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이천 여행/이천도자기축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열리는 이천 세라피아

나의여행기

이천 여행/이천도자기축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열리는 이천 세라피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경기도도자기축제 이천도자기축제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신나게 즐겨보자.

이천 세라피아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이천도자기축제로 도자 여행 출발.

 

 

 

2

상큼한 바람에 이천 세라피아 도자 종나무는 반가운 인사라도 하는 양 청아한 종소리를 울립니다.

어찌나 맑고 청아한 지 지나는 사람 마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고 잠시 머무르다 갑니다.

 

 

 

3

이천도자기축제는 이천 설봉공원 일원에서 4월 28일~5월 14일까지 열리고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4월 22일~5월 28일까지 개최됩니다.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이천 세라피아, 여주 도자세상,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기간은 다르지만 비슷한 시기에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땔ㄹ 같이 하여 동시에 열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 이천 가볼만한곳 이천도자기축제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다녀왔습니다.

 

 

 

4

경기관광셔틀버스 운행으로 경기도 도자기축제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관람이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서울에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각 행사장과 연계 관광지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11:40, 13:40 도착)가 있습니다.

 

 

 

5

주말 및 공휴일에는 경강선 이천역에서 이천세라피아까지 왕복 운행하는 셔틀버스도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료 셔틀버스 시간표 참고하시고요^^.

 

 

 

6

‘천인이 만드는 천 개의 마음’ 이천도자기축제 천천이천 프로젝트.

시민 천 명이 마음을 모아 만든 천 개의 도자기 화분.

도예체험은 물론 나중에 가져간다고 하니 추억도 되고 천천이천 프로그램은 특색있었습니다.

 

 

 

7

청자, 백자, 분청, 현대도자 등 국내 최대 도자기마켓 경기도 이천 도자기축제.

올해는 어떤 다양한 도자기들이 있을까 기대도 되고요, 도자의 트랜드도 알 수 있답니다.

 

 

 

8

도자기 전시 판매와 더불어 볼거리가 풍성했습니다.

 

 

 

9

흙던지고 행운 잡고, 흙높이 쌓기하고 추억 쌓고.

즐거운 5월의 봄 축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1S1B2741

어디서 온 공주님들일까요? 캐릭터 코스튬플레이 포토도 인기였습니다.

때로는 포즈를 취해 주고 함께 사진도 찍었습니다.

 

 

11

도자기축제답게 거리를 장식한 도자기들.

 

 

 

12

이외에 도자기 전시판매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으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했습니다.

 

 

 

13

​인파 속 도자기 축제의 열기에 동화되어 이천도자기축제장을 둘러보고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열리는 이천세계도자센터로 향합니다.

​이천도자기축제 즐기고 구미호가 있는 이천세계도자센터로 걸음을 옮깁니다.축제장과 도자비엔날레 행사장은 설봉호와 구미호, 축제장과 전시장으로 비교 되네요.

14

전통가마를 연상시키는 전시관을 통해 이동하다 보니 어둠을 즐기는 스릴이 있고 내가 도자기라면? 얼마나 뜨거울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15

아름다운 장식 조형물 앞에서 잠시 쉬었다 갑니다.

 

 

 

16

설봉호 주변이 축제장이라면 구미호 주변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행사장으로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이 노천가마군요.

지면에 얕게 구덩이를 파고 불을 지펴 토기를 굽는 가마를 말하는데 실제로 재현해 놓고 불을 피워 토기를 굽고 있었습니다.

 

 

 

17

이천세계도자센터는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직접 볼 수 있는 레지던시 공간이 있는데 도자기 뿐 아니라 유리 블로잉 시연도 눈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뜨거운 불 앞에서도 당당하게!

​글로리 홀에서 유리를 뜨겁게 달구어 작가의 의지대로 자유자재로 변화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열정 보다 더 뜨거운 건 없나 봅니다.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기간 중 월요일과 금요일을 제외한 5.4~5.28 동안 유리시연으로 제작된 작품을 현장 옥션판매 이벤트로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고 하네요.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으로 보고 저렴하게 구매도 하고 재미있는 행사가 될 것 같아요.

 

 

18

매 홀수년에 2년마다 열리는데 전 세계 70여개국 도예가들이 우리나라를 찾는 세계적인 도자비엔날레입니다.

이천세계도자센터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주제전과 공모전이 함께 열리는데 주제전부터 둘러보았습니다.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주제는 <서사_삶을 노래하다>이며 이천 세계도자비엔날레의 주제는 <기록:삶을 말하다>입니다.

