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광주 율봄식물원 -봄나들이갈만한곳

나의여행기

광주 율봄식물원 -봄나들이갈만한곳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광주 율봄식물원 -봄나들이갈만한곳

도시락 간식 싸들고 봄나들이 가고 싶은 곳. 경기도 출사를 나선 날, 신구대식물원에서 주변 갈만한곳을 찾다가 달려간 광주 율봄식물원입니다. 이번에 가보니 가족단위로 봄나들이갈만한곳으로 추천해도 좋을 곳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론 분명히 가족여행을 왔었던 곳으로, 꽃잔디가 흐드러지던 곳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그 자리에 철쭉이 대신하고 있더군요.

 

IMG_5155-1

다시 찾은 율봄식물원. 사실 너무 오래되어서 왔었나 아닌가 갸우뚱하면서 들어서긴 했어요.

그게 뭐 그리 중요한가 오늘의 모습이 어떨지 그것이 기대되었을 뿐입니다.

​매표도 하기 전에 봄햇살 받고 있는 튤립이 이뻐서 그 앞에 멈췄습니다.

 
 

 

IMG_5158

개인식물원 수목원은 입장료가 좀 비싸서 마음처럼 자주 못가는 것이 좀 아쉬워요. 개인이면 모를까 한 가족이 나들이하려면 좀 부담스럽잖아요. 그래서 조금만 문턱을 낮추면 변화하는 시기마다 찾을 수 있을 거 같은데 말이에요.

 

 

IMG_5176

들어서자마자 싱그러운 봄풍경에 휴식 타임~ 테이블과 벤치가 곳곳에 많이 있어서 간식을 가져오면 편하게 돌아볼 수 있겠더라구요. 우리고 챙겨온 간식을 먹으면서 맑은 공기도 쐬고… 오랜만에 힐링을 했는데요. 아래쪽 언덕을 보니 철쭉이 피려고 꿈틀대고 있어요. 분명 저 언덕이 꽃잔디로 가득했던 곳인데.. 그 사이에 철쭉이 대신하고 있더군요.

 

 

IMG_5183

사방으로 경사지게 둘어싼 식물원은 이색적인 풍경이었는데요. 시기에 맞춰서 조금만 늦게 왔어도 철쭉이 만발한 진분홍의 카펫 펼쳐진 장관을 봤을 거 같습니다. 마치 꽃이 지고 있는 듯한 피기전의 모습이라 좀 아쉽기는 합니다.

 

 

IMG_5201

철쭉이 조금씩 피어나기 시작하는 즈음.

 

IMG_5204

활짝 핀 꽃무지 안에서 바라보면 만개를 한듯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만개했을 때 찾았다면 아마도 꽃빛에, 기분에 취해서 여길 떠나고 싶지 않았을 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니 적당하게 부족한 것이 차라리 낫습니다.^^ 

식물원 가장자리 쪽으로 크게 돌아서 산책을 하듯이 걸어봤는데요. 그랬더니 생각보다 규모가 꽤 큽니다. 가운데 계곡물이 흐르는 물길을 사이에 두고 양쪽으로 철쭉동산이 펼쳐져요.

 
 

IMG_5228

졸졸 계곡물이 흐르는 산책로와 소원탑이 있는 곳을 지나서 반대편으로 넘어왔어요.

잔디광장이 넓어서 어디에서든 자리만 깔면 피크닉 장소가 되더군요. 그래서 다들 아이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오는구나 싶습니다. 다른 식물원보다는 휴식공간이 많아요.

 

 

IMG_5231

처음 와서 내려봤던 철쭉동산쪽인데요. 아직은 꽃이 이릅니다. 마치 지고 있는 모습 같기도 하죠. 피기 전과 핀 후는 뭔가 다를텐데도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언제 한 번은 철쭉이 만개한 시기에 딱 맞춰서 와보면 좋을 거 같아요.

 
 

IMG_5236

농산물체험장도 ​있구요. 그 옆에는 레일썰매장이 있어요. 30분에 5,000원의 이용료를 받는다고 하는데요. 아이와 함께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모습이 즐거워 보이긴 하네요. 아이가 재밌다고 다시 쪼르르 달려가는데요. 썰매를 가지고 올라가는 건 아빠의 몫이죠.

 

 

IMG_5246

율봄정원에 피어있던 야생화예요.

매발톱꽃을 닮은 삼지구엽초의 꽃과 흔히 보이지 않는다는 홀아비꽃대도 만났구요. 그리고 이건 앵초 종류겠거니 하면서 무심히 넘긴 보라색꽃도 이쁘네요. 야생화 이름은 돌아서면 잊어버리기 일쑤인데 물어보면 척척 이름을 알려주시는 이웃님과 함께하니 기분 좋게 해결이 되어서 좋습니다.^^

 

 

IMG_5253

경기도 광주 율봄식물원이었는데요. 꽃잔디가 멋졌던 곳이라 기억에 어렴풋이 남아서 찾았는데 그 자리에는 철쭉동산이 대신하고 있었어요. 계절마다 볼거리가 있는 식물원이라 봄나들이갈만한곳을 찾는다면 이곳도 괜찮을 겁니다. 돗자리에 도시락, 간식 다 챙겨서 가시면 하루 종일 힐링하고 오실 수 있을 겁니다.

 

◆ 여행 Tip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도마리 태허정로 267-54 // 031-798-3119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휴관일: 11월 중순 ~ 내년 3월

입장료: 성인 5,000원, 초중고 4,000원, 초등생 3,500원

 

 

 
0 추천

TAG 경기도광주가볼만한곳 광주율봄식물원 봄나들이갈만한곳 율봄식물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