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 경기도내 피크닉장소 율동자연공원

나의여행기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 경기도내 피크닉장소 율동자연공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1109

아름다운 계절 오월은 가장 어울리는 수식어로 <가정의 달>이라는 표현이 즐겨 사용될 만큼 

다른 달보다 풍성한 연휴와 나들이 하기 가장 좋은 날씨로 어느때보다 다정한 사람들과 피크닉을 겸한 나들이를 가기 좋은 때입니다.

 

SAM_1092 

가정의 달 오월 경기도 내 피크닉 명소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율동자연공원’입니다.

 

 

SAM_1096 

경기도에서 공원내에 커다란 호수경관을 품은 곳을 떠올리면 호수공원으로도 유명한 일산 호수공원을 연상하게 될 것 같은데요. 

그런 넓은 저수지가 있는 경기도내에 또 하나의 공원이 바로 성남에 위치한 율동자연공원입니다.

 

SAM_1097 

율동자연공원은 분당 신시가지에 조성된 대형 근린공원으로 성남시민들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일부러 나들이를 가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을 만큼 성남을 대표하는 자연공원중 한 곳입니다.

SAM_1101

SAM_1100  

​1999년 9월에 개장한 율동공원은 공원 중심에 약 4만여평의 드넓은 율동저수지 경관이 눈길을 끄는 곳입니다. 

​저수지 주변으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이 저수지를 한바퀴 도는 길이가 약 2.5km로 산책과 자전거타기를 겸해 볼 수 있습니다.

 

SAM_1093 

또한 공원 곳곳에는 넓은 잔디광장과 시원한 나무그늘이 마련되어 있어서 돗자리나 그늘막을 설치하고 

숲 속 휴식이 가능하며 공원내 어린이놀이터, 배드민턴장 시설등을 두루 두루 갖추고 있어서 

피크닉 명소로 일부러 찾아가 보셔도 좋을 도심속 소풍지로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SAM_1136 

율동공원에는 면적이 넓은 율동저수지가 공원 가운데 위치해 있어서 물과 숲을 함께 느껴볼 수 있는 곳인데요. 

저수지로 인해 저수지 안 물 속에 살고 있는 버들치, 베스, 밀어, 피라미등의 물고기와 

물가에서 자라는 식물들인 갈대, 억새, 달뿌리풀, 꽃창포 등의 식물들도 감상해 볼 수 있고 

또 이런 물고기와 식물들에 의지해 살고 있는 오리 같은 새들도 함께 볼 수 있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SAM_1134 

율동저수지에는 정적인 풍경만이 아니라 다이나믹하게 저수지 안으로 높이 45m의 번지점프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공원내에 놀이시설에나 찾아가 즐겨봄직한 번지점프의 짜릿한 스릴도 즐겨볼 수 있습니다.

 

SAM_1104

45m의 번지점프대 높이는 국내 최대 높이급이라고 하네요.

 

SAM_1099 

율동공원에는 저수지 외에 공원 입구쪽으로는 어린이놀이터를 인접한 시냇가 같은 개울도 만나볼 수 있어 

요즘 같은 도심속 아이들에겐 더욱 이색적인 공간이 되어 줍니다. 

​지금의 부모님 세대때나 자주 접해봄직한 개울가에서 물장난은 요즘 아이들에겐 놀이동산보다 더 신나고 귀한 추억거리가 되겠지요.

SAM_1108 

공원 안쪽으로 조금 더 깊숙이 발길을 옮겨 보면 공원 안 드넓은 조형물광장을 만나게 됩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조각작품들이 초록 잔디 양탄자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서 어느 미술관 야외조각작품 감상이 부럽지 않을 정도입니다.

 

SAM_1106 

율동공원의 총 넓이가 263만 7316㎡라고 하니 드넓은 공원 넓이가 가늠이 되실런지요. 

분당신도시 조성당시인 1999년 8월 개원한 곳이라 개원 이후 시간이 더해진 지금은 공원내 숲도 

시원한 그늘을 넓직히 만들 만큼 아름답게 어우러져 있어 공원 곳곳의 경치가 무척 아름답습니다.

 

SAM_1102

번지점프대 인근에는 공원내 또 하나의 테마시설인 ‘책테마파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책테마파크’는 국내 최초의 책을 테마로 만든 공간으로 기존의 책 읽는 도서관의 개념에서 벗어나 

좀 더 상상력과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방문객에게 자발적인 책읽기를 유도하는 호기심과 상상력 그리고 유희성이 미학적으로 어우러진 가족공간 입니다. 

 

SAM_1117 

공원 나들이길에 피크닉을 겸한 독서까지 해볼 수 있는 곳이라면 재미와 보람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는 나들이길이 되겠지요.

 

SAM_1111 

‘성남율동공원’은 성남의 볼거리중 가장 수려한 곳들을 엄선한 성남 9경중 8경으로 손꼽는 곳입니다. 

나들이길 가족 모두 여가와 휴식에 산책과 운동까지 할 수 있는 율동공원으로 

오월이라는 찬란한 계절의 정경을 충만하게 마주해 보십시요. 

 

나들이 Tip~ 

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문정로 145 

2) 주차는 유료

3)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9시(주말은 10시) 

4) 대중교통편 

지하철/버스 : 분당선 서현역에서 119, 1500-2, 1005-5, 3, 22, 17, 3-1 버스로 15분 거리.

17, 17-1, 33, 119, 521, 522, 1150, 1151, 1500-2, 3, 602-1

0 추천

TAG 성남가볼만한곳 율동자연공원 피크닉명소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