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수원 광교산 가볼만한곳 상광교버스종점에서 절터가는길

나의여행기

수원 광교산 가볼만한곳 상광교버스종점에서 절터가는길

화창한 주말에 해발 582m 수원 광교산 등산코스를 찾았다.  경기대학교 입구에서 출발할 수도  있지만

상광교버스종점에서 출발하면 물 흐르는 소리가 좋은 계곡과

울창한 나무 그늘도 만날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더위를 잊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시루봉 정상까지 오르기 힘들다면 절터 약수터까지 다녀와도 심신이 상쾌해진다.

광교산1

상광교버스종점에 자리한 다슬기화장실에서 출발하여 절터약수터까지 다녀온 날이다.

왕복 2시간 정도의 등산코스이지만 입구 주변에서 만난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한 덕분에 걸음이 가볍다.

출발지점에 약수터가 있어 물통만 챙겨서 출발해도 좋은 곳이다.

왕복 1시간 30분 정도의 코스이지만 초록물결 가득한 시원한 쉼터가 있어

더 오랜 시간을 머물게 된다.

입구에서 만난 맨발로 걷는 길을 이용하느라 신발을 벗고 걷는 사람도 있다.

단풍나무도 보여 가을에 그 길을 다시 만나고 싶다.

길게 이어져 있는 지압로 옆으로 화려한 꽃이 반겨주고 머리 위로는 하늘을 가리는 초록물결이 가득인

그 길을 걷고 있으니 심신이 상쾌해진다.  길 옆으로 있는 계곡에서 시원한 물소리가 들려

더위를 잊기 위해 일부러 찾은 적도 있다.

광교산 야생동.식물을 알 수 있는 팻말도 있어 수원에서 발견된 청개구리와

한국산개구리와 관련된 정보도 얻었다.

광교산2

스트레스 완화에 좋다는 피톤치드 가득한 숲에  쉼터가 있어 여유롭게 쉬는 분들이 많다.

더운 날이라 그곳 어딘가에 앉아 있으니 쉽게 일어서지 못한다.

광교산 일대에서 피톤치드 발생량이 높다고 하니 주말에 가족들과 찾는 기회를 만들어 보자.

광교산3

맨발로 걷는 길 끝나는 지점에 커다란 물고기가 유영하는 못이 있어 걷던 걸음을 멈추고 구경하게 만든다.

주변으로 화려한 꽃이 가득이라 시선을 집중시키는 풍경이다.

광교산4

광교산에서 만날 수 있는 동.식물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팻말을 못(사방댐) 주변에서도 만날 수 있다.

상광교 버스종점에서 500m 정도 완만한 숲길을 걸으면

절터(1.2km), 형제봉(2.8km), 시루봉(2.2km) 으로

갈 수 있는 세 갈래로 갈라진 길이 눈 앞에 나타난다.

광교산5

절터로 이어지는 등산로에서 만날 수 있는 약수터까지 걸은 날이다.

출발지점에서 왕복 2시간 정도 생각하고 출발했지만

시원한 나무 그늘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쉼터가 있어 생각보다 더 오랜 시간을 머물었다.

수원 광교산은 고려 태조 왕건이 산에서 광채가 솟구치는 모습을 보고 그리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울창한 숲은 삼림욕장으로 인기가 좋다.

광교산6

사방댐을 지나 절터 약수터 가는 완만한 길은 초록물결 가득이라  천천히 걷고 있으면 활기를 되찾게 된다.

특히 아이들과 즐겁게 대화를 하며 걷는 가족을 자주 만날 수 있었던 곳이다.

광교산7 광교산8

절터 약수터 입구에 계단이 길게 이어져 있지만 다정하게 손잡고

내려오는 노년 부부의 뒷모습을 보고 있으니 저절로 힘이 난다.

계단 길 끝에 자리한 약수터 옆으로 운동 기구와 긴 의자가 있어

산행 전. 후로 가볍게 운동을 하거나 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광교산9

한참을 걸은 뒤에 시원한 약수를 만나면 달게 느껴진다.

그늘에 앉아 일행과 이런저런 이야기하다 미리 챙긴 물통에 약수를 담고 출발지점으로 향했다.

내려가는 길에 만난 산새의 소리가 걸음을 가볍게 해 주었다.

광교산10

사방댐 옆으로  자리한 짧은 다리는 절터약수터 가는 길의 입구 역할을 한다.

그 주변으로 단풍나무가 보여 가을에 찾아도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지 싶다.

광교산11

오르며 만났던 시원한 계곡과 숲속 쉼터는 “더 있고 싶다.” 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더운 날에 간단한 먹거리를 챙겨 다시 가보고 싶은 곳이다.

새, 물, 바람 등의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있으니 힐링이 된다.

광교산12

수원 가볼만한곳 광교산 등산코스 주변으로 벚꽃길로 유명한 광교저수지와 산기슭오솔길 외에도

시원한 음악분수가 나오는 광교공원을 만날 수 있어 찾는 걸음이 많다.

수원역에서 13번 혹은 13-3 번 시내버스를 타고 30분 정도 지나면 상광교 버스 종점에 도착할 수 있다.

수원 광교산 맛집으로 알려진 음식점도 많은 곳이라 가족들과 주말 나들이 코스로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