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하늘이 너무 예뻐서 눈을 뗄수가 없다 / 동백호수공원

나의여행기

하늘이 너무 예뻐서 눈을 뗄수가 없다 / 동백호수공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용인시 동백지구, 1999년 말부터 조성되어 현재까지 진행 중인 신도시입니다. 시내에서 좀 떨어진 동네라 자주 가지는 못했는데 오늘 다녀왔습니다. 저녁이면 많은 사람들이 나와 운동을 하며 산책을 하고, 주말이면 돗자리를 깔거나 그늘막을 펴고 쉬어 가는 곳이라지요. 둘레길을 천천히 걸어도 한 시간이 걸리지 않는 아담한 호수 공원입니다.

2

안내도에 전망대라고 표시된 곳인데 운동장 관중석 같기도 한 이곳에 서면 호수가 한눈에 보입니다. 주말이면 분수가 솟아오를 중심부가 보이고 멀리에는 조형물도 보입니다. 얼른 가서 무슨 조형물인지 보아야겠기에 발걸음을 재촉합니다. 삼삼오오 산책을 나온 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2

가이드 삼아 동행한 용인시민 지인과 함께 걸어보았는데 유난히 하늘이 예뻐서 모든 게 더욱 빛이 났습니다. 어젯밤 추적거리며 내리던 비가 미세먼지를 말끔히 앗아 갔나 봅니다.

13

16

둘레길은 걷기에 아주 편안하게 잘 되어 있었어요. 요즘은 신도시가 생기면 공원은 기본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주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14

요 녀석은 누구일까요? 민물에서 사는 가마우지랍니다. 민물에서도 가마우지가 사는 줄은 처음 알았습니다. 한참을 앉아서 기다렸는데 머리만 기웃거릴 뿐 날지를 않더라고요. 결국 나는 모습은 못 보고 돌아와야 했습니다.  바다에서 비상할 때 물 위를 뛰면서 시동을 건다는데 뛸 곳이 필요해서 가만히 서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5

하늘에는 역시 구름이 있어야 아름답습니다. 오랜만에 파란 하늘에 흰 구름을 보니 어릴 적 그림에 단골로 그리던 풍경이 생각납니다. 유난히 흰색과 파란색 크레용이 빨리 닳곤 했었는데, 오늘 그림을 그렸다면 통째로 다 써야 했겠습니다. 보고 또 봐도 멋있는 하늘입니다

3

호수에 반영된 그림자가 아름답습니다. 이렇게 맑은 날은 자주 볼 수 없게 되었지요. 황사가 너무 심해진 요즘 너무나 소중한 날이어서 더욱 아름답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아주 천천히 움직이는 구름을  한참 동안 서서 지켜보았습니다. 너무나 반갑습니다.

4

8

드디어 조형물 앞까지 왔습니다. 설명이 붙어 있었는데 제목은 ‘산울림’입니다. “사람 ‘人 ‘자를 연상하는 형태의 브론즈 구조물과 ‘구’는 소우주 속에서 자연과 어우러지는 인간의 모습을 형상화하였고, 공채가 있는 스테인레스 스틸 구조물은 희망적 미래를 상징하고 있다. 빨간색 구조물은 지역 주민의 정열적 이미지를 나타내며 산의 형상인 화강석은 편안함과 포근함을 주는 동산, 또는 자연을 상징한다. 장수와 고귀함을 뜻하는 종이학을 통하여 동백지구가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생활 공간이 되길 바란다” 설명을 보고 조형물을 보니 이해가 갑니다. 그런데 제 눈에만 커다란 물고기로 보이는걸까요?

9

이 다리 밑에는 붕어인지 잉어인지 물고기들이 아주 많이 살고 있습니다. 오가는 분들이 잠시 서서 지켜보다가 가시더라고요. 가마우지도 보았고 물고기까지 있는 걸 보니 아주 건강한 호수라는 생각이 드네요. 비둘기와 까치도 많던데 너무 흔한 새들이라 생략했습니다.

6

이곳은 가끔 버스킹도 하고, 아이들이 뛰어 놀기도 하는 공간입니다. 근처에 꼬마 전기 자동차를 대여해주는 곳이 있어 여쭈어 보았더니 손님이 아주 많다고 싱글벙글하십니다. 주말이면 아주 다른 풍경이 펼쳐지나 봅니다.

11 

12   

이번에는 새가 날고 있습니다. ‘어치’라는 새인데 나무에 앉아 있길래 기다렸더니 날더라고요. 그래서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목부분은 주황빛이 감돌고 날개 일부엔 하늘색을 입고 있는 새입니다.

15

7

하늘에 떠 있는 조각구름이 너무나 멋진 날에 처음 가 본 동백호수공원, 첫인상이 아주 좋았습니다.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동백호수공원

위치;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차로 오실 때는 네비에 동백지구 주차장(무료)을 치거나 길 건너 상가에 주차(유료) 하면 됩니다.

0 추천

TAG 2017봄여행주간 경기도가볼만한곳 동백가볼만한곳 동백호수공원 용인가볼만한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