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화성 우음도 삘기꽃, 하얀 솜털이 저녁이면 황금빛으로…

나의여행기

하늘이 맑고 푸른 날, 화성 우음도에 다녀왔습니다.

5월이면 하얀 솜털 같은 삘기꽃이 만발한다기에, 6월 초순이었지만 주말에 길이 많이 막힘에도 불구하고 꽃이 다 져버려 못 보면 어쩌나 하는 마음으로 한달음에 달려갔지요.

화성 우음도 들어가는 길에 제일 먼저 만나는 화성 공룡알 화석지! 공룡알 화석 지는 지난봄에 다녀와서 안쪽으로 들어가지는 않고, 봄과 다른 분위기의 사진 몇 장만 찍어 봤어요.

봄에 누리끼리하던 풀색들이 초록이 더해져 한결 상쾌해 보이네요. 초록 풀 위로 강아지풀처럼 솟아 있는 게 바로 삘기꽃!

풀이 무성하게 자라니 공룡알 화석지 입구에 있는 공룡의 머리가 마치 살아있는 공룡을 보는 듯 실감 나네요.

매번 늦은 시간에 도착에 안에는 들어가 보지 못한 송산그린시티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전망대 아래로 노란 금계국이 가득 피어 전망대가 더욱 멋져 보이네요. 위로 올라가면 어떤 풍경이 펼쳐질지 전망대로 올라가 봅니다. 전망대는 5층으로 올라가 야외를 관망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엘리베이터가 느리게 올라가더라고요.

IMG_9390 IMG_9384

시화호를 중심으로 시화공단과 평택시흥 고속도로가 시원하게 뚫려 전망은 최고네요. 바람이 세게 불어 머리카락이 산발이 되었지만, 세 번만의 방문에 올라온 전망대여서 인지 몇 바퀴를 돌며 시화호와 우음도 전경을 관람했습니다.

송산그린시티 전망대를 관람하고 전경사진 한 장 찍으려고 금계국 있는 곳으로 내려갔더니 그곳은 바로 산딸기 밭이었네요. 함께한 일행이 산딸기가 먹고 싶다기에 몇 개 따 봤는데 싱싱하고 맛이 정말 좋더라고요. 산딸기에는 가시도 많고 주변에 뱀이 나올 수도 있으니 욕심내지 말고 한 움큼 정도 따 먹는 거는 괜찮을 것 같아요.

시화호와 우음도 사이로 멀리 보이는 섬이 ‘형도’라고 하는데 그곳에서 보는 일몰이 멋지다고 하더라고요. 다음 방문 때는 형도에도 한번 들어가 봐야겠어요.  작년에 스위스 어느 계곡에서 찍은 사진이 마치 앨범을 걸어놓은 듯 멋진 그림이었는데, 송산그린시티 전망대를 내려오다 내려다본 모습도 스위스 어느 계곡 못지않게 멋진 풍경을 자랑하네요.

IMG_9412 IMG_9409

차를 돌려 본격적으로 삘기꽃을 찍으러 나왔는데요, 하늘의 구름이 바람 때문인지 멋진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IMG_9422 IMG_9434

광활하게 펼쳐진 삘기꽃밭으로 들어가 봅니다. 사실, 삘기꽃이 꽃이라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제 눈에는 그냥 강아지풀인데…

삘기꽃은 솜털이 무성하고 흰색이라 위에서 보면 별 특징이 없어 보여요. 그렇지만 햇빛을 역광으로 보니 하얀 속살을 드러내고 수줍은 듯 하늘거리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더라고요. 살짝 몸을 숙이고 삘기꽃과 같은 시선에서 바라보면 또 다른 모습이 나타나 이런 모습을 찍으려고 많은 분들이 우음도를 찾는 것 같네요.

사진 포인트가 된다는 커다란 나무가 있는 곳에서 일몰이 되기를 기다립니다. 무려 2시간이나 ㅜㅜ

그렇게 오래 기다릴 줄 알았다면 돗자리라도 가져가서 앉아 기다리는데 처음이라 아무 생각 없이 가다 보니 두 시간 서있는 것도 여간 힘든 게 아니네요. 다음에는 돗자리에 음료수는 기본으로 가지고 가야겠어요. ^^

IMG_9504 IMG_9517

뉘엿뉘엿 해가 지기 시작하자 삘기꽃이 황금색으로 물들어 갑니다. 오우~~~ 이런 멋진 장관을 보려고 2시간을 서서 기다린 것이었어요.

마치 요정이라도 나타날 듯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우음도! 이 맛에 우음도를 자주 찾게 되는 것 같네요. 나무 아래 점들로 보이는 것은 바로 모기에요. 저녁이 되자 수많은 모기들이 떼로 나와서 춤을 추는 듯이 보이네요. ㅎㅎ

시화공단을 오가는 고속도로에 자동차 공장이 있는지 자동차를 싣고 가는 모습이 장난감 자동차를 얹어 놓은 것처럼 보여요. 물게 물들어 가는 노을을 보며 오늘 하루도 마감합니다.

화성 송산그리시티전망대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산 1-38

☎ 031) 369-8315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휴일 매주 월요일. 추석. 설 연휴)

입장료 무료

TAG 경기관광공사 송산그린시티전망대 우음도 화성가볼만한곳 화성공룡알화석지 화성우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