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구리여행] 유채꽃 구리 상륙 구리한강공원 유채꽃축제

나의여행기

[구리여행] 유채꽃 구리 상륙 구리한강공원 유채꽃축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지난달 삼척여행을 다녀오면서 만난 맹방유채꽃밭은 여행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곳으로 기억에 남는다. 국내여행하면서 유채꽃으로 그 지역을 기억하게 된 건 제주도가 처음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몇해전 찾았던 청산도가 그랬다. 늘 먼곳으로 유채꽃을 찾아갔지만 5월이 되니 드디어 수도권 주변에서도 유채꽃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다가오는 주말 구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구리한강공원 유채꽃축제에 앞서 어제(10일) 찾아봤는데 이미 노오란 물결이 입소문을 타 벌써부터 찾아온 이가 꽤 많았다. 같은 기간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서도 유채꽃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다가오는 주말 가까운 한강공원을 찾아 유채꽃밭을 거닐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구리유채꽃축제_001

구리한강공원은 구리한강공원 유채꽃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구리역에서 축제장까지 노선버스가 운행한다. 코스모스축제가 열렸던 곳과 같은 위치에서 축제가 열리는데 인근에 공사도 하고 있는 데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것을 고려하여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다녀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구리유채꽃축제_003

구리한강공원은 지금 유채꽃축제 준비에 한창이다. 서래섬은 13일부터 축제가 시작되는 반면 구리한강공원은 그보다 하루 앞선 12일부터 축제가 이루어진다.

 
구리유채꽃축제_004

구리유채꽃축제_011분주하게 축제를 준비하는 사람들에 반해 이미 유채꽃들은 만개하여 축제를 찾을 사람들을 환한 노란빛으로 맞이할 준비를 마친 상태다.

구리유채꽃축제_006

아직 축제기간 전이어서 버스가 한강공원 안까지 들어오질 않아 택시로 이곳을 찾았는데 운전기사님이 유채꽃이 피지 않았다고 해서 이곳까지 오는 것을 포기할까 하다 혹시나 하는 맘에 찾았는데 우릴 맞이한 건 이 나무 뒤로 펼쳐진 유채꽃밭이었다. 아무래도 운전기사님은 주차장 인근만 보셔서 이곳 상황을 몰랐던 듯. 

구리유채꽃축제_007구리유채꽃축제_015

유채꽃만큼이나 바람도 많았던 구리한강공원 유채꽃밭 풍경. 강바람이 생각보다 강해 한낮의 더위를 무색하게 만든다. 강바람으로 인해 태양이 몰고 온 더위를 인지하기 어렵지만 그 사이 놀랍도록 까맣게 탈 우려가 있으니 썬크림 꼼꼼하게 바르고 얇은 겉옷 하나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구리유채꽃축제_009

구리유채꽃축제_0102001년부터 시작된 구리한강공원 유채꽃축제는 올해로 17회를 맞이하고 있다. 멀리 떠남이 부담스럽거나 남도지역의 유채꽃축제 시기를 놓친 사람이라면 카메라 하나 손에 들고 구리한강공원에 흐드러지게 핀 유채꽃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

 
 
구리유채꽃축제_018
 

한낮엔 노란 색감이 정정을 이뤄 상큼함을 전하지만 해질녁 사그러드는 빛을 받은 유채꽃은 아련한 추억을 만난 듯 애틋하다. 다가오는 금요일부터 구리한강공원을 들썩이게 만들 구리한강공원 유채꽃축제. 다가오는 주말 서울근교 5월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이만한 곳도 없을 것 같다. 구리한강공원 유채꽃축제와 함께 구리 주변 가볼만한곳으로는 구리타워, 동구릉, 장자공원 등이 있다.

 

 

0 추천

TAG 구리가볼만한곳 구리여행 구리유채꽃 구리유채꽃축제 구리한강시민공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