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여주도자기축제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경강선 타고 떠나는 명품도자여행

나의여행기

여주도자기축제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경강선 타고 떠나는 명품도자여행

날씨가 참 좋았던 날 주말에 가볼만한 곳인 여주에 나들이를 다녀왔다. 지금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가 한창이고 여주도자기축제가 열려 황금연휴가 있는 이번주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 같다.
여주도자기축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난 코레일관광개발의 상품인 “경강선 타고 떠나는 명품도자여행”을 통해서 갔다.

2017 봄 여행주간 경기도 대표프로그램으로 경강선타고 떠나는 여주도자명품여행은 특별도자전철여행 프로그램으로 여주도자기축제 뿐만이 아니라 주변 관광지까지 함께 간다.

<<정보 검색을 위해 들어온 분들을 위한 요약>>

■ 일시 : 2017년 4월 22일(토) – 5월 13일(토) 매주 토요일
■ 장소: 여주 도자비엔날레행사장 – 도자기축제장 – 신륵사 -곤충박물관
■ 참가방법 :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 가격 : 9,800원 (중식 불 포함)

■ 진행일정을 다음과 같음.

특이한 점은 전철을 이용해서 단체 여행을 간다는 점이다.
판교역에서 집결한 후 경강선 특별 열차를 통해서 여주까지 직통으로 가는 것이다.

판교를 지나다니면서 경강선을 탈 일은 없었는데 이번 여행을 통해 여주로 가는 경강선을 처음 타보게 되었던 기회이다.
판교역에 집결을 하면 각자 명찰을 나누어주는데, 이 명찰에 써진 차에 탑승을 해야하고 이 것이 관광지의 입장권 역할을 한다.

이렇게 특별해보이는 세종대왕열차를 타고 정차없이 쭈-욱 판교에서 여주까지 달려가는데 50분 정도 소요됐던 것 같다.
정말 판교에서 조금 벗어나니까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지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꽤나 쏠쏠했다.
뿐만 아니라 각 열차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펼쳐지고 있어서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에게 참 좋은 여행인 듯 싶다.

▼코레일관광개발에서는 이런 소소한 이벤트를 마련해놓았다. ▼

이벤트 1. 5회중 지정일에 진행되는 작가와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4월 22일 : 김재규/백인교 작가 (도자오브제 업사이클링 공예체험)
4월 29일 : 조영란/김재규 작가 (점토 꽃 만들기 체험)
5월 03일 : 박정홍/문유진 작가 (점토 촉각행위체험)
5월 06일 : 인현식/김종훈 작가 (눈과 손으로 마시는 꽃차)
5월 13일 : 김종훈 작가 (조선다완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시간)
이벤트 2.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지않는 칸에서는 마술쇼와 레크레이션이 진행
이벤트 3. 예쁜 머그컵을 기념품으로 증정

IMG_4109 IMG_4111

여주역에 내렸을 때 일단 날씨가 너무 좋았다. 하늘이 너무 청명했고 구름마저 참 예뻤던 날이라 절로 기분이 좋았던 듯.
여주역에서 내리면 각자 정해진 버스에 올라타 여정은 시작된다.

만약 이 상품을 이용하지 않아도 세종대왕 관광순환버스도 저렴하고 참 잘 되어있는 것 같다.
여주의 관광지를 다 둘러보는 순환버스이기 때문에 .. 아니면 자가용이 제일 편하겠지만

그렇게 여주역에서 단체버스로 10여분간 ? 달려서 여주도자기축제가 열리는 신륵사관광지 일원으로 왔다.
여주도자기축제장 앞에는 이렇게 주차공간도 크게 마련되어있어서 큰 무리 없이 주차도 가능하다.

IMG_4198 IMG_4115

날씨가 진짜 끝내주던 하루. 여주 도자기축제의 마스코트인 토야와도 함께 사진을 찍어본다.
도자기 축제장 입장나 흙밝기 체험같은 것은 무료이지만 기타 전시에 입장을 한다거나 만드는 체험을 하고 싶다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IMG_4126 IMG_4186

여주 도자기축제장에 와서는 자유롭게 관람을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나는 첫 번째 일정으로 반달미술관에 들렀다.

