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파주여행] 데이트하기 좋은 파주 프로방스마을

나의여행기

[파주여행] 데이트하기 좋은 파주 프로방스마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오랜만에 파주 프로방스마을을 찾았다. 거의 2년만에 찾아가듯 하다. 파주 감악산 산행 후 서울로 돌아가기 전 차 한잔 마실 생각으로 찾았는데 해질녁 파주 프로방스마을은 많은 연인들로 가득했다. 오랜만에 찾아서 그런지 새롭게 느껴지기도 하고 그새 못 보던 것들도 생겨난 프로방스. 가볍게 차 한잔하기 위해 들린 것이라 꼼꼼하게 둘러보진 못했지만 다음에 오면 꼭 찾아보고 싶은 카페 하나 발견한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언제나 찾아와도 샤방샤방한 파주 프로방스마을을 다음에 다시 찾게 된다면 그땐 조금 차분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과 동행해야겠다. 그 카페에 찾아가기 위해서.

프로방스_001

파주에서 연인과 함께 찾기 좋은 데이트코스로 인기 있는 곳을 찾는다면 이번에 찾아온 프로방스마을과 인근에 있는 헤이리마을일 것이다. 거기에 하나 더한다면 영어마을이 있겠고 쇼핑 마니아라면 파주에 있는 두개의 아울렛이 있겠다. 모두 샤방한 옷을 입고 데이트컨셉으로 찾아도 좋을 파주 명소인데 이중 잔잔한 데이트 장소를 고르라면 프로방스마을이 아닐까 한다. 사실 예전엔 헤이리마을을 더 많이 찾아가곤 했는데 솔직히 요즘은 너무 상업적으로 변모해서 헤이리마을은 솔직히 부담스럽다.

 

 

프로방스_004 프로방스_006 프로방스_008
파주 프로방스마을은 세련된 느낌보단 아기자기한 느낌이 더 강하다. 그런면에서보면 이웃해 있는 헤이리마을과 조금 대조적인 듯. 하긴 헤이리마을은 태생 자체가 예술인마을로 유명 건축가들이 자신의 세련된 건축디자인을 뽐내던 것에서 비롯되었으니 다를 수밖에. 그에 반해 프로방스는 작은 공방들이 모여 아기자기한 마을로 꾸며졌으니 두 마을이 인근에 있지만 비교하는 재미가 있다. 하루 종일 한마을에만 있기엔 루즈할 수 있으니 이런 비교를 해보면서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프로방스_012 프로방스_015 프로방스_016

 

 

동화 같은 감성을 가진 사람과 연애 중이라면 파주 프로방스를 데이트코스로 잡으면 꽤 높은 점수를 받을 것 같다. 프로방스마을 안에는 핫한 데이트장소임을 증명하듯 카페나 맛집들이 많이 소개되어있기도 하지만 곳곳에 숨어 있는 작은 공방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아울렛에서 유명 브랜드를 찾아보는 것도 좋지만 프로방스를 찾았다면 서로에게 기념이 되는 유니크한 소품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프로방스_017 프로방스_019

프로방스는 산책코스로도 그만이다. 워낙 파주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곳이다 보니 사람들이 많기도 하지만 놀이동산 산책하듯 걸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각 건물이 단순 형식적인 건물 형태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물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니 하나씩 들여다보는 것도 파주 프로방스를 즐기는 재미다. 어느 한 건물 2층 테라스에서 본 프로방스마을의 전경 그리고 어느 카페 창가에 서 있던 라이언과의 눈맞춤.

 

 

프로방스_025
이번에 프로방스 가서 알게 된 베로키오 카페. 실제 들어가 보진 못했다. 워낙 조용한 분위기여서 우리 일행이 들어갔단 민폐를 끼칠 것 같아서 돌아섰는데 다음에 다시 프로방스를 찾게 된다면 이곳에서 해질녁 프로방스마을 분위기를 즐기며 분위기 있게 커피 한잔하고 싶다.

0 추천

TAG 데이트코스 파주 프로방스 마을 파주가볼만한곳 파주데이트 파주여행 파주프로방스 프로방스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