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양평 체험마을/숲속의 명품마을에서 신나는 농촌 체험

나의여행기

양평 체험마을/숲속의 명품마을에서 신나는 농촌 체험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도시인들이 은퇴 후의 꿈은 뭘까요? 많은 사람들이 귀농. 귀촌을 꿈꾸는데요,

귀농. 귀촌 경험해 보지 않고 어찌 꿈을 꿀수 있을까요?

귀농. 귀촌을 꿈꾸는 도시인들과 함께 양평에 있는 숲속의 명품마을에 다녀왔습니다.

 

IMG_9604

숲속의 명품마을은 마을 입구에서 청운오토캠핑장을 보고 들어와도 같은 곳이에요. 청운 오토캠핑장도 숲속의 명품마을에서 운영하는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IMG_9586

조상민 마을 대표에게 귀농. 귀촌을 하기 전에 준비할 사항에 대한 교육도 간단히 받았습니다.

– 귀농. 귀촌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

  . 아는 척, 가진 척, 잘난 척, 있는 척을 절대 하면 안 된다고 하네요. 

. 나를 낮추고 이미 거주하고 있는 농촌지역의 주민들과 잘 화합해야겠지요.

 

–  나의 역할은?

  . 나의 재능을 기부하자.  

  . 지역사회 리더로서 역할을 하자.  

  . 지역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휘한 초석을 마련하자! 짧은 교육이었지만, 도시민들이 농촌에 가서 정착하기 위해서는 준비과정부터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아요.

 

IMG_9618

교육이 끝나고 마을 주민들이 준비해준 비빔밥을 맛있게 먹었어요. 나물이 어찌나 맛이 있던지 6살 어린이도 정말 잘 먹더라고요.

 

 

 IMG_9631 IMG_9627

잠깐의 휴식시간 동안 아이들은 개미를 잡아 병아리에게 먹이를 주느라고 바쁘고, 마을 어귀에 있는 오디나무에서 오디도 따 맛을 봤어요. 아흑… 오디는 맛이 정말 없더라고요, 벌레도 많고 많이 안 따길 잘한 것 같아요. ㅎㅎ

 

IMG_9609

마을 앞에 있는 전원주택에서는 나무 위에 집을 지어 놓았더라고요. 시골생활이 상상하는 것 만큼 낭만적이지 많은 않겠지만 만화에서나 볼법한 나무 위에 집을 보니 정말 부럽더라고요.^^

 

 

 IMG_9594 IMG_9598

청운오토캠핑장도 한번 둘러 봤는데 자동차를 가지고 와서 캠핑도 하고 농촌체험도 하면 더운 여름을 잠시나마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IMG_9651-tile

오후 스케줄로는 먼저 목내미다리에 소원 걸기를 했어요. 나무에 소원을 적어 목내미다리에 걸면 정월대보름에 모두 떼어다 불을 태운다고 하더라고요. 희망하는 모든 일 순조롭게 이뤄지고, 모두가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라고 붙였답니다.

 

 

 IMG_9663 IMG_9676-tile

소원 걸기가 끝나고 감자를 캐러 가면서 마을을 조금 걸었는데 길가에 예쁜 꽃들도 많이 피었고, 보리수가 빨갛게 익어 주렁주렁 열렸더라고요. 보리수가 보기에는 먹음직스러워 보이지만 맛은 없더라고요. 그냥 먹는 것 보다는 효소로 담아서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IMG_9683 IMG_9689

감자는 1인당 2kg씩 캘수 있어요. 검은 봉다리를 하나씩 나눠주고 거기에 담길 정도로 캐면 되는거죠. 아직 감자 철은 아니지만 체험을 위해서 비닐하우스에 키운 감자인데, 감자가 알이 굵고 실하더라고요. 집에 가져와서 감자채 볶음을 해 먹었는데 감자가 포슬포슬하니 정말 맛이 좋더라고요. 직접 캔 감자라 더 맛이 좋은 것 같네요. ㅎㅎ

 

 

 IMG_9724 IMG_9720

감자 캐고 마을 입구에서 채소도 비닐 한가득 따가게 해 주셔서 신선한 쌈 채소도 한가득 따왔어요. 쌈 채소로 저녁에 쌈밥을 먹었는데 싱싱하고 아삭아삭 맛도 좋고, 무엇보다 한가득 따가라는 농촌 인심이 여유로워서 좋았어요.

 

 

IMG_9716 IMG_9715

모내기를 한 논은 한결 여유로워 보였는데 이곳 쌀농사는 친환경 농법으로 농사를 짓는지 우렁이들이 참 많더라고요.

 

 

 IMG_9741-tile IMG_9753

감자 캐기, 쌈 채소 따기를 마치고 다시 마을로 돌아와 마을에서 재배한 견과류를 이용한 화덕 고르곤졸라 피자도 만들어 봤어요. 하루 종일 체험하느라 마을 구경하는라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 체험한 감자와 쌈 채소로 가방이 가득 찼습니다.

 

 

 IMG_9625

숲속의 명품마을 체험은 개인. 단체 20인 이상이면 평일. 주말 상관없이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의 경우 미리 전화로 확인 후 날짜를 맞추면 체험이 가능할 것 같아요. 제가 참여한 체험은 여름패키지 감자체험(2만원)이었어요.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아이들과 친구와 함께 한다면 즐거운 체험이 될 것 같습니다.

 

숲속의 명품마을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수풀길 37

☎ 0507-1458-1239

홈페이지 https://malgasil.modoo.at

 

체험비

목내미다리 소원적기 3천원

대추토마토수확 7천원

피자만들기 1만 2천원

여름 물놀이패키지 2만원

 

1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인근체험마을 숲속의명품마을 양평가볼만한고 양평청운오토캠핑장 양평체험마을 청운오토캠핑장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