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경기도연천여행 DMZ평화누리길 연천 걷기대회 11코스 임진적벽길 10.5KM

나의여행기

경기도연천여행 DMZ평화누리길 연천 걷기대회 11코스 임진적벽길 10.5KM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손 뻗으면 닿을 듯한 남과 북
그 사이에 공존하고 있는 DMZ
비무장지대를 사이에 두고
평화누리길 연천
그 길을 걷다.

 

평화누리길 (21)

손 뻗으면 닿을 듯한 곳 그러나 갈수 없는 미지의 땅 DMZ 접경 지역에 만들어진 평화누리길은  몇 해 전부터 참여했던 걷기 행사입니다. 평화 누리길 걷기 행사에 올해도 어김없이 참여하며 그 발걸음을 평화 누리길 연천으로 옮겨봅니다.

평화누리길 (1)평화누리길 (2)

평화누리길 in 연천
 2017 평화 누리길 걷기 행사는 경기도와 연천군,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걷기대회입니다. 지난 4월 22일 개최되었던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 연천에서 일 인당 참가비 1만 원을 내고 평화누리길 11코스의 일부 코스인 임진적벽길을 걷고 왔습니다. 회비가 1만 원이 있지만 참가인원 모두에게 기념품과 특산물 교환권 5,000원이 지급되어 특산물이나 지역주민들이 만든 맛있는 먹거리도 구매할 수 있고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중 간식도 지급되어 참가비 보다 많은 혜택을 받고는 합니다.

평화누리길 (3)

 

평화누리길 (5) 평화누리길 (6) 평화누리길 (7) 평화누리길 (4)

평화누리길 연천 군악대의 공연이 퍼져 나가며
평화누리길 걷기대회는 오전 8시 30분부터 9시 반까지 참가자 등록을 확인하고 배낭이나 등에 붙일 배 번을 교부하는데요. 이 시간 즈음에 무료로 진행되는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을 기다리는 참가자들에서 배우 이광기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9시 30분부터 군악대의 오프닝 축하공연이 퍼져 나가며 걷기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도 함께 어우러지며 즐거운 시간을 맞이합니다.

평화누리길 (9) 평화누리길 (8) 평화누리길 (10)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11코스 임진적벽길 start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임진물새롬랜드에서 시작해 임진적벽길의 주상절리, 동이리 마을을 지나 다시 임진물 새롬랜드로 회귀하는 코스인데요. 총 10.5km로 참가자가 임진물새롬랜드에 도착하면 12시부터 13시 30분까지 완보증과 기념품을 배부합니다.  이날 참가한 참가자들 중에는 도보를 좋아하는 동호회에서 장애우와 함께 걷는 봉사자까지 다양한 단체들이 참여하며 평화누리길 걷기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평화누리길 (11)

이 좋은 봄날
평화누리길에서 만나자.
나의 누이 나의 부모가 있었던 남과 북
그 사잇길을 걸어보자.

평화누리길 (12) 평화누리길 (14) 평화누리길 (13)

멀지 않은 곳에 평화가 있다.
 연천여행으로 경기도 연천의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적벽길에는 마을과 밭을 지나고 2016년 건립한 일명 조재현다리라 일컫는 수현재교를 지나게 됩니다.  스쳐가는 생각이지만 임진강 일대에서 태어나고 임진강을 부른 가수 윤도현은 2002년 북한공연에서 아리랑을 부르며 먹먹한 가슴 끝에 눈물을 짓기도 했습니다. 한때는 북한과 문화교류를 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평화가 있는듯하지만 아직도 평화는 저 먼 나라의 이야기 같습니다.

 

평화누리길 (15) 평화누리길 (16) 평화누리길 (17)

아~ 임진강
임진강은 총 길이 272km로 우리나라에서 7번째로 긴 강입니다. 고구려 시대에는 신라와 고구려가 대치하던 전쟁터이기도 합니다. 북한의 함경남도 마식령에서 발원한 임진강은 한반도 중부를 지나 서쪽으로 간 강물은 황해로 흘러갑니다. 화산의 활동으로 만들어진 임진적벽길의 주상절리는 임진강을 품고 유유히 말없이 흘러간 강물은 바다를 만나 고야 맙니다.  

평화누리길 (18) 평화누리길 (19)

헌법 제4조
 대한민국은 통일을 지향하며,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한다

남과 북을 갈라놓은 전쟁의 상처는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가 낳은 비극적인 땅 DMZ(비무장지대)를 만들어냈습니다. 6.25전쟁 후 1953년 7월 27일  휴전에 합의하면서 남한도 북한도 갈수 없는 비무장지대는 60년 동안  생명의 땅으로 탄생됩니다. 통일을 염원하며 걸었던 평화누리길은 올해도 분단된 그대로 그 길을 걸었습니다. 

평화누리길 (20)

 올해는 연천 평화누리길걷기대회와 연천 자전거길 그리고 5월 20일에 진행되는 평화누리길 파주에서 걷기대회가 진행되는데요. 통일이 되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될 비무장지대 접경 지역을 걸을 수 있는 평화누리길 걷기대회는 5월 20일에 개최되는 평화누리길 파주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가정의 달 5월 가족들과 함께 평화와 분단에 대해 생각해보며 평화누리길을 함께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파주 더 보기
http://www.walkyourdmz.com/walk/program/pj/

 

0 추천

TAG DMZ DMZ 평화누리길 dmz걷기 I경기도여행 경기도여행 연천여행 평화누리길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