내가 차고 있는 명찰에 입장료가 다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입장료는 지불하지 않아도 되었음.

IMG_4166-tileIMG_4135 IMG_4136 IMG_4150

반달미술관에서는 이탈리아 교류전부터 시작해서 기념, 삶을 기리다 그리고 국제장애인도예공모전까지 구경할 수 있다.
도자기들이 다 하나같이 예뻐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꽤나 많이 마련되어있다고 느꼈음.

그렇게 반달미술관을 구경하고 나와서는 축제장을 한바퀴 둘러보기 시작하는데 도자기 풍경소리가 정말 청아하고 맑았다.

IMG_4179 IMG_4182 IMG_4129 IMG_4172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 일정도 참고해주시길.
내가 있을 시간에는 딱히 공연이 진행되고 있지 않던 시간이라 그냥 이렇게 둘러보고만 갔다.

IMG_4294 IMG_4124-vert

도자기 물레 체험장에서는 도자기를 직접 만드는 경험도 할 수 있다.

IMG_4295 IMG_4296

풍경꾸미기 또한 가능 :)

IMG_4188 IMG_4190 IMG_4183

카페에서 잠시 쉬어도 좋고, 이런 것 저런 것 구경을 해도 좋고 아주 큰 화덕도 구경할 수 있다.
그렇게 둘러보다가 찾아온 여주도자기축제 특별전시관에는 장인정신이 깃든 도자기들을 관람할 수 있었다.

강변공연장에서는 유등이나 소원터널 등.. 먹거리장터도 열린다고하니 내가 갔던 날 보다 더욱 볼거리도 많고 재밌을 듯 하다.

IMG_4225 IMG_4229 IMG_4237 IMG_4245

여주도자기축제장에서 조금 벗어나와 신륵사 쪽으로 가는 강변유원지쪽에서는 너무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드넓은 잔디밭에서 잠깐 쉬어도 좋고, 오랜만에 근교로 나오니 날씨도 좋고 모든 것이 너무 좋았다.

이 날 오히려 도자기축제보다 이 쪽 남한강 유원지쪽이 더 좋았다.

IMG_4248 IMG_4251

남한강을 보고 있노라면 진짜 세상 평온한 마음.. 그리고 여주의 명물인 황포돛배 나루터에서 배도 탈 수 있다.

신륵사 입구

여주도자기축제를 구경한 후 중식은 자유롭게 하면 된다.

도자기축제 구경과 더불어 여주 신륵사가 근처이기 때문에 신륵사도 가보기를 추천한다.
강가에 위치한 신륵사의 그 모습은 참 아름답다.

그렇게 정해진 시간에 모여서는 여주도자기축제장을 벗어나 버스는 여주 곤충 박물관으로 향한다.

아이들한테는 참 좋을 것 같은 여주 곤충박물관.
곤충 뿐만 아니라 애완새 체험장? 같은 곳도 있고 나비가 많은 곳도 있고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들이라면 와볼만한 곳.
그렇지 않다면 여주 곤충박물관 보다는 근처에 있는 황학산수목원에 가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렇게 모든 일정이 끝나면 다시 버스에 올라타고 여주역에서 판교역까지 경강선을 타고 달린다.

여주도자명품여행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에게 더욱 알맞은 프로그램인 듯 하다.

무엇보다 9,800원이라는 가격이 제일 매리트가 있는 것 같고..
이렇게 근교로만 빠져도 여유롭고 여행을 하는 기분이 많이 드는 것 같다.
이번주에 계속되는 황금연휴에 어딜갈지 고민이라면 5월축제를 찾고있다면 여주도자기축제도 고려해볼만 하다.

2017 여주도자기축제 정보들

TAG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5월연휴갈만한곳 경강선타고여주도자명품여행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여주가볼만한곳 여주도자기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