유롭고 좋답니다.     

크기변환_9

강바람 덕분에 기온이 서늘해서인지 4월 말~5월 초까지도 개벚나무, 유채꽃, 철쭉 등이 만개한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크기변환_9-2

이 사진은 제가 올해 4월 27일 방문했을 때 개벚나무 개화 상황이에요. 이 즈음에 벚꽃 만나기 쉽지 않은데 말이죠.

 크기변환_9-3

겹꽃이라서 이렇게 풍성하답니다.

크기변환_1

요거는 철쭉인데 겹꽃이에요. 철쭉 겹꽃도 흔하지 않죠.

크기변환_18

마치 야생화 만발한 들판에 나온 듯 자연스러운 풍경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꽃다지, 애기똥풀, 꽃마리, 냉이꽃 등등이 한창이에요.  

크기변환_10

정문 입구 쪽엔 사람들이 많지만, 반대편으로 건너 오면 이렇게 한적한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크기변환_11

공원이 조성된 지 벌써 30년 가까이 되다 보니 숲이 울창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피크닉에 나무 그늘은 필수잖아요.   

크기변환_11-2

30분~1시간 정도 걸을 수 있는 산책길 코스인데 여유롭게 자연을 즐길 수 있어 더 좋은 곳입니다.

크기변환_12

파란 하늘 배경으로 강바람에 나부끼는 나뭇잎들 보이시나요.

크기변환_13

강 건너편에는 한창 조성 중인 미사단지 아파트 풍경이 보입니다.

크기변환_15 크기변환_15-2 크기변환_15-3 크기변환_16 크기변환_17

저는 친구들과 함께 피크닉을 갔었는데 각자 저희 일행도 이렇게 포트럭 파티처럼 각자 한 가지 메뉴씩 음식을 싸 와서 이렇게 푸짐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야외에 나와서 먹으니 맛 없는 게 없더라구요. ^^ 

크기변환_14

푸른 하늘과 신록, 5월이 실감납니다. 아직 5월 연휴 어떻게 보낼지 계획을 못 세우셨다면 가볍게 도시락 싸서 서울 가까이 위치한 ‘하남 미사리 경정 공원’으로 봄나들이 해 보세요.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505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 3-1)

031-790-8882

평일 09:00~18:00, 주말 09:00~19:00 (연중무휴)

입장료는 없고 주차 요금은 소형 기준 4,000 원입니다. 

1 추천

TAG 경기하남가볼만한곳 미사리 조정경기장 미사리경정공원 봄소풍 수도권 나들이 피크닉 명소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