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수원 가볼만한곳 – 수원의 새로운 나들이 명소 광교호수공원

나의여행기

경기도 수원 가볼만한곳 – 수원의 새로운 나들이 명소 광교호수공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2259

이번주에는 휴일에 여유롭게 가보기 좋은 곳 중 평소 가보고 싶었던 경기도 명소들을 찾아가 보는 여행을 즐겨 보았습니다.

그런 곳 중 한 곳으로 수원시에 새로운 풍경으로, 아름다운 휴식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광교호수공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IMG_2243

광교호수공원은 광교신도시가 조성되면서 옛 원천유원지와 신대호수 일원으로 새롭게 조성된 호수공원 이름입니다.

호수공원 주변으로 새로운 주거공간이 속속 완공되면서 가족이나 연인들과 찾아가 보기 좋은 도심 휴식공간이 되어가고 있는 곳입니다.

 

IMG_2248

경기도에서 호수공원하면 떠오르는 곳이 즐겨 다니는 일산호수공원이어서인지 광교호수공원을 둘러보면서 자연스레 두 곳을 비교하며 돌아보게도 되었는데요.

일산호수공원이 규모면에서 큰 아우라와 다양한 시설을 자랑하는 곳이라면

광교호수공원은 이제 막 시작하는 새내기처럼 풋풋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이 드는 그런 곳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IMG_2250

광교호수공원에는  오후 느긋한 산책과 여유를 즐기러 온 나들이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IMG_2246

광교호수공원의 시설은 대표적으로 크게 어번레비, 커뮤니티숲, 신비한물너미, 행복한 들, 재미난 밭, 조용한 물숲/향긋한꽃섬,

인공암벽장 등의  시설들을 손꼽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어반레비(Urban Levee)는 ‘휴식, 모임의 장소인 저수지 제방에서 비롯된 공원 산책로로 도시의 일상과 축제를

모두 수용하는 새로운 도시 제방’을 뜻합니다.

1.6km의 호수를 감싸는 3가지 층위의 수변공간으로 수변시설을 따라 거울못, 물보석분수, 바닥분수, 안개분수 등의 시설이 있어서

무더운 계절에는 특히 시원함을 느끼기 좋은 광교호수공원의 가장 핵심적인 명소입니다.

 

IMG_2265

재미난 밭에는 직경 114m의 드넓은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어서 탁트인 시야와 함께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초록색감의 휴식을 누려볼 수 있습니다.

 

2017-06-17 15;46;10_0

광교호수공원을 돌아보면서 산책을 겸해 이용해볼만한 시설들에는 재미를 겸해볼 수 있는 것들도 있었는데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 즐겨보기 좋은 방문 기념 스탬프투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호수공원 곳곳에 설치된 스탬프를 찾아 약 7.65km의 거리의 A코스와  3.25km의 B코스를 소풍날 보물찾기 하듯 즐겨볼 수 있는

공원 투어 프로그램으로, 저희 가족도 몇 개의 스탬프를 찾으며 공원 곳곳을 돌아보았는데요.

의외로 시간이 꽤 걸리고 했고, 스탬프가 아니면 놓치기 쉬운 공원 구석구석을 덕분에 꼼꼼히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IMG_2260

광교호수공원의 또 하나의 명소는  오름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스포츠 클라이밍장입니다.

요즘 점점 즐기는 애호가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스포츠종목 클라이밍은 특히나  2020년에 열릴  도쿄올림픽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더 인기있는 스포츠종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2017-06-17 15;47;43_0

강한 집중력과 전신의 근력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인 클라이밍은 광교호수공원에 조성된 세 개의 클라이밍장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광교호수공원의 클라이밍장은 안전이 우려되는 종목이어서인지 별도의 이용시간과 이용료가 있는 시설이었는데요.

오전 9시부터 22시(주말과 법정공휴일, 동계기간 9시~18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IMG_2291

이날 마침 클라이밍 선수 같은 분이 클라이밍시설을 오르는 스릴있는 광경을 관람해 볼 수도 있었습니다.

거의 꼭대기 최종 목적지까지 오르다 갑자기 손을 놓는 광경에 주변에 있는 관람객들이

모두 “으아~”하는 함성을 약속이라고 한 듯 소리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가까운 곳에서 보니 정말 스릴있고 짜릿한 느낌이 드는 스포츠여서 보는 것만으로도 신나는 느낌을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마침 클라이밍장 앞에서 오르는 모습을 보기도 좋게 편한 의자들이 놓여 있어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IMG_2267

공원 곳곳에는 오후시간의 여유로움을 산책으로 즐기시는 평화로운 모습이 많아 그곳을 거니는 이 또한 그 곳의 여유로운 매력에 동화되는 듯 했습니다.

 

IMG_2266

중간 중간 싱그러운 숲길과 계절꽃도 군데 군데 마주하며 걷기 좋은 길이 많았습니다.

특히 요즘 밤나무에 밤꽃들이 어찌나 풍성하게 피어있던지

향긋한 특유의 밤꽃나무 향기까지 어우러져 숲속의 향기가 더 신비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시설중에 이름도 어여쁜 <조용한 물 숲, 향긋한 꽃섬>이라는 곳이 참 좋았는데요.

물가를 따라 여섯개의 원형 데크길이 놓여져 있어서 수변 가까이 운치있는 산책이 가능했고,

특히 요즘 도심에서는 듣기 힘든 개구리소리를 오랫만에 정겹게 함께 해볼 수 있었습니다.

 

 

IMG_2249 

광교호수공원은 낮시간도 아름답지만,  해가 진 후 오후의 멋진 야경으로 또 다른 새 옷을 갈아입은 듯 야경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원천호수는 광교호수공원이 들어서기 전부터도 수원의 오래된 낭만유원지였다고 하네요.

오랜 지역의 역사까지 함께 하며 새로운 명소로 조성된 <광교호수공원>은 낮과 밤 언제라도 찾아가 보시기 좋은 수원명소입니다. 

 

광교호수공원 :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102 

 

 

0 추천

TAG 광교가볼만한곳 광교공원 광교여행 광교호수공원 수원 광교호수공원 수원가볼만한곳 수원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