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가볼만한곳 시흥 연꽃테마파크의 여름

나의여행기

경기도 가볼만한곳 시흥 연꽃테마파크의 여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연꽃

경기도 가볼만한곳 시흥 연꽃테마파크의 여름.

 

 

 

연꽃

연꽃 명소 시흥 연꽃테마파크의 7월과 8월의 여름은 뜨거운 태양 아래 연꽃과 함께 무르익어 갑니다.

 

연꽃

연꽃 필 무렵, 연성문화제도 개최되는데 2017년 제26회 연성문화제는 7월 22일~23일 이틀 동안 시흥 연꽃테마파크에서 열립니다.

민속공연과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마당 등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흥겨운 연꽃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연꽃들과 오두막 멀리 보이는 사람들

시흥 관곡지는 조선 전기 농학자이자 문신인 강희맹이 중국에 사신으로 갔다가 남경 전당지에서 연꽃을 보고 연씨를 가져와 시험재배에 성공한 우리 나라 최초의 전당연 발상지입니다.

관곡지에 형성된 대단지 연꽃테마파크는 관곡지의 상징성을 간직하고 맥을 잇는다는데 큰 의의를 가집니다.

 

 

 

수련

수련도 한창 예쁘게 피었습니다.

보랏빛, 붉은 빛, 복숭아색, 노란색… 수련의 종류도 많아서 연꽃 보다 더 많은 것 같아요.

연 외에도 수련과 가시연, 어리연 등 수생식물을 볼 수 있는데 빼곡히 자란 연밭 가운데 알록달록 수련들이 자라고 있는데 연과 수련, 여러 가지 수생식물의 특징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련

시흥시가 우리 나라 연의 본고장으로 연을 번성시킨 마을인만큼 연성동, 연성문화제, 연성초등학교 등 연성이란 단어를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여름이면 연꽃을 보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데 올해는 어떤 예쁜 연을 만날까 기대하면서 가게 되지요.

물토란, 물양귀비, 물칸나, 옥잠화, 부레옥잠, 어리연…… 수생식물도 가지가지입니다.

입술 끝만 물들인 연이 있는가 하면 물감을 들인 듯 진홍색의 홍련도 있고 정절을 상징하는 순백의 백련, 백련인가 싶은데 엷은 미색이 감도는 연꽃 등 같은 듯 하면서도 연꽃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연꽃

꽃잎 하나 떨군 채 수줍은 듯 돌아앉아 눈길 한 번 더 받는 연이 있는가 하면, 꽃잎 반을 잃어버린 채 속내를 보이는 백련과 커다란 이파리에 햇빛을 가리는 꾀쟁이 홍련 등 모습도 다양합니다.

 

 

 

물가로 고개를 숙인 연꽃

얼마나 덥길래^^.

더러는 더 이상은 더위에 지쳐 견디기 힘들다며 연잎에 몸을 맡긴 채 채 오수를 즐기기도 합니다.

 

연꽃

하지만 단. 결!

의젓하게 더위와 맞서 이기겠노라 고개를 빳빳히 쳐든 연도 있지 말입니다.

 

해바라기와 연꽃

품종에 따라 생육 특성이 달라 보입니다.

연꽃 명소 연꽃테마파크에는 연과 수련 외에 해바라기와 코스모스 등 여름꽃도 볼 수 있습니다.

 

연꽃

핀 꽃도 많지만 꽃봉오리가 많아서 연꽃축제 연성문화제(7.22~23)에는 절정을 이룰 것 같습니다.

그땐 꽃도 보고 먹거리, 볼거리, 공연마당 등 즐길거리가 많을 것 같아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시흥 연꽃테마파크의 여름나기는 연꽃과 함께^^.

 

 

연꽃과 가물치

생태연못 둠벙에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그곳에는 가물치가!?

연밭 속에는 물닭, 쇠오리도 있지만 주둥이가 주걱같이 생긴 저어새도 있고!

이날은 참새 같은 방울새를 무진장 많고 참새도 연신 연밭을 휘젓고 다닙니다.

​ 

 

한옥과 돌담

연꽃 명소로 경기도 가볼만한곳 시흥 연꽃테마파크와 관곡지 사이는 관곡지 돌담으로 영역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관곡지

강희맹이 연씨를 들여온 관곡지가 있는 곳.

이곳은 개인 사유지로 출입이 제한되었는데 이번에 가 보니 관곡지는 활짝 문이 열려있으며 관리인 생활구역은 출입을 제한하고 습니다.

출입이 제한되더라도, 월담은 하지 맙시다.

담장이 낮고 둘레길에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관곡지 관람은 가능합니다.

​ 

 

 

정자가 보이는 풍경

관곡지 연못 앞에 바람도 쉬어가는 시원한 정자 하나.

​전당연으로 우리나라 연의 발상지가 된 관곡지입니다.

이곳은 백련만 핀답니다.

​ 

 

약국정원 산책로 안내판

경기도 가볼만한곳 연꽃 명소 시흥 연꽃테마파크에 예전에 보지 못했던 약국정원 산책로가 있습니다.

관곡지에서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까지 둘레길을 따라 산책로를 만들어 치유와 휴식의 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이곳에는 민간 치료에 쓰이는 당귀, 기린초 등 약용식물과 톱풀, 숙근코스모스 등 관상식물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산책로와 자전거길 늠내길이 있어 자전거 달리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꽃

7월과 8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연꽃 명소 시흥 연꽃테마파크에서 연꽃 감상으로 더위 날려버리시는 건 어떨까요?

7월 22~23일, 연성문화제가 있어 더욱 흥겨운 여름이 될 것입니다.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 가볼만한곳 경기도 연꽃 경기도 연꽃 명소 관곡지 끼투어 시흥 가볼만한곳 시흥 연꽃테마파크 시흥가볼만한곳 시흥관곡지 연꽃 명소 연꽃테마파크 연성문화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