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가평여행] 자라섬 이화원에서 나비와 함께 차 한잔

나의여행기

[가평여행] 자라섬 이화원에서 나비와 함께 차 한잔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며칠 전 가평여행에 다녀왔다. 가평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 잠시 들려 자라섬 산책을 하다가 참새가 방앗간 그냥 지나칠 일 없듯이 자라섬과 짝꿍격인 이화원으로 향했다. 주말을 이용해 가평수제맥주축제를 즐기러 다시 찾을 자라섬이지만 그땐 축제를 즐기느라 찾지 못할 것 같아 들어선 이화원. 이화원의 나비들은 분주히 날아다니며 이곳이 나비들의 보금자리라는 것을 인지하게 한다. 두어달 전 가평여행으로 다녀갔던 이화원이라 이번엔 나비를 공부하듯 찾아보진 않고 화원을 산책하듯 거닐다 차 한잔 마시며 함께 온 이들과 노닥이다 돌아왔다. 그래서인지 그전에 보지 못했던 것들을 발견할 수 있어 더 좋았던 이화원 나들이가 되었다.

 

이화원_001
 

사실 이번 가평여행에서 이화원에 방문할 생각이 없었다. 그렇게 별생각 없이 방문해서 그런지 막상 집으로 돌아 사진 정리하는데 이화원 하면 떠오르는 사진들이 발견되지 않는다. 습관처럼 담는 사진보다 오늘은 그냥저냥 맘에 끌리는 사진만 몇장 담았었나 보다.

이화원_003

이화원을 찾았으면 이곳에 주인이라 말할 수 있는 나비들을 만나야 한다. 오전에는 나비들이 꽃에 앉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 오후가 되면 부산스럽게 날아다니기 때문에 나비 사진을 담기가 쉽지 않다. 생각보다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공중에서 날갯짓 하는 것을 담는다는 건 나처럼 둔치인 사람에겐 어려운 일이다. 그런 심정을 알아차렸는지 몇몇 나비들이 꽃에 내려앉아 포토타임을 안겨줬다.

이화원_004

민첩성 떨어지는 나에겐 그저 고마운 녀석들.

이화원_006이화원_007

이화원에는 나비와 식물만 사는 것이 아니다. 작은 연못에 모여사는 잉어들. 첨엔 알록달록한 잉어들만 사는 줄 알았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니 꽤 많은 녀석들이 살고 있어 적잖이 놀랐다. 연못에 핀 연꽃을 보니 벌써 연꽃을 담으러 다닐 계절이 왔나 싶어 기분이 좋다가도 벌써 시간이 그렇게 흘렀다 싶어 놀라기도 한다.

이화원_009

처음 이화원 안으로 들어설 땐 외부 기온보다 높은 바람이 훅 불어 머뭇거렸는데 막상 온실 안을 돌아다니니 걱정했던 더위는 아니었다. 오히려 햇빛을 어느 정도 가려줘서 그런지 산책 즐기기 적당한 컨디션을 유지하는 듯. 초록잎 사이로 화사한 빛을 뽐내는 꽃들을 보니 절로 기분이 업되는 이화원.

이화원_010

곳곳에 벤치도 있어 쉼과 산책을 내키는데로 즐길 수 있어 좋은 공간이다. 어느 계절에 와도 좋지만 마냥 걷고 즐기기 좋은 자라섬을 찾았을 때 비가 온다면 야외로 나온 시간이 아쉬울 수 있는데 그럴 때 이곳을 찾으면 그 아쉬움을 달랠 수 있어 이화원은 자라섬 여행에 보험 같은 존재가 아닐까 한다.

이화원_013

이화원 온실 안에는 작은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걷다 쉬다 한잔하면서 함께 온 이와 수다 타임을 가질 수 있어 좋다.

이화원_015

그동안 이화원을 몇번 다녀가면서 온실 뒤편으로 나가는 문은 이용해보지 않았는데 이곳에 아기자기한 하우스와 해먹으로 꾸며진 쉼터가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작은 하우스는 실제 거주하거나 하는 용도는 아니고 포토존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해먹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들의 존재를 진작에 알았다면 음료수 가지고 밖으로 나왔을 텐데 조금 아쉬운감이 있다. 다음 가평여행에서 이화원을 다시 찾는다면 음료수 가지고 이곳에 나와 멍때리기에 도전해봐야겠다.

이화원_020

뒤뜰에서 정문으로 나가는 길 발견한 캠핑카. 캠핑카로 세계일주하는 것이 로망인데 그런 나의 꿈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이 모형을 보니 또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이화원하면 나비의 생태를 알아보는 것에 중점하게 되는데 이미 한번 다녀간 사람이라면 나처럼 이화원 안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해보는 것도 이화원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한다. 이화원이 있는 자라섬엔 오늘부터 이번 주말까지(05.12~05.14) 가평수제맥주축제가 열린다. 아직 주말계획을 잡지 못하고 불금에 주말여행스케줄을 부랴부랴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평여행으로 이화원이 있는 자라섬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는 축제 마지막날인 일요일 가평수제맥주축제를 찾을 생각이다.

0 추천

TAG 가평가볼만한곳 가평여행 가평여행지추천 이화원 이화원 나비스토리 자라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