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과천 가볼만한곳-서울대공원 테마가든

나의여행기

경기도 과천 가볼만한곳-서울대공원 테마가든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과천 가볼만한곳-서울대공원 테마가든

매년 찾아도 질리지 않는 아름다움. 주말 동안은 야간개장도 한다고하니 낮에 보는 장미원 풍경과는 달리 조명과 함께하면서 낭만적인 분위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좋은 사람과 밤나들이하면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을 해봅니다.

 

IMG_0400

4호선 대공원역에서 내리면 쉬 찾을 수 있는 곳이라 매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찾고 있습니다. 몇 해 전만 해도 조카들과 함께 동물원도 가고 했었는데요. 이제는 좀 컸다고 동물원 식물원보다는 놀이기구에 더 관심을 갖더라구요.

그래도 언제 같이와서 맘 놓고 모델 삼아서 사진 한번 담아보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IMG_0415

테마가든 입구

IMG_0428

걸어서도 그리 멀지 않은 테마가든이지만 조금이라도 시간과 체력을 비축하기 위해서 이날은 코끼리열차를 타고 이동을 했습니다. 출발하는가 싶으면 내리는 정도라 좀 아쉽긴 해요.ㅎ 테마가든은 장미원과 어린이동물원이 함께하는 곳인데요. 저렴한 입장료에 같이 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같이 나들이하기 좋은 곳입니다. 우린 동물보다 꽃이라… 바로 장미원으로 들어섭니다. 

 

IMG_0417

초입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기에 무언가 했더니… 이렇게 새로운 조형물이 생겼어요. 사랑해, 고마워… 이런 문구인데요. 그 앞에서 사진을 담고자 하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더라구요. 작은 변화지만 새로운 것에 즉각 반응하는 모습이 재밌었어요.

 

IMG_0430

초입에 장미터널이 가장 이쁜 곳인데요.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저곳에 서서 사진을 담기 때문에 그 틈에서 사진을 담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어떤 분은 순간을 기다리느라 한동안 그렇게 서 있는 모습도 보였는데요. 전 다시 도전해보자 하고는 남의 뒷모습만 담고는 그냥 돌아섰습니다.^^

 

 

IMG_0457

그리고 올해 새로운 얼굴. 라벤더가 활짝 피었어요. 장미정원 한편에 라벤더를 심었는데요. 장미가 있던 자리였겠지만 보랏빛이 대신을 해서 장미만큼 인기가 좋았던 곳이었어요. 6월 7월에는 라벤더가 기다리고 있는 곳이 곳곳 있는데요. 고성이나 평창. 포천 등 멀리 가지 않아도 보랏빛 정원을 만날 수가 있어서 좋더라구요.

 

 

IMG_0465

테마가든의 꽃소식이 해외에도 전해졌던가요.이날 외국인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카메라를 챙겨와서 가족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사진찍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어요. 사실 어디나 꽃정원은 만나겠지만 한자리에서 이렇게 무리진 장미를 만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니… 감탄할만하지요.

 

 

IMG_0479

분수에 물이 솟아 오르면서 아이들의 움직임도 바빠지기 시작했어요.

물 주위에 둘러앉아서 몸이 반이나 기울어지도록 물을 만져보겠다고 안간힘을 쓰고 있는데요. 저러다 빠지면 어쩌려고.. 싶을 정도였어요. 그러니 엄마는 팔 부여잡고 말릴만하지요.^^

 

 

IMG_0483

“사랑해”에 이어서 “고마워”… 이곳도 워낙 사진 찍는 분들이 끊이지 않아서 교체의 순간을 기다렸다 한 장 담은 겁니다.^^

작년에 보이지 않던 조형물이 하나 들어서면서 이렇게나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되네요. 그만큼 딱 집어주는 포토존에 대한 갈망이 있었나 봅니다.^^

 

 

IMG_0487

호수 쪽이 보이는 전망대예요. 해가지는 모습을 이곳에서 보면 참 멋질 겁니다. 일몰시간대에 찾는다면 이곳에서 장미와 함께 노을지는 풍경을 담아도 괜찮을 겁니다.

 
 

IMG_0515

작년만 해도 안쪽에 줄장미가 길게 늘어져 있는 길이 참 이뻤는데 그 모습은 싹 사라지고 없더라구요. 그리고 그 안쪽에는 다른 공간으로 조성 중인지 테마가 다른 정원이 있더라구요. 새로운 시도는 좋지만 있던 장미가 안보여서 조금 섭섭하긴 했습니다.

대신 호수변 눈부신 햇살과 한두 송이의 꽃양귀비가 반갑더라구요.

 

 

IMG_0527

조금 언덕진 곳에 올라와서 보니 제대로 꽃구경이 되네요.

그늘에만 있으면 바람은 그래도 시원해서 꽃나들이하는 기분이 충분히 듭니다. 하지만 그늘만 벗어나면 땀이 흐를 정도로 더운 날이 이어지고 있죠. 곳곳에 벤치도 많아서 간단하게 도시락 싸오면 시간 보내기 정말 좋을 곳이에요.

서울대공원 장미원 축제는 오는 11일까지 기간이 정해져 있긴 하지만 축제기간이 따로 무엇이 필요하겠어요. 꽃이 싱싱하고 화려하게 피었다면 말이죠. 6월 7월동안은 언제 찾아도 괜찮을 거 같으니 망설이지 말고 찾아보시길 바라요. 서울근교로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라 어느 때고 인기가 있는 곳이지만 이맘때는 꽃향기 가득해서 더욱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줄 겁니다.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막계동) // 02-500-7335​

월~목 09:00~19:00 / 금~일 09:00~20:00

축제명: 2017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주제: 사랑은 장미원에서

기간: 17. 05. 27 ~06. 11(일)

 
 

 

0 추천

TAG 과천 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장미축제 서울대공원테마가든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