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남양주맛집] 장어구이집 점령한 마루숯불장어구이 훈제삼겹살

나의여행기

[남양주맛집] 장어구이집 점령한 마루숯불장어구이 훈제삼겹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운길산역 주변에는 남양주맛집에 도전하는 장어구이집이 많다. 산행으로 체력이 바닥칠때엔 기력 회복 차원에서 장어 한마리 호로록하겠지만 장어가 당기지 않거나 일행 중 장어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운길산역 주변에서 식사 해결하기 참 당혹스럽다. 운길산 산행을 마치고 뒤풀이 겸 식사할 곳을 찾는데 눈에 띄는 건 죄다 장어구이집. 괜한 청개구리 심보에 장어구이 아닌 다른 먹거리는 없는지 운길산역 주변 남양주맛집을 찾고 있는데 마침 훈제삼겹살이 눈에 띈다. 재밌게도 장어구이집 메뉴 안에 훈제삼겹살이 껴 있어 웃음이 났지만 운길산역 앞에서 처음 맛집 한번 뚫어보자는 심보로 대차게 문 열고 들어가 주문했다.

마루숯불장어구이_001

운길산역 주변에서 찾은 남양주맛집 마루 숯불장어구이. 이 집은 장어도 팔지만 삼겹살도 맛볼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장어가 물리거나 혹은 장어를 입에 대지 않는 사람이 일행 중 있다면 찾아봐도 좋을 듯하다. 이 집의 삼겹살은 한번 초벌구이 되어 나오는 훈제삼겹살인데 느끼하지 않아 본 양보다 더 먹게 되는 듯. 긴 산행을 했으니 권장칼로리 넘어선 섭취도 괜찮을 거라 스스로 다독이며 결국 추가 주문도 강행했다.

 
마루숯불장어구이_002 마루숯불장어구이_003 마루숯불장어구이_004
 

삼겹살과 함께 먹을 푸릇한 야채 3종세트. 운길산역 주변에 돌미나리 재배하는 곳이 많아 이 주변 장어구이집들은 장어구이에 돌미나리를 곁들이는 것이 특색인데 그래서인지 훈제삼겹살에도 미나리가 나왔다. 미나리는 어디에 넣어 먹어도 맛나는 듯. 장어도 만나고 삼겹살도 만나고.

마루숯불장어구이_005

주문과 동시 테이블에 숯이 들어왔다. 역시 고기는 숯불에 구워야 제맛이다.

 
마루숯불장어구이_006 마루숯불장어구이_007

한번 초벌구이 되어 나온 훈제삼겹살이 등장하고 곧 숯불에 달궈진 석쇠 위로 옮겨진다.

마루숯불장어구이_008

1차적으로 익혀진 상태이기 때문에 금세 먹기 좋게 익는 훈제삼겹살. 훈제오리고기를 먹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만드는 이 훈제삼겹살은 순식간에 눈앞에서 사라져 추가 주문했다. 처음 주문한 양이 적은 것도 아닌데 산행 후여서 그런지 맛있어서 그런지 익는 족족 삼겹살들이 입안으로 사라진다.

마루숯불장어구이_009 마루숯불장어구이_010
 

마침 가게 안에 지평막걸리를 판매하고 있어 삼겹살에 곁들였다. 지역에 가면 그 지역 특산막걸리를 꼭 맛보는데 그동안 곳곳에서 맛본 막걸리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지평막걸리는 이 훈제삼겹살 만찬에 정점을 찍는다. 훈제삼겹살과 지평막걸리는 훌륭한 조합이다.

마루숯불장어구이_011

한쌈 한쌈 싸 먹다 보니 소비한 칼로리는 다시 원상복귀되고 오버된 칼로리를 소비하기 위해 또다시 달려야 하겠지만 그럼 좀 어떠한가? 즐겁고 만족스러운 식사로 행복했으면 그만인 것을. 오버된 칼로리는 또 달리면 그만인 것을.

 

 

0 추천

TAG 남양주여행 삼겹살맛집 운길산맛집 운길산역 운길산역맛집 훈제삼겹살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