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보고 만지고 느끼며 아이들에게 흥미로운_여주 곤충 박물관

일반공시

보고 만지고 느끼며 아이들에게 흥미로운_여주 곤충 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여주곤충박물관

보고 만지고 느끼며 흥미롭게 체험해보는_여주 곤충 박물관

어릴 때부터 아이가 좋아하는 것에 관심 가져 주고 그것이 학교나 학원 공부가 아니어도 괜찮아! 라는 생각은 할 수 있지만, 막상 내 앞에 현실로 다가오면 행동으로 옮기기는 쉽지 않다. 공부 잘했던 우등생 아들이 초등학교 3학년 때 게임에도 빠지고 행복해하지 않는 모습에 놀란 부모는 공부가 아닌 아이가 좋아하는 것에 힘을 실어주기로 결심을 굳힌다.

곤충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휴일이면 전국의 유명 곤충농장이나 전시관을 찾아다녔고 방학이면 해외여행까지 가기도 했다. 그러다 보니 부모도 자연스럽게 곤충에 대한 식견이 생겨나고 곤충 분야에 대한 미래 전망까지 하게 되었다고 한다. 초등학교 때부터 해박한 지식을 가진 건우의 박물관 곤충 해설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나게 들을 정도, 초등학생이었던 건우는 지금 고2, 시험 기간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주말에 박물관에 나와 해설을 한다고 한다.

미래 곤충 박사 건우와 건우 아빠 엄마가 운영하는 여주 곤충 박물관은 그래서 단순히 곤충 박물관을 방문하는 그 이상의 이미가 있는 곳이다. 어린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내 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도 생각해보게 하는 곳. 아이들은 전시관보다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며 느끼는 체험으로 곤충의 세계에 빠져 신나는 하루를 보내게 될 곳이다. 

 

_DSC0201_00004

 

바닥에 그려진 관람 동선을 따라가면 우선 1층과 2층 전시실로 안내한다. 1층엔 곤충표본 전시실 2층은 동물표본 전시실이 있다. 세계 곤충 1,400여 점이 전시된 표본 전시관에서는 돋보기를 통해 곤충의 사계를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다. 영상교육 체험실까지 거치며 곤충 공부를 했다면 이번엔 살아서 꿈틀거리는 곤충들과 동물을 가까이서 만나며 직접 체험해볼 차례다. 

 

_DSC0206_00003
 
_DSC0211_00005

 

전문 사육사의 도움을 받으며 내 손과 어깨 머리 위에 예쁜 애완새를 올려보며 기념사진도 남긴다. 거북이 등도 만져보고 처음엔 두려운 기색이 역력하다가 물지 않는 뱀이라며 안전하다고 하니 조심스레 살짝 터치해보다 내 손안에 온전히 품어보는 아이들의 표정엔 새로운 체험의 느낌이 가득 담긴다.

 

_DSC0220_00005

 

살아있는 성충 체험, 흙 속에 숨어 있는 꿈틀거리는 애벌레 찾아보기도 하며 아이들은 흥미진진함 속에 빠져든다. 실내 너른 공간에 체험과 간단하게 커피 음료 간식 정도를 갖춘 미니 매점과 휴식공간이 함께한다. 아이들이 지칠 줄 모르고 신나게 체험하는 사이 어른들은 차 한잔 마시며 쉬어갈 수 있다. 

 

_DSC0232_00010

 

실내 전시관에서 밖으로 나오면 늦은 봄부터 이른 가을까지(4월~9월) 관람할 수 있는 대형 나비 전시관이 기다리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모형과 함께 4월에 방문했을 땐 팔랑팔랑 배추흰나비들이 날아다니고 있었다.

야외 미니 동물원에서는 염소 토끼 등 작은 동물들에게 먹이 주기도 해보고 농기구 전시장도 들러볼 수 있다. 마당에는 무게 40kg의 미얀마 구렁이가 아이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아이들 힘으로 들어 올려 보려 해도 꿈쩍도 하지 않는다.

 

_DSC0229_00008
 

_DSC0242_00012

 

개인 관람 프로그램에서 유치원 초등 단체 일반단체 출장 체험 해외 곤충체험까지 곤충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의 모습은 새로운 장소에서 새롭게 구성된 박물관으로 만나게 될 것 같다. 여주시 명성로 342에 위치한 현재의 박물관은 5월 14일까지만 운영하고 여주 375아웃렛으로 이전해 5월 말이나 6월 초에 새롭게 개관한다고 한다.

말끔하게 꾸며진 건물 안 전시관이나 체험시설이 아닌 지금의 자연 친화적인 박물관 모습이 오히려 아이들에게는 편안한 놀이터가 될 수도 있다. 새롭게 이전하게 될 곳이 혹시 야외 전시관이나 마당 놀이터가 없어지는 건 아닐까 하는 염려도 들지만 또다른 구성으로 만나게 될 여주 곤충 박물관의 모습도 기대된다. 


▶여행정보
-현 박물관은 5월 14일까지 운영, 5월 말이나 6월초 여주 375아울렛에서 새롭게 개관 예정 
-관람시간:10:00~17:00(11월~3월)/09:00~18:00(4월~10월)/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청소년 3,000원/어른 4,000원
-경기도 여주시 명성로 342/☎031-885-1400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가볼만한곳 국내여행 아이들과함께가볼만한곳 여주가볼만한곳 여주곤충박물관 체험학습하기좋은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