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자작나무 힐링 여행, ‘양평 서후리숲’으로

나의여행기

자작나무 힐링 여행, ‘양평 서후리숲’으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크기변환_2

초록이 짙어가는 계절입니다. 이럴 때면 시원한 나무그늘이 저절로 그리워지는데요. 그럴 때 떠나보면 좋을 만한 서울 근교 수도권 힐링 숲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거북바위1길 200 (031-774-2387)에 위치한 ‘서후리숲’입니다. 

크기변환_1

입구 매표소에요.  숲 개방시간: am 9:00~ pm 6:00 (수요일 휴무, 성인 입장료 5,000원)

 

크기변환_3

안전한 산행, 이곳을 찾는 이들이 모두 행복 하게 이 공간을 누리려면 지켜야 할 것들은 잘 지켜줘야겠지요? 특히 음식물 을 반입 금지하는 이유, 냄새를 맡고 멧돼지가 내려올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까 김밥 같은 것도 안돼요.

서후리숲

등산하기 어려운 코스는 아니지만, 길을 잃지 않도록 미리 코스를 숙지하고  떠납니다. B코스는 가벼운 산책 코스, A코스는 힘들지 않은 가벼운 등산 느낌인데요.  서후리숲을 제대로 즐기고자 한다면 A 코스를 추천합니다. 

크기변환_7

요즘 한창 예쁜 모습인 삼색개키버들(무늬개키버들)이 잎의 화려함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어요.

 

크기변환_5

크기변환_6멀리 핑크빛으로 보이는 게 꽃이 아니고 잎이랍니다.

 

크기변환_8

산책로 시작 즈음에 연못이 있어요. 중간 중간 이렇게 벤치가 놓여 있어 쉬엄 쉬엄 산책할 수 있구요.

 
크기변환_10
폭포. 인공적으로 만든 게 아니고 원래부터 이  숲에 있던 걸 그대로 살려둔 듯 보였습니다.
 
 

 크기변환_9 (1) 크기변환_9 (2) 크기변환_9 (3)크기변환_9 (4)

서후리숲에서 정말 마음에 들었던 건… 식물 이름표가 이렇게 예쁜 도자기로… 게다가 그 식물 특징을 살린 모양으로… 예쁘게 만들어 달아놨어요. 잘 관리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죠.  

크기변환_11 (2) 크기변환_12

대표적인 여름꽃들이죠. 아이리스와 샤스타 데이지가 만발한  오솔길.

크기변환_13 (2)

오솔길을 따라  올라와서 단풍나무 숲길을 지나면 A,B코스가 갈립니다.

 

크기변환_13

먼저 B코스쪽을 보여드릴게요.

 

크기변환_16 (1)

잣나무 산책로를 따라 ‘ 비밀의 숲’길이 이어지는데 그닥 시크릿하진 않아요. ^^

크기변환_15 (3)

자, 이제 1시간 코스인 A코스입니다. 서후리숲은 원래 그대로의 모습을 잘 보존한 상태에서 산책로(등산로?)를 조성해 놓아서 자연스러운 느낌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크기변환_15 (2)
여름 실감. 이미 초록의 그림자가 짙어졌어요.

 

산책 중에 다양한 꽃, 나무들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크기변환_14 (2)

요즘 한창 물이 오른 공조팝나무.

크기변환_14 (3)

짙은 향기로 나비, 벌, 꽃등애 등을 불러 모으는 분꽃나무.

크기변환_14 (4)

애기 말발도리. 여러 곳 수목원을 다녀봤는데 이곳이 가장 꽃 상태가 예 뻤어요.

크기변환_14 (5)

해당화입니다.

크기변환_14 (6)

흔히들 여름 들국화라고 부르는 ‘샤스타 데이지’구요. 여름 내내 들판에 피고 지고 할테지요.

크기변환_14 (7)

고사리 종류들도  엄청 무성하게 자라고 있었습니다.

크기변환_14 (8)

목수국은 지난 해 폈던 꽃송이들이 마른 채 그대로 남아 있었고. 그 옆에 올해 새로 피는 꽃이 막 꽃망울을 맺고 있었어요. 이렇게 1년의  시간이 교차하는 장면도 만납니다.

크기변환_14 (9)

아까시 나무는 보통  흰색이 많은데요. 드물게  이렇게 예쁘게 핑크핑크한 분홍 아까시 도 있답니다. 시들고 있었지만 여전히 매혹적이더라구요.

크기변환_14 (10)

산딸나무도 요즘 한창이에요. 하얗게 네장의 꽃잎처럼 보이는 보이는 게 사실은 꽃받침이란 사실 ^^  

크기변환_17 (4)

사실 서후리숲의 하이라이트는 자작나무숲이에요. 서후리숲 하면 자작나무 거든요.

 

크기변환_17 (1)

서후리숲 내에 다양한 테마숲들(단풍나무, 은행나무, 참나무, 메타세콰이어, 구상나무, 층층나무, 잣나무… 등등) 많지만… 역시 자작나무숲이 압도적입니다. 초여름이라 싱그러운 초록빛이 숲에 가득 넘칩니다.

 

크기변환_17 (2)

강원도 원대리 자작나무 숲만은 못하겠지만 생각보다 면적도 넓고 나무도 울창해요.

 

크기변환_17 (5) 크기변환_17 (6)

자작나무 숲은 왠지 모르게 이국적인 느낌이 있어요… 추운 곳에서 자라는 나무라서 그런가 봐요. 북유럽~러시아 분위기 ^^

 

크기변환_17 (3)

안내 문구가 마음을 아프게 하더군요.  꼭 이렇게 좋은 곳에 와서 눈쌀 지푸리게 하는 사람들이 있나 봐요. 그러지 말기요.

크기변환_4

저는 당일치기로 다녀왔는데 서후리숲에서 숙박도 가능합니다.

캡슐 펜션 입실시간: pm 3:00 (연중무휴, 예약은 031-774-2387로 문의)

이제 낮 기온이 꽤 높아서 조금 땀이 날 정도의 날씨였지만 그늘도 많고 바람도 불고 하여 기분 좋은 숲길 산책이었습니다. 아직 유명한 곳이 아니라 동행했던 언니랑 숲길 산책하는 동안 다른 사람은 아예 보질 못했네요. 입장료 5천원에 완전 숲을 전세 내서 즐길 수 있어서 더 기분좋은 힐링여행이었답니다.
 
서후리숲 네비 찍고 가실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거북바위1길 200 (031-774-2387)

 
 
0 추천

TAG 서울근교숲 숲나들이 양평가볼만한곳 양평여행 자작나무숲 힐링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