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의왕 가볼만한곳 – 보리밥전문점 별당보리밥

맛집여행기

경기도 의왕 가볼만한곳 – 보리밥전문점 별당보리밥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보리밥 한 사발

구수한 보리밥은 먹거리가 부족했던 그 옛날을 지나 요즘엔 오히려 쉽게 맛보기 힘든 별미 메뉴로 통합니다. 

 

별당보리밥 식당 앞 거리 모습

의왕나들이길 가보기 좋은 의미도 깊은 갈미한글공원 주변 계원예술대학 후문쪽에 이런 보리밥 전문점들이 몰려 있습니다.

보리밥이라는 타이틀로 워낙 많은 수의 보리밥전문점들이 몰려 있어서 과연 어느 보리밥집에 가야 가장 맛있는 보리밥을 맛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마저 들 정도인데요.

 

별당보리밥 입구 모습

갈미한글공원과 모락산둘레길로의 나들이길 많은 보리밥중 점심시간 가장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는 모습에 확신을 가지고

먹어보았던 곳이 ‘별당보리밥’집입니다.  

갈미한글공원에 무료주차공간도 넉넉한 편이고, 별당보리밥집 앞으로도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주차에 대한 걱정은 한 점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식당 내부

요즘같이 더워오는 계절 다른 사람들에게도 다양한 나물을 넣고 고추장에 쓱쓱 비벼먹는 보리밥이 별미인지 별당보리밥은

평일 점심시간에도 밀려드는 손님으로 북적이는 보리밥이 대표메뉴인 보리밥 전문점입니다.

 

별당보리밥 차림표

대표메뉴 보리밥의 가격은 7천원으로 공원 주변 보리밥 맛집들의 보리밥 메뉴 가격은 거의 7천원인데요.

조금 차이가 있다면 보리밥 메뉴와 곁들여 시키거나 별미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인  ‘제육’의 가겨이 13000원으로

상대적으로 다른 음식점보다는 저렴한 특징이 있는 곳입니다.

 

기본 반찬

보리밥을 주문하면 먼저 기본찬들이 차려지는데요.

다른 보리밥집과 메인 음식인 보리밥이 공통이라면 각 음식점마다 그 집에 음식솜씨와 주인장의 정성을 알 수 있는 것이

기본찬 메뉴 인듯 합니다. 

 

별당보리밥 기본찬에서 가장 매력있게 느껴지던 찬은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또 하나의 별미로 통하는 열무김치인데요. 

꼭 집에서 엄마나 할머니가 슴슴하게 담구시던 맛을 연상할 수 있는 그런 열무김치가 기본찬으로 나와서

보리밥에 나물과 함께 비벼먹을 수 있습니다. 

 

조밥 사진

보리밥이 나오기전 또 하나의 별미는 어린아이의 주먹 만큼 정도 에피타이저 식으로 제공되는 찰진 조밥입니다.

어릴적에는 조밥도 흔히 먹었던거 같은데 성인이 된 지금은 이런 조밥도 참 별미인듯 느껴졌습니다.

보리밥보다 먼저 나오는 조밥은 조금씩 떠서 김가루에 묻혀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보리밥과 함께 나온 나물들

먼저 나온 조밥으로 식욕을 돋우고 있으면 본격적으로 보리밥이 나오는데요.

보리밥을 비빌때 함께 넣어지는 8가지 다양한 나물들이 새댁이 차려낸 밥상마냥 어여쁜 모습으로 함께 등장합니다.

보리밥에 곁들여지는 나물은 계절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이날 나온 나물에는 콩나물, 무생채, 호박나물, 고사리,버섯, 돌나물등이 곁들여졌습니다.

 

보리밥과 나물을 함께 비비는 모습

8가지 나물들을 사이좋게 함께 한 식구와 공평하게 나눠 넣고 비빔밥의 화룡점정이라 할 수 있는 고추장을 넣고 맛있게 비빕니다.

 

비빈 보리밥

비빔밥에 고소한 맛을 돋우워주는 참기름도 빼놓을 수 없겠죠.

 

야채쌈

보리밥은 비벼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기본찬과 함께 나오는 싱싱한 쌈채소와 곁들여 먹어도 좋은 짝꿍처럼 별미가 됩니다.

 

보리밥

보리밥을 주문할 때 보리밥, 반보리밥, 또는 보리밥이 싫은 분들은 하얀 백미밥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구수한 맛이 일품인 보리에는 아미노산과 단백질 함량이 높아 해독작용을 돕고, 중성지방합성을 막아 지방간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 하네요.

 

된장찌개

보리밥과 곁들여 구수한 된장찌개도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 나오는데 이 날 된장찌개는 바지락 조개와 팽이버섯을 넣어 끓인 맛이라

식성에 맞아서인지 음식점 된장찌개 치고는 정말 맛있게 보리밥과 곁들여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갈미한글공원 조형물

보리밥 별미를 즐겨볼 수 있는 의왕의 별당보리밥 음식점 근처에는 연계해서 나들이로 다녀올 수 있는 갈미한글공원이 바로 앞 위치해 있고,

여름에도 시원한 숲그늘을 즐길 수 있는 걷기 좋은 모락산둘레길도 연계해서 다녀올 수 있는 코스입니다. 

어느새 구수한 보리밥이 별미로 생각나는 여름이 되었네요.

 

별당보리밥 :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224-1 (계원예술대학 후문 방향)  

0 추천

TAG 별당보리밥 보리밥맛집 보리비빔밥 의왕가볼만한곳 의왕별당보리밥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