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가평 호명호수 가족과 함께 가고싶은 피크닉장소

나의여행기

가평 호명호수 가족과 함께 가고싶은 피크닉장소

경기도 가볼만한곳 가평 호명호수에 다녀왔습니다.

지난가을 다녀오고 신록이 아름다운 계절 다시한번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요

파란하늘에 구름동동~ 떠다니는 아침

가평여행을 출발하면서 아침고요수목원과 가평 호명호수 두곳의 목적지중 한곳만 다녀오라면 어디를 갈까?

심히 고민이 되었습니다.

지금 아니면 못보는 풍경 다시금 일년을 기다려야 볼 수 있는데요

아침고요수목원도 가고싶고 호명호수도 가고싶고

그렇게 떠난 경기도가볼만한곳 가평여행으니 목적지는 가평호명호수 당첨.

20170515_124645-02

카페 옥상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호명호수의 전경입니다.

한바뀌 빠르게 돌면 30분 천천히 돌면 1시간, 더 천천히 돌면 1시간 30분

처음 버스를 타고 올라오면서 다른 시간대보다 텀이 긴 점심시간임을 알고 1시간반이나 뭐하나~  싶었는데요

결국 천천히 걷다가 11시 버스를 타고 올라와 12시 40분에 내려가는 버스를 놓치고 1시 30분 1주차장 가는 버스를 타고 내려왔습니다.

아~ 호명호수는요

아래 주차장에 주차하고 버스타고 올라오셔야해요

단체시 미리 사전예약하면 관광버스는 올라올수 있다고 하더군요

20170515_103213-02

북한강 따라 드라이브코스는 아무리 시간이 없어도 욕심내서 달리게 됩니다.

가면서 몆번을 세우고 싶어도 마땅한곳을 못 찾다가 겨우 세운곳이 청평댐이 바라보이는곳

버스옆 주차장에 차를 세운고 일반버스요금을 내고 올라갑니다.

걸어서 한시간 버스로 10분

보통 1시간정도의 버스간격인데 점심시간엔 텀이 좀더 있습니다.

구비구비 올라가 버스에서 내리니 소풍오신 어른신들께서 기념사진을 찍고 계시더군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가평 호명호수 앞으로 드론샷이 있는데요

보통은 내녀서 오른쪽으로 돌아 카페 전망대에서 내려다본후 도는데 저는 팔각정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강줄기가 궁금했습니다.

지난번 갔다가 검색을 안하고 가서는 팔각정에서 호수만 보고 왔거든요

팔각정 뒤편으로 보이는 강줄기 시원스럽게 펼쳐집니다.

호명호수 안내소에는 해설사님이 상주중이신데요

시간도 넉넉하겠다 해설사님께 호명호수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버스시간도 다시금 확인하고

다음에 또 놀러갈께용~^^

하늘은 미세먼지없이 좋았지만 구름은 맘에들지 않았어요

태양열을 생산하는 거북이도 여전히 잘 있습니다.

왼쪽 팔각정 전망대 가는길

계단이 계단이~

오르느라 힘들었지만 숲길따라 다른 전망대까지 가는길 다람쥐도 보고 푸른숲길을 걷는다는게 넘 좋더라구요

이길로 다시 내려오지 마시고 숲길로 다른 전망대까지 걸어가보세요

전망은 좋지 않지만 숲길이 좋더군요

IMG_7902 IMG_7905 IMG_7908

팔각정전망대입니다.

아래층은 홍보관 위층은 호수와 뒤편 전망이 끝내줘요

호명호수에서는 팔각정 전망대와 카페전망대가 조망이 가장 좋은거 같아요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북한강 등산하지 않고도 쉽게 북한강을 조망할 수있는곳입니다.

좀더 넓게 보이는 모습을 상상했지만 차로 쉽게 올라와 넓은 호수와 시원스레 펼쳐지는 구비구비 산이 너무 좋습니다.

팔각정전망대에서 경기도 가볼만한곳 호명호수 모습입니다

IMG_7944 IMG_7947-02

이곳이 또다른 전망대인데요

전망대 스럽지 못하게 나무에 다 가려져서 안보여용~^^

이렇게 숲길따라 걷다보면 새소리, 바람소리, 다람쥐도 보여요

다시 내려와 호수길따라 걷다보니 은근 자전거 타는분들 많았는데요

가족용이 30분에 만원이랍니다.

호명산 가는길은 아진 철쭉이 활짝피었습니다.

조성하다 만 미로공원

카페 전망대에서 본 호명호수

카페 옥상전망대는 무료로 그냥 올라갈수 있어요

IMG_8031 IMG_8036-01

너무 천천히 걸었는지 한시간 반후에 오는 버스를 놓치고 결국 카페에서 간단하게 요기를 했는데요

머핀이 오천원 자몽쥬스 사천원

버스정류장 바로옆 매점과 자전거 대여소

20170515_105823

호명호수 버스시간표입니다.

1주차장과 상천회관가는 버스 시간표가 달라 잘 확인하고 타셔야해요

평일은 상천역까지 운행한답니다.

내려오다 상천저수지가 예뻐서 차 세우고 한장.

가끔 가보고 싶을만큼 매력적인곳

멀지만 다시금 가고싶은곳 경기도 가볼만한곳 가평의 호명호수였습니다.

입장료 무료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산369-1

TAG 가족소풍 가족여행 가평호수 경기도가볼만한곳 경기도내피크닉장소 경기도호수 호명호수 호명호수버스시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