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검단산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야생화꽃길 오후 두시 행복해질 시간

나의여행기

검단산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야생화꽃길 오후 두시 행복해질 시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검단산 (14)

 

 

 

 

 

 

 

 

 

 

 

 

 

 

 

 

오후 두시다.
태양이 뉘엿뉘엿 넘어가기 쉬운 시간이다.
기울어진 햇살에 아름다운 쑥물빛을 만날 수 있을 테다.
봄꽃이 피고 지고
어느새 신록은 연둣빛 잎들로 가지를 덮은 싱그런 5월이다.
아 나는 이 연둣빛 초록이 너무 좋다.
그리고 꽃이 좋다.
서울근교 야생화 여행으로
검단산의 꽃들을 마중 나간다.
이제 행복해질 시간이다.
오후 두시

 

 

검단산 (19)

서울근교에서 가볼 만한 곳 검단산
북한산, 검단산, 운길산, 예봉산, 관악산, 수락산, 소요산  서울 근교에서 그것도 도심 속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만날 수 있는 산들이 있다는 건 축복입니다. 실크로드가 펼쳐지는 나무가 거의 없는 사막 길은 소수의 생명들만이 생존합니다. 숲이 있다는 건 땅이 건강하고 생명이 살아 숨 쉰다는 시그널입니다. 대한민국은 국토의 70%가 산이라 고개가 많습니다. 그래도 저는 숲이 많은 대한민국은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서울근교 여행으로 야생화가 피어있는 검단산으로 설레는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검단산 (18)

검단산등산코스 애니메이션고등학교, 현충사코스
애니메이션고등학교 – 현충사갈림길 -약수터 – 쉼터 원점회귀
일전에 배알미 코스에서 시작한 등산코스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애니메이션 고등학교에서 들머리를 시작해 검단산 정상은 가지 않고 야생화 꽃을 마중 나가는 야생화 여행입니다.

애니메이션 고등학교에서 검단산 들머리 찾아가는 방법
버스 정류장 애니메이션 고등학교에 내려서 한국전력이 있는 건물 안쪽으로 이동한 후 오른쪽 방향으로 직진하다 보면 등산매장들이 보입니다. 등산객들이 나오는 길로 들어가다 보면 막다른 길 안쪽에 들머리가 있습니다. 밀레 검단산점을 지나 장수촌과 고향스타일 식당 사이가 바로 검단산을 오르는 길입니다.
주소 : 고향스타일 들머리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218번길 41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290-9) 

검단산 주차장 이용 시
검단산 2길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전일 주차가 2,000원이니 부담 없이 차량을 이용해도 좋겠지요. 공영주차장 찾아가는 방법은 한국전력으로 주소 찍고 오면 바로 맞은편에 검단산 2길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래도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미세먼지의 주범은 중국발도 있지만 바로 자동차도 원인입니다.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233
주소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523-2
하남시 교통행정과 031-790-6294 

 
 

검단산 (17)

검단산 숲으로 들어가는 길
검단산 초입은 계단길입니다. 저는 흙길을 좋아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으로 인해 흙이 훼손되기도 합니다. 등산길도 우측통행입니다.  요란하게 음악을 틀거나 큰소리를 내지 않는 게 숲에 대한 배려인 것 같습니다. 작은 곤충들이나 나무들에게는 우리가 불청객 일수도 있으니까요.

 

검단산 (24)

 검단산 (21)

숲이 주는 고마움
바람, 햇살, 비 그리고 생명들이 서로의 생태계를 만들며 양분이 되고 때로는 씨앗이 됩니다. 먹고 먹히는 먹이사슬 사이에서도 규칙이 있고 결국에는 숲이 건강해지는 자연의 지혜를 발견하곤 합니다. 숲은 생명과 공존이 있습니다. 그 숲 속에 들어서면 숲이 내어주는 음이온으로 기분이 좋아지고 이내 마음은 치유의 시간으로 물들어 갑니다. 숲길을 걸을 때 속도를 내기보다 아주 느리게 걸어보거나 쉼터에 누워 숲의 속살을 바라보다가 눈을 감아보세요. 들리지 않았던 바람소리가 들려오고 나뭇잎이 속삭이는 소리가 들려올 테니까요. 그렇게 자신을 사랑했으면 좋겠습니다

 

검단산 (22)

검단산 옆으로는 농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농장 주인이 놓고 갔는지 전화번호와 계란꾸러미가 놓여 있더군요. 다음에 차량으로 이동하면 한 꾸러미 사가지고 오고 싶습니다. 얼마나 건강한 계란일까요. 우리가 즐겨먹는 치킨의 닭은 단 2개월밖에 살지 못한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양의 닭들이 우리의 즐거운 치맥 시간을 위해 희생되고 있습니다. 그 좁은 닭장 속에서 위아래로 떨어지는 자신들의 똥을 받아 가면서 말입니다.  단 2개월이라도 닭이 닭장이 아닌 푸르른 마당 위에서 뛰어놀았으면 좋겠습니다. 계란을 살 때 들판에서 뛰어놀던 닭이 낳은 알이라고 쓰여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너무 잔인함 속에서 소비를 합니다.

