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부천 가볼만한곳 -도당공원 백만송이장미축제

나의여행기

부천 가볼만한곳 -도당공원 백만송이장미축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부천 가볼만한곳 -도당공원 백만송이장미축제

 

이웃님들의 후기를 보고는 어느정도 개화를 했나 궁금하던 차.. 이제는 출동할 때가 되었나 보다 해서 부천으로 달려갔어요.^^ 지하철로 참 먼길을 오가느라 정신도 몸도 지쳐가는 즈음. 그럼에도 꽃만 보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좋기만 한데요. 그래서 내친김에 서울대공원 장미원도 들렀다 왔습니다. 우선, 요즘 장미를 본다하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핫한 부천장미를 먼저 만나보겠습니다.

 

IMG_0240

버스타고 지하철 타고… 7호선 춘의역 7번 출구로 나오면 도당공원으로 가는 버스가 많이 있어요. 친절한 기사님 덕분에 안내방송이 나와도 내릴 곳을 다시 알려주셔서 지나치지 않고 도착을 했어요.

버스정류장에서 조금만 걸어서 들어오면 시원한 분수가 맞아주는 공원을 만날 수가 있어요.

 

 

IMG_0243

입구에서부터 장미향이 진하니 꽃만발입니다. 정원에 따라서 피고 지는 곳도 있지만 지금이 한창입니다. 그리고 아직 피지 않은 곳도 있기는 해서 한동안 관리만 잘 해주면 꾸준하게 이런 모습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IMG_0252

귀찮다는 이유로 광각이고 뭐고 그냥 손에 든 렌즈로 내려보기.

푸른 하늘에 뭉게구름이라면 꽃이 아니라 하늘이 더 돋보였겠지요.ㅎ 그래도 이렇게 꽃빛이 가득하니 어디로 봐도 꽃밭입니다. 군락을 이루어서 보기 좋은 것도 있지만 장미는 가까이 다가가면 더 화려해져요.

 

 

IMG_0256

주말 휴일 동안 많은 사람들이 오갔을 거 같은데요. 아직도 축제 기간은 남아 있으니 찾을 분들도 더 많겠지요.

주중임에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았는데요. 다들 입소문을 듣고 오셨겠지요. 매년 연중행사처럼 찾는 우리도 있으니 처음 오시는 분들은 아마도 놀랄만한 장미공원이죠.

 

 

IMG_0272

이제는 좀 더 여유롭게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매년 왔던 곳이니 그냥 스케치하는 정도로 돌아보자 했지만 그건 늘 말뿐이죠. 장미향에 고운 색깔을 보면 시간은 나와 따로 놀기 마련입니다.

 
 

IMG_0276

햇살이 따가운 날이라 장미에게도 수분이 필요하긴 하겠지요.

다니는 내내 스프링클러가 돌아가면서 물을 뿜어 내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가는 길을 종종 막기도 하기만 말입니다.

 

 

 

IMG_0287

매번 장미를 보면 종류마다 한번 찍어볼까 생각은 하는데 이 많은 장미들 앞에 서면 그 생각이 딱 반으로 접혀져요.^^

그렇게 담아서 무얼 할까 싶어서 말이죠. 내 눈으로 보는 것도 다하지 못하는데 말입니다.

 

 

 

IMG_0314

짧은 시간에도 하늘은 꿈틀꿈틀… 수시로 표정이 바뀌어서 잠깐의 미래도 짐작하기 힘들겠어요. 그러니 햇빛 있을 때 얼른 눈에 사진에 담아두는 것이 최선일 거 같습니다.

 
 

IMG_0351

볼 때마다 느끼지만 참 다양한 종류들이 있구나 싶어서 놀라워요.

이 많은 종류들을 탄생하게 한건 이런 꽃을 색을 좋아하는 이들이 있기 때문이겠지요.

 

 

IMG_0345

무리진 것도 이쁘고.. 한 송이 도드라진 것도 이쁘고…

너희들 다 이쁘다… 개성 없이 다 이뻐서 말이지. 이렇게 다 이쁘면 그중에 못난 꽃도 있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IMG_0340

전망대가 보이는 또 다른 전망대. 이곳은 포토존이죠. 언덕진 산자락을 빙둘러서 나무 그늘 벤치에 앉아 있는 분들을 많이 보실 수 있을텐데요. 아래보다는 확실하게 바람이 많이 불어서 꽃구경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그러니 다들 이곳에 있구나 알게 되죠.

 
 

IMG_0317

다시 찾은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매년 와서 이제는 감흥이 좀 덜할 줄 알았는데 역시나 꽃이 있으면 언제나 좋으네요.^^ 그러면서 되돌아오는 길은 지하철안에서 꼬박꼬박 졸긴 하지만 말입니다. 그나마 춘의역에서 도당공원 장미원까지 거리가 멀지 않아서 가볼만한 곳이에요. 한동안 피고지고 할테니 지는길이라면  들러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 산38-3​

찾아가는길: 지하철 7호선 춘의역 7번출구. 버스이용 -도당공원 입구 하차

 

 

0 추천

TAG 도당공원 부천백만송이장미축제 부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