<깨어질 듯한 전시물>이란 제목의 일본작가 미시마 키요미의 작품입니다.

설마?!라고 생각했겠지만 맞습니다.

종이가 아니라 도자기로 만든 작품입니다.

도자를 통해 현대문명의 이미지들을 표현하였는데 취약성과 허점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도자의 표면에 실크스크린으로 이미지를 인쇄하였는데 실물 보다 더 실물 같은 극사실적 표현에 놀랐습니다.

 

 

 

19

로버트 아네슨의 작품 <석관>은 관 속에 미라가 있는데 전쟁의 희생자를 표현했으며 피를 묻히고 있는 장군같은 세 사람은 전쟁이나 권력을 의미하는데 인간성이 말살된 시대상을 표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20

누구나 어린 시절 빨리 어른이 되고 싶었던 적 있었을 거예요^^.

어린 시절 동경하던 어른의 이미지는 매우 컸을테고 이를 반영하듯 2m 70cm와 3m에 달하는 거인 같은 바이올라 프라이의 작품 <세계의 남성>, <세계의 여성>입니다.

 

 

21

서사 속의 서정이랄까요, 정원이라는 이름을 가진 맹욱재의 작품은 인간과 환경, 자연과 문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특별전시실에서는 지난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영국의 니일 브라운스워드의 팩토리전이 열리고 있었는데 현장에서 데이지꽃을 만들어서 바로 버리는 퍼포먼스도 작품이라지요.​

 

 

22

국제공모전도 함께 열립니다.

원통형 파이프 같은 기물을 쌓고 또 쌓은 더미 <튜브 조형물>은 2017년 국제공모전 대상작입니다.

전 세계 76개국 2,470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을 만큼 세계 도예인의 화려한 등용문인 국제공모전은 역대 최고 기록이라고 하네요.

이천 가볼만한곳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2017입니다.

 

 

 

23

도자기 맞아?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의 특징이랄까요, 극사실적 작품에 자꾸 저의 시선이 멈추었습니다.

이또한 도자기 작품이라면 믿어지시나요?

도자기로 굽고 물감으로 색을 덧입힌 사실적인 색감이 인상적입니다.

무엇인가 글씨를 쓰려는 자, 어떤 메세지를 전달하려는 걸까요.

 

 

24

도자와 유리의 아름다운 만남 바다를 비롯 10점의 국제공모전 수상작과 예선 통과 89점의 예선 도자가 전시되는데 현대 도자예술의 미래를 엿보기 좋았습니다. 방대한 양의 작품 감상은 문화 충족으로 풍요로웠던 날이었습니다^^.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2017 국제공모전을 통해 앞서가는 현대도자기의 멋을 탐닉할 수 있을 것입니다.

 

​ 

 

25

토야지움은 ‘한.중.일 및 아시아의 도자’, ‘현대도자의 산실:한국도자재단 소장품전’, ‘티웨어_영국의 오후를 담다’전이 열립니다.

토야지움에서 한국도자재단 소장 도자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6

특색있고 다양한 유럽과 세계의 주전자에 매료되기 쉽상인데 현대도자기와 대한민국 명장의 작품 그리고 지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국제공모전 당선작을 이곳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27

관람만으로 아쉽다면 내가 만드는 나만의 도자기 체험은 어떨까요^^.

도자기를 빚어 만들고 채색하는 즐거움이 있는 토락교실로 고, 고~!

28

생선접시, 원형접시, 워머도 만들어 보았는데 오늘은 뭘 만들지?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경기도 뿐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 비엔날레로 자리잡았는데 전 세계 도예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물레를 돌리는 시연을 보고 접시에 채색하는 일을 해볼까 합니다.

29

1차 초벌구이를 마친 도자기에 스케치를 하고 물감으로 색칠을 하는 체험입니다.

딱히 뭘 그릴까 생각하고 온 것이 아니어서 막막했습니다.

그래도 대세는 꽃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꽃을 그렸습니다.

예쁘게 잘 나왔으면 좋겠어요.

 

​여자들 특히 주부들에게 그릇은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도 하는데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이천도자기축제로 떠난 이천 여행은 또 하나의 추억이 되었습니다.

이천도자기축제는 ~5월 14일(일)까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5월 28일까지 계속됩니다.

도자의 흐름과 앞서가는 시대상을 만날 수 있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이천 도자기축제로 떠나는 이천 여행은 어떨런지요.

0 추천

TAG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경기관광공사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끼투어 이천가볼만한곳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세계도자비엔날레 이천세라피아 이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