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안산 가볼만한곳 -유니스의 정원

나의여행기

안산 가볼만한곳 -유니스의 정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안산 가볼만한곳 -유니스의 정원

 

안산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발견한 곳이 유니스의 정원이었어요. 식물원 같은 카페 분위기겠구나 하고 찾았던 곳인데요. 생각다 큰 규모에다 잘 가꾸어진 이풀실내정원, 야외 정원까지 차 한잔하면서 둘러보면 좋을 곳이었어요.

 IMG_5735-1
초행길, 어디즈음에 있다는 건가.. 네비양이 알려주는 곳으로 가고 있음에도 왠지 카페가 있을 거 같지 않은 곳으로 향하더라구요. 그렇게 도착한 곳에 진분홍색으로 맞아준 카페입니다. 자그마한 카페에 실내 정원 정도려니 하고 생각하고 와서 커피나 한잔하고 여유를 부리고 가면 좋겠다 하고 도착했는데…

 

 

IMG_5739

입구에서부터 활짝 핀 겹잎의 꽃이며 숲으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보입니다. 매화도 벚꽃도 지난 때라 이건 무언가 하고 바라보았는데요. 돌복숭아 뭐 그런 건가… 그저 햇살에 반짝이는 꽃빛에만 빠져 있다가 숲길쪽으로 걸어봤어요.

여긴 카페가 아니라 식물원인데? 하는 기대 이상의 풍경을 마주하고 놀라웠어요.

 

 

IMG_5745

입구가 어딘지도 모르고 숲길을 걷고 보이는 출입구로 들어섰는데요. 이풀실내정원이라고 적혀 있네요. 들어서자마자 와~ 하는 탄성으로 시작. 그냥 식물과 같이하는 카페 정도로 생각했던 터라 내부를 보고는 놀랐지요.

 
 

IMG_5753

통로가 넓어서 상대적으로 정원공간이 좀 좁아보이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실외의 정원을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이 이색적이었어요. 냇물이 흐르고 언덕과 식물, 바위 등 외부의 자연환경을 담은 곳이었는데요.

통로를 넓게 해서 가까이서 관람할 수 있도록 했어요. 아이들에게도 흥미로운 공간이 되겠다 싶어요.

 

 

 

IMG_5757

우리는 위에서부터 내려오면서 관람을 했는데요. 동선을 따라서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주변의 식물들과 눈을 마주하게 되어서 관람하기 좋도록 했어요.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느낌은 또 다를 거 같은데요. 곳곳에 조형물과 더불어서 포토존이 되어줄만한 곳이 많아서 연인들이나 가족들 추억사진 남기기도 좋아요.

 
 

IMG_5768

허브, 아로마 향이 가득하던 기프트숍입니다. 얼마나 다양한 제품들이 있던지.. 보는 것마다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했는데요. 사실 가격이 그리 착하지만은 않아요. 그래서 눈과 코로만 호강하고 나왔습니다.^^

 

 

 

IMG_5780

커피 한 잔의 여유도 아쉬울 거 같아서 실내에서의 시간을 포기하고 야외 정원을 돌아보기로 했어요.

건너편은 숲속 같은 느낌이 들었다면 반대편은 아기자기한 정원의 느낌이 더 강한 곳이었어요.

여름으로 가는 즈음이라 넝쿨식물들은 아직 그 기세를 뻗어내리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지금쯤이면 아마도 붉은 줄장미가 늘어져 자라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유니스의 정원은 1975년 배나무 과수원이었던 곳에 산벚나무와 단풍나무, 실향나무 묘목을 싣고 가꾼 것이 시작이었다고 해요.

 
 

 

IMG_5781

건물 주변으로 단정하게 가꾼 정원과 함께 무심한 듯이 피어있는 봄꽃들이 참 아름답습니다.

이때도 화단을 가꾸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었는데요. 그런 누군가의 정성이 지나간 곳이니 꽃들도 맘껏 꽃잎을 펼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해요.

 

 

IMG_5797

어디를가나 꽃이 가득가득.. 이즈음 많이 만나는 꽃사과와 서부해당화…

그런만큼 어디를 가든 나타나는 꽃나무였죠. 꽃대가 초록이면 꽃사과고 꽃대가 붉으면 서부해당화인 것으로 알면 됩니다.

 

 

IMG_5800

공사중인 건물 안으로 커다란 벽화가 있어서 살짝 들어가 봤는데요.

찍는 사이에 문을 닫아야 한다고 해서 얼른 하나 찍고 나왔습니다. 이렇게 치장을 한걸보면 뭔가 새로운 공간으로 태어날 거 같은데 다음에는 열린 곳으로 보게 되겠지요.

 

 

IMG_5803

입구로 오면서 봤던 그 공간인데요. 레스토랑 카페인 거 같아요.

내부를 들어가 보기는 머쓱해서 입구에서 살짝 보고 나왔어요. 가족여행이라면 오랜만에 외식으로 분위기 잡을만하겠죠.

직접 수확한 허브를 이용해서 만든 바비큐와 파스타도 있고 디저트류, 천연발효, 유기농설탕 등 건강한 빵, 베이커리까지 있다고 하니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장소가 아닌가 해요.

기대하지 않은 선물을 한아름 앉은 기쁜 마음으로 돌아봤는데요. 아이들과 같이 나들이하기에도 좋겠구요. 무엇보다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서울 근교 데이트 장소로는 그만이겠다 싶었습니다. 레스토랑 카페 등 휴게시설과 자연을 함께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영업시간 11시~ 22시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는 11시 30분부터

월요일 휴무, 단 공휴일인 경우 정상영업

경기도 안산시 팔곡일동 163-2 // 031-437-2045

 

 

0 추천

TAG 안산가볼만한곳 안산여행 유니스의정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