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6월 가 볼 만한 축제- 경기 시흥 ‘도시농업박람회’

나의여행기

6월 가 볼 만한 축제- 경기 시흥 ‘도시농업박람회’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크기변환_1

딱 요 맘 때면 떠오르는 어린 시절 기억이 있습니다. 막 모내기를 끝낸 논의 풍경인데요. 도시에서 자란 아이들에게는 낯설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들과 함께 6월 나들이 어디로 갈까 고민 중이시라면 이런 곳도 괜찮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천해 봅니다.   

크기변환_1-2바로 이번 주말까지(6/4) 경기도 시흥시에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입니다.  

크기변환_0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올해 6회 행사 주제는 “도시농업! 건강한 삶을 노래하다 ♪”입니다.

 

크기변환_0-2

시흥 배곧생명공원이 굉장히 넓더라구요. 저는 이 공원이 처음인데다 어디에서 무슨 행사를 하는지 위치를 모르고 그냥 돌아다녔는데요. 지도 확인하시면서 움직이시길 권합니다. 엄청 넓어요.

 

크기변환_2

기획 전시가 열리고 있는 비발디 아트하우스.

 

크기변환_3

올해 기획전시에는 들풀 약초, 경기도 도시농업, 생활원예 경진대회 수상작품들, 시흥 텃밭 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었는데요.

 

크기변환_4

시흥텃밭 사례를 소개한 부스., 경기도 농업의 현주소를 볼 수 있었습니다.  

크기변환_5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아파트 모델하우스를 가득 채운 초록이들이었습니다.  바이오월, 스마트가든, 액자정원, 그린테이블, 그린빌딩, LED식물재배기, 실내 공기 정화기 등등 실내 좁은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초록의 스토리텔링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크기변환_6-2

메인무대에서 진행된, 개막식과 축하공연 등 이벤트 장. 도시농업과 관련 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목소리를 인터뷰 영상을 통해 직접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크기변환_7

한창 건설 증인 신축 아파트와 텃밭 농장의 공존. 도시 농업을 한눈에 보여주는 풍경이죠.

 

크기변환_8

텃밭나라에 마련된 텃밭이에요. 요즘은 아이들이 흙 만지며 놀 기회가 정말 드문 것 같아요. ‘텃밭나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그 힘든 ‘흙이랑 놀기’ 경험 해 봤음 좋겠어요. 개인당 작은 비닐봉지 1개 정도(상추잎 10장) 가져갈 수 있어요.

 

크기변환_9 크기변환_10

 

애 벌레 모양의 곤충전시관에서는 오물조물 곤충 오감체험이 가능합니다.

크기변환_11 크기변환_12

건강한 삶을 노래하는 도시농업 공모전 수상작들. 베란다 텃밭, 주말 농장 등…

 

크기변환_13 크기변환_14

도시에 살면서도… 텃밭 농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많이 소개되었는데요.. 공모전 참가 작품들이 흥미롭더라구요.

 

크기변환_15

원데이 클래스도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많아요.

크기변환_16 크기변환_17 크기변환_18 크기변환_19

시흥 지역 특산물, 그 특산물을 활용한 각종 먹거리, 생활 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고
또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코너들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행사장에 체험학습 나온 초중고등학생들도 많았구요.(체험비는 대부분 1,000원 수준) 

크기변환_20

미꾸라지 잡기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었 는데 제가 갔던 날은 아직 오픈 전.  

크기변환_21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짚풀놀이터.  미로도 있었구요. 이렇게 높이 쌓아놓은 낟가리에서 뛰어내리는 아이들 모습이 참 즐거워 보였습니다.

크기변환_22

텃밭나라, 기획전시, 원데이클래스, 등에서 체험활동을 하고 도장을 받아오면 이렇게 경기 시흥에서 생산되는 쌀이나 농사지을 때 쓰면 유용할 밀짚모자로 교환해 줍니다. 이왕 구경하는 것, 스탬프 랠리도 관심갖고 챙기면 더 좋겠죠?

 

크기변환_23

경기도 시흥에 가본 게 처음이라 ‘배곧생명공원’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요… 조성된 지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은 조경수들이 많이 어려서 숲이 우거진 공원의 느낌은 전혀 없더라구요. 낮 기온이 벌써 한여름 날씨라 그늘이 없는 건 많이 아쉬웠어요. 박람회장 가 보실 분들은 선크림, 양산, 모자 꼭 갖고 가시면 좋겠어요.

아참… 토.일요일 주말 중에는 ‘농작물음악제’가 열리는데 다들 좋아하는 ‘볼빨간사춘기’도 출연하나봐요. ^^

 
시흥 텃밭 버스투어(시흥 내 도시농업 우수사례를 둘러볼 수 있는 버스 투어 프로그램)랑 해설이 있는 박람회(해설자의 설명을 들으면서 박람회장 프로그램을 관람하는 프로그램), 허수아비 워크숍(가족단위로 허수아비를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 등은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공식홈페이지: http://www.ua2017expo.org/default/  

주말에는 시흥시 17개 동에 셔틀버스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요것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기타 궁금한 점은 행사 사무국으로 문의 : 031-310-6210 

  

  
6월 1일(목)~4일(일)
시흥시 배곧생명공원 (장소 이름이 어렵네요, 시흥시 정왕동 1775-11 에요) 입니다.

 
 

 

1 추천

TAG 도시농업 도시농업박람회 시흥가볼만한곳 시흥여행 시흥축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