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강선 타고 가자 여주도자기축제

나의여행기

경강선 타고 가자 여주도자기축제

5월은 행사가 많은 달 이기도 하고 휴일이 많은 달입니다

이번 연휴 기간 동안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축제가 여주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저도 경강선 타고 여주도자박물관 다녀왔어요

판교에서 출발하는 경강선은 전용열차로 도자 축제 기간 동안 운행 하게 되는데요

9500원이면 여주-도자박물관-신륵사-곤충박물관 을 둘러보는 하루 코스가 있습니다

*코레일관광홈페이지참조*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02

경강선 타고 가는 동안 각 층마다 마술,게임 도자기 체험을 했습니다

도자기 체험이 인기가 좋아서 게임 칸에는 좌석이 널널했어요

퀴즈도 내고 춤도 추면서 선물도 많이 챙겼지요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09

도자기에 그림 그리기 삼매경에 빠진 어린이들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기차 안에서 이런 체험 언제 해 보겠어요

토요일에 경강선 타고 여주 가기 신청해보세요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14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13

여주역에 50분 만에 도착했어요

이야기 하면서 오다 보니 시간이 금방 도착했답니다

여주역에서 기다리는 버스 타고 여주도자박물관으로 출발~~~!!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17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18

​2017 경기세계도자엔날레

​기간 :2017 4월~22~5월28일까지 (37일간)

주제: 서사 광주(기억),이청(기록) 려주(기념)

장소: 광주곤지암도자공원,이천세라피아,여주도자세상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24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26

​[반달미술관 ]

​제일먼저 반달 술관에 들렀는데 GICB2017 이탈리아 국가 교류전 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한국도자와 이탈리아 도자를 비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한국도지재단>과  <피엔자 국제도자미술관> 의 공동기획 전시입니다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31

<이시도로 달 콜 / The Sea>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34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35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37

<임레 슈람멜>

이탈리아 작가전을 뒤로하고

<삶,그리고 다음 삶으로의 전환>

​여주주제전 <기념 삶을 기리다> 는 미래 도자 문화의 가능성을 제시 하는

현대 도자작가들의 골호 작품 218점을 전시하고있습니다

이렇게 예쁜 유골함 이라니

기상천외한 아이디어 가 놀라웠습니다

왜 위로가 될까~~

이렇게 예쁜 유골함 이라면 조금은 덜 슬플 것 같은 마음이 드네요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65

<살아간다-왕 크리스틴 이팅  대만>

자신과 함께했던 반려동물

우리가 사랑했던  모든 존재들은 화석으로 결정화 된다

모든 기억의 형테는 우리 안에서 순수하고 구체적으로 남아있다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73

불탑 – 쉬홍보 중국

대상- 샤오 위에위에 사건의 소녀

불교에는 한사람 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 7층 불탑을 쌓는 것보다 낫다는 격언이 있다

ㅇ;에 영감을 얻어 7개의 타이어로 탑을 쌓았다

탑은 샤오 위에위에 라는 소녀의 유골함 위에 덮여질 것이다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78

​<들꽃 김상만 힌국>

사용대상 -동화작가-권정생선생님

도자기 위에 새겨진  시는 이정록 시인이 동화작가 권정생님을 생각하며

쓰신 [바가지 권정생] 에서 발췌한 것 이어요 권정생의 강아자똥 동화를 쓰셨고

이오덕 선생을 만나면서 작가의 길을 가기 시작했습니다

​’사랑하는 당신을 기리다 ‘

우리 삶 속에서 가장 소중하고 가까운 사람들을 기념한 작품들이 전시됩니다

가족과 친구 연인 ,지인들을 기린 작품을 통해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대상들을 떠올리고

그들의 일생을 축복하고 소중히 여기는 사회가 될것입니다.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86

​<기억보관함-리궈웨이- 기념대상 아버지>

아버지를 기리기 위헤 만든 작품이다 스탬프를 사용하여

점토에 무늬를 찍었다 내 작품의 글자들은 대만의 여러 장소들의 현재 그리고 과거의 이름들이다

서랍은 기억을 보관하는 공간이고 전구는 희망을 의미한다

도미니까

자그마한 집을 장만했어

2층으로 만들었는데 아마도 당신 마음에 들것 같애

아래층은 사각기둥처럼 우뚝 하고

윗층은 달과 같은 원반이 살짝 내려 앉은 기념탑 처럼 생겼어

당신이 좋아하는 십자고상이 지붕 꼭지에 달려있고

2층이라 우리둘이 충분히 쓸 수 있을것 같아

근데,지금 당장은 입주가 곤란해 사후에 쓸 집이거든

언제 입주 할 수 있을지 알 수가 없네

집이 이뻐서  다른 사람이 분양해 달라고 하면 어쩌지 <임성도작가-작업노트중>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93

​<삶의 정원에서 – 정지혜 – 기념대상 -내아이>

아가 너의 삶이 소소한 풍요로움으로 가득하길 바란다

건강히 살아간 삶의 끝자락에 우리는 없겠지만

태어나는 순간처럼 너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생을 마감하길 바란다

사랑한다 나의 아가야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097

​<황재원 기념대상-친구>

누군가의 죽음을 인정한다는 것은 상당히 힌든일이며

그 어떤 슬픔 보다 가슴 깊숙히 남는다 나는..

그 슬픔을 작업으로 풀어내 레퀴엠의 곡명을 담은 골호로 제작하였다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108

경기도 어린이 기자단 이 해설가의 설명을 듣고 있어요

수첩에 펜을 들고 열심히 하는 모습이 좋아요 분발 해야지..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117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118칠판에 죽기 전에 하고 싶은 일들을 적어봅니다

그러고 보니 하루하루가 정말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119
자신의 골함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자신의 골함을 만드는 기분은 어떨까요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126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128 여주도자,신륵사 곤충박물관 133

​전시장을 나오면서 약간의 감동을 받았습니다

삶과 맞닿아 있는

죽음에 대한 성찰을 통해 현재의 삶이 더 소중해 졌기 때문입니다.

TAG 경강선타고여주가기 여주가볼만한곳 여주도자가축제 여주도자박물관 여주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