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파주여행] 파주 프로방스 필수 코스 후앙베이커리 마늘바게트

나의여행기

[파주여행] 파주 프로방스 필수 코스 후앙베이커리 마늘바게트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파주 프로방스 오면 꼭 맛봐야 할 것 중 하나가 있다면 마늘바게트다. 거의 여행공식처럼 ‘프로방스=마늘바게트’ 수식처럼 붙어 다니는데 그래서인지 프로방스를 들릴 때마다 꼭 한번씩은 맛보게 되는 것 같다. 사실 이번에 파주 프로방스를 들렸던 건 음료 한잔 마시고 서울로 곧바로 출발하려고 했는데 어쩌다 보니 대한민국 제과명장 11호 송영장 명장의 베이커리인 파주맛집 후앙베이커리을 찾게 되었다. 일행이 많다 보니 북적일 것 같아 야외 테라스가 있는 곳을 찾다 보니 자연스레 파주맛집 후앙베이커리를 찾게 되었는데 목적은 커피였으나 기승전 마늘바게트로 끝난 파주맛집 후앙베이커리. 결국 오늘도 파주 프로방스마을 왔다 마늘바게트로 마무리한다.

 

프로방스_023프로방스_034
파주 프로방스마을에 가면 독특한 타이틀을 가진 제과점이 있다. 재밌게도 이 제과점은 본점이 아니다. 본점은 일산에 있으며 대한민국 제과명장 11호 송영광 명장이 운영하는 후앙베이커리 분점 중 하나다. 명장이 운영하는 이 제과점에서 꼭 맛봐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마늘바게트.

프로방스_029 프로방스_030 프로방스_032

파주맛집 후앙베이커리 안에는 다양한 케이크와 빵 종류가 있지만 이 베이커리에서 가장 잘 나가는 건 바게트 샌드위치, 마늘바게트 그리고 후앙 드 몽블랑이다. 하지만 늘 먹고 가는 건 마늘바게트. 그만큼 마늘바게트가 프로방스를 찾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프로방스_027 프로방스_028

오늘 이 파주맛집 후앙베이커리가 가장 맘에 들었던 건 10명 남짓한 사람들이 남의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차 한잔 마실 공간이 있다는 것. 대부분의 프로방스 내에 입점되어 있는 카페인 경우 조용한 분위기인 곳이 많아 다수가 들어가기엔 부담스러운데 후앙베이커리는 실내공간 외에 외부 테라스에 넓은 공간이 있어 많은 인원이 수다떨기에 부담이 덜했다.

 

프로방스_033
해질녁의 테라스는 선선하기 때문에 찬바람 씽씽 나오는 에어컨이 있는 실내가 그리 부담스럽지 않다.

 

프로방스_036
한가지 아쉽다면 모든 음료가 테이크아웃컵에 담겨 나왔다는 것. 우리가 인원이 많아서인지 원래 이렇게 나오는 건지 모르겠지만 운치 있는 테라스에 앉아 마시기엔 좀 센스가 떨어지는 듯.

 

프로방스_035
차만 마시고 돌아서려고 했지만 어찌 이곳까지 와서 이 마늘바게트 맛을 보지 않고 그냥 떠날 수 있겠는가? 오랜만에 맛본 마늘바게트는 커피와 잘 어울릴 정도로 맛났다. 그러고보니 일산에 있는 후앙베이커리 본점은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데 일산여행을 떠나게 되면 그때 한번 찾아봐야겠다.

0 추천

TAG 마늘바게트 송영광 제과명장 파주가볼만한곳 파주여행 파주프로방스 프로방스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