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DMZ 캠프 그리브스 당일치기 여행

나의여행기

DMZ 캠프 그리브스 당일치기 여행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태양의 후예

벌써 드라마가 끝난지 1년하고도 조금 더 지났지만,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을 듣고 있으면 또다시 유시진 대위의
“…하지 말입니다.”라는 대사가 생각 나곤 하는데요,

그래서…

<태양의 후예> 여운이 가시지 않아, 드라마의 촬영 장소로 쓰인 DMZ 내에 옛 미군 주둔지를 리모델링한 캠프그리브스에서 유시진 대위와 강모연을 만나고 왔습니다.

 

 

IMG_6683DMZ내 캠프그리브스에서 재미있는 체험도 하고 문화재생사업 2차 전시 <기억과 기다림>도 보고 개막식에 맞춰 휘리릭~~~다녀왔습니다.

 
 
 
IMG_6674
5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기억과 기다림> 문화전시 특별전에 맞춰 티몬에서 티켓을 구입하면 합정역에서 출발해 캠프그리브스까지, 1만 원에 캠프그리브스내에서의 모든 체험활동까지 할 수 있거든요.

 
 
IMG_6676
5월 17일 문화재생사업 전시회 <기억과 기다림>개막식에 맞춰 오후 1시에 합정역에서 출발하는 전용버스에 탑승 완료~~!!
합정역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6월 30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운행합니다.

티몬 캠프그리브스 투어버스
합정역
주말 오전 9시, 오후 2시

DMZ 안보관광버스
임진각 평일 오후 2시
주말 오전 10시, 오후 2시

 
 
 
IMG_6680 IMG_6691
약 1시간을 자유로를 달려 검문소인 통일대교도 지나고, 캠프그리브스에 도착했어요.
임진각까지 가서 안보관광버스를 이용해도 되지만, 캠프그리브스에서의 체험만 한다고 하면 합정역 출발 버스가 시간적으로편리하고 체험장내 모든 체험을 무료로 할 수 있으니 많은 혜택이 주어진 것 같습니다. 이런 기회 놓치면 아깝죠? ㅎㅎ
 
 
 
 
IMG_6737 IMG_6752
이광기, 조주연씨의 사회로  <기억과 기다림> 문화전시 특별전 개막식이 진행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경기도지사, DMZ 다큐영화제 조직 위원장 조재현씨 등등 많은 분들이 축사를 해주고 뒤쪽에 전시된 판다 들고 구경하고..

밖으로 나와 도큐멘타 1, 도큐멘타 2라고 쓰인 곳에 전시된 전시도 관람하고 체험장으로 고고~~^^

 

 
 
IMG_6815 IMG_6806
체험은 3가지를 할 수 있는데요, VR을 이용한 ‘와우, 스페이스’
저는 어지럼증이 있어서 시승은 하지 않았는데, 많은 분들이 괴성을 지르며 엄청 신나하더라고요.
요즘 VR 기술이 좋아져서 정말 재미있을 것 같은데, 다음에는 꼭 체험해 봐야겠어요.

 
 
 
IMG_6817
 
다음은 군용막사에서 군번줄 만들기와 군복 입고 사진 찍기 체험인데요, 어느 것 하나 안 한다면 후회될지도 몰라요.

군번줄은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목걸이로 군인들의 필수 소지품이죠.
먼저 군번줄 만들기는 사인펜으로 먼저 밑그림을 그려준 뒤 전기드릴로 살살 긁어주면 돼요.
쇠데다 그림을 그리니 잘 그려지지는 않지만, 개인 취향대로 그림을 그려도 좋고, 글씨를 써도 좋고 개인의 능력을 발휘해 보세요.

군대 다녀온 분들이야 다~~ 알겠지만 군번줄에는 4가지가 쓰여있데요,
1. 군번2. 이름3. 부대 기호 4. 혈액형

 
 
IMG_6838 IMG_6858
막사에 들어가 테이블에 적혀있는 설명서 대로 밑그림을 그리고 전기 드릴로 인쇄를 시작합니다.
전기드릴을 너무 세게 잡으니 안되고 살짝 눌러 사용하니 잘 되더라고요.
정성스럽게 아이에게 줄 군번, 자기에게 줄 군번 등 개인이 원하는 군번줄을 만들어 기념품으로 가져가면 됩니다.
 
 
IMG_6848

군번줄을 다 만들면 손목 밴드에 체크하고 군복을 줍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나중에 사진으로 보니 군복이 다 대위가 아니에요. 상사 군복도 있어요. 사이즈별로 차이가 있는 것 같으니 잘 골라 입어야겠네요. ㅎㅎ

 

 

IMG_6820

IMG_6872
그러면 밖으로 나가 탈의실에서 옷 위에 군복을 입고 밖으로 나와 우선 다른 막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밖으로 나와
다양한 소품을 착용하고 기념될만한 사진을 찍으면 되는 거죠.

앗, 저는 육군상사, 혈액형은 B형인데 잘 맞게 골랐어요~~^^

 

 

 
 IMG_6825 IMG_6881
야외에는 다양한 소품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배낭도 메고 긴총(진짜군인이 아니라 총 이름은 몰라요. 장난감 총이거든요 ㅎㅎ)도 들어보고 권총도 들어보고, 저는 베레모보다는 전투용 모자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 모자도 바꿔써보고…

신나게 군인놀이하며 기념사진을 남겨봅니다~~^^

고등학교 때 병영체험으로 4박 5일 다녀온 군대가 전부인데, 제가 군복이 잘 어울리는 모양이네요..ㅎㅎ
선글라스가 한몫 했을지도 모르겠어요~~^^

 
 
 
IMG_6903
체험장 뒤쪽에 있는 격투신 촬영 장소

 
 
IMG_6909
송.송 커플의 사진을 보고 있으니 다시 그 때의 잔잔한 애틋함이 전해져 오는것 같네요.
 
 
 
 
IMG_6943
친구, 자녀, 연인, 가족끼리 당일치기 특별한 체험을 원한다면 5월과 6월에 특별히 운행하는 주말 캠프그리브스 체험에 참여해 보세요. 평소에는 잘 들어갈 수 없는 특별한 곳에서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으니까요.

캠프그리브스
경기도 파주시 군내면 적십자로 137
031) 953-6984

 
 
 
 
 

 

 
1 추천

TAG DMZ DMZ 캠프그리브스 DMZ캠프그리브스 문화전시 경기관광공사 경기도가볼만한곳 경기북부가볼만한곳 캠프그리브스 캠프그리브스 체험프로그램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