 

 

검단산 (15)

5월의 숲 검단산
검단산의 숲, 5월의 숲은 새로운 생명의 계절입니다. 소나무는 송화가루를 날려 수분을 합니다. 곤충이 날아오지 않는 소나무는 바람에 의해 연둣빛 송홧가루가 미스트를 뿌리는듯합니다.  그 송화가루로 다식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숲은 5월이면 꽃가루가 암술머리에 옮겨가느라 바쁜 5월입니다. 그 수고를 덜어주는 벌과 곤충들은 자신도 모르게 숲의 중매쟁이가 되기도 합니다. 자 이제 검단산에 피어난 야생화들을 만나볼까요.

 

검단산 (1)

연초록 망토를 두른 숲길
검단산의 숲길은 어느새 연초록 망토를 둘렀습니다. 검단산뿐만 아니라 온 산천이 연초록입니다. 잔인했던 4월이 지나면 가정의 달 5월에는 하루하루가 다르게 숲이 자랍니다.

 

검단산 (12)

산괴불주머니

검단산 (11)

붓을 닮았다 하여 이름이 붓꽃입니다. 세상에 저렇게 아름다운 붓이 어디 있다고 붓꽃일까요.

 

검단산 (3)

검단산에 군락지를 이루고 있었던 야생화 중 처음 만난 벌깨덩굴입니다. 작은 나비 한 마리가 매달려있는 듯한 귀여운 벌깨덩굴은 벌이 좋아하는 꽃입니다.

 

검단산 (2)

제비꽃

검단산 (5)

큰애기나리꽃은 사진을 찍기가 어려운 꽃입니다. 아름다운 자태를 보여주는 다른 꽃들과 달리 고개를 푹 숙이고 땅만 바라봅니다. 이름도 예쁜 큰애기나리꽃은 난과 닮았다 하여 나리인데 하도 작아 애기가 붙고 그 애기나리꽃보다 수술대가 두세 개 나고 줄기가 30~70cm 자라  큰애기나리꽃입니다.

 

검단산 (7)

붉은병꽃나무

검단산 (16)

꽃은 냉이를 닮았는데 잎은 미나리를 닮아 미나리냉이입니다. 작은 꽃잎이 어찌나 희고 맑은지 바라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꽃입니다. 봄에 핀 미라니냉이꽃은 봄이라 지지 않고 여름 내내 볼 수 있는 꽃입니다

 

검단산 (13)

검단산에 하얀 꽃들이 솜털처럼 피어나 있으면 대부분 노린재나무꽃입니다. 가까이에서 보면 얼마나 이쁜지 모릅니다. 오후 두시 검단산에 기울어진 햇살이 쑥물빛도 만들고 하얀 노린재나무꽃도 마주하게 해주었습니다.

 

검단산 (9) 검단산 (6) 검단산 (20)

검단산 서울근교 나들이로 온 사람들
아빠의 손을 자고 검단산에 온 아이들, 친구와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 혼자 산책하듯 길을 걷는 사람들, 칠순을 바라보는 어르신의 발걸음, 그리고 숲에 핀 야생화를 마중 나온 나 이렇게 검단산의 숲에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합니다.먹고살기 바빴던 시절 저렇게 아빠의 손을 잡고 산책을 한다는 건 흔한 풍경이 아니었지요. 아빠와 손을 잡고 산길을 걷는 아이는 분명 오래오래 좋은 추억으로 햇살에 웃는 날이 많아질 겁니다

 

검단산 (8)

벚꽃은 너무 빨리 져서 아쉬웠는데 겹벚꽃이 핑크빛으로 물들어가더니 이내 다시 지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꽃은 피고 지고 우리 인생도 피고 지기를 반복합니다. 바쁜 일상이 지나 주말이면 산책으로 나를 위한 시간을 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오후 두시에 만난 검단산의 야생화 꽃들은 행복한 시간을 만나길 바라봅니다. 정상을 가지 않아도 느리게 산행을 하면서 세 시간 정도 산책하듯 걷다 보면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보이며 이내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이번 주말 어디론가 떠나지 못했다면 서울 근교에서 가까운 검단산으로 야생화 꽃이 피어난 그길로 산책을 떠나보세요.

 

 

0 추천

TAG 검단산 검단산야생화 경기도5월 경기도등산 경기도야생화 경기도여행 산책 오후두시 하남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