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파주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프로방스마을

나의여행기

파주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프로방스마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파주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프로방스마을

 연일 파란하늘이 밖으로 유인을 하더니 나가는 날은 정작 진한 푸른빛을 보여주지 않는 얄미운 날이었어요. 파주 프로방스는 다녀온 지 오래되어서 다시 한번 가야겠다 했는데 가벼운 출사여행으로 나들이를 했습니다.

아주 맑은 날은 아니었지만 알록달록 빛깔 고운 마을은 그 빛으로도 아름다운 나들이를 만들어 줄만 했어요. 

 

IMG_9622

쇼핑거리, 먹거리, 거기다 사진배경으로도 아기자기한 마을이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낼 수가 있겠다 싶었는데요. 그래도 이런 동화마을 같은 곳은 남성보다는 여성취향이라 데이트하는 연인이나 젊은층이 많긴 합니다. 가게 하나하나 돌아보려면 시간이 부족할 거 같아요.

 

 

IMG_9625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높은 곳답게 배경이 온통 포토존이에요. 프랑스 프로방스는 못가보겠지만 이런 풍의 건물들이 있는 곳이려니 짐작을 하게 되는데요. 우리 전통적인 가옥의 분위기와는 많이 다르다보니 이국적인 느낌으로 더욱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해요.

주차건물에서 1층으로 나오면 바로 마을 입구로 들어섭니다. 보이는 곳이 다 포토존이네요.

 

 

IMG_9637

실내 정원같은 분위기가 있어서 들어왔어요. 가만 보니 이전에도 왔었던 곳인데 처음인 듯이 새로운 건 무언지.

그리고 카페를 지나서 코를 자극하는 향기를 따라서 들어선 곳이 판매장이었네요.ㅎ

다양한 허브관련 제품들에 눈으로 실컷 보고 코로 맘껏 마시고….

 

 

 

IMG_9644

그렇게 상점을 통과해서 나오면 마을 안쪽 길로 나오게 되는데요.

건너편에 줄장미가 입구를 장식하고 있는 레스토랑도 꽤 인상적입니다. 그래서 이 입구에서 들어가진 않고 서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아요.

 

 

IMG_9647

파란하늘에 흰구름까지 뭉실뭉실하면 그림같은 모습이 연출되니 아마도 사진 찍으러 많이 나오는 거 같은데요. 이날은 살짝 흐릿하니 뿌연대기가 아쉬운 날이긴 했어요. 그래도 하늘보다 건물이 가진 빛이 워낙 선명하니 골목길을 걷고 있으니 하늘은 생각을 안 하게 되기도 하더군요.

 
 

IMG_9666

쇼핑거리도 많고 먹을 곳도 많아서 여기서는 따로 준비해서 나오는 소풍이 아니라 이곳에서 모든 걸 해결하는 소풍이 될 거 같아요.

벤치가 있어서 쉴 곳도 있구요. 이런 곳은 물욕에 지름신이 자꾸 강림해서 그것이 문제인데 각오를 하고 오면 마냥 즐거운 곳이 아니겠어요.^^

 

 

 

IMG_9667

무엇에 시선이 멈추신 걸까요.

 

IMG_9674

마을 전체를 내려볼 수 있는 곳이 없을까 하면서 두리번… 그러다 아직 개장하지 않은 2층 공간이 있어서 잠시 올라와봤어요. 방안에는 보랏빛, 밖은 주황색으로 벽면이 참 이뻐요. 오픈하면 이 공간도 여성들의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2층에서 내려보니 그리 훤하지는 않지만 골목이 조금은 내려 보이더군요.  

 

 
 

IMG_9676

마을 가운데 정원이 여름꽃으로 좀 더 화려했으면 좋았겠다 싶은 아쉬움도 있는데요. 푸른빛이라 눈도 마음도 안정이 될 거 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뙤약볕이라 아무래도 사람들의 발길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IMG_9690

곳곳에 허브 숍이 있어서 그 향기 따라서 들어가면 나올 줄을 몰라요.

하염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면 하나하나 살펴보고 싶지만 그러지는 못하고 출사 나들이라는 것에 다시 한번 방점을 찍고 마음을 내려놓고 나왔어요. 주변 소소한 소품들도 참 귀엽습니다.

 

 

IMG_9691

웅크리고 앉아 있는 아기천사들 귀엽지요. 눈부신 6월, 꽃 화관이라도 올려놓고 싶네요.

 
 

IMG_9711

피노키오가 귀염귀염..

벽면에도 상점 지붕에도 앉아 있는 모습이 참 귀여워요. 그리고 벽화랑 어우러져서 외국인 관광객들도 여기서 순서대로 사진찍는다고 분주합니다. 덕분에 전 무슨죄로 오래도록 기다려야 했지만 말이죠.ㅎ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많이들 찾는 곳이라 따로 소개하지 않아도 아실테지만 다녀온지도 오래되어서 어떻게 변화를 하고 있을까 궁금했던 차. 새로운 건물들도 많이 생기고 그림도 바뀌어서 처음찾는 느낌으로 다녔어요. 뜨거운 날 다니긴 좀 힘들지만 쇼핑도 하면서 먹거리와 함께 여유롭게 돌아보면 좋을 곳입니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77

주변 가볼만한곳 = 헤이리예술마을, 오두산통일전망대, 파주출판단지 등

 

 

0 추천

TAG 파주가볼만한곳 파주여행 파주프로방스마을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