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 체험하기 좋은 곳

일반공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 체험하기 좋은 곳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 체험하기 좋은 계절

블루베리가 익어가는 계절 체험여행하기 좋은 곳_포천 푸른언덕 블루베리

지금 한창 블루베리가 익어가는 계절!
푸른언덕 블루베리 농장은 신북온천, 허브아일랜드, 포천 아트벨리, 비둘기낭폭포에서 차로 20분 이내면 닿은 거리에 있다. 포천 여행하며 여름 체험여행지로 더하기 해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블루베리 농장의 최종오 대표

 

푸른언덕 블루베리 농장의 최종오 대표는 자신을 게으른 농부로 소개한다. 블루베리 나무 아래 잡풀이 무성해도 제거하지 않고, 수확기가 되면 체험객들이 찾아와 수확을 대신해 준다고 한다. 원래 웹디자인을 전공한 대표가 블루베리에 빠져 농부가 된 후 농사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농법을 체득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생을 했을지 뻔하지만 그래도 그의 표정에는 여유로움이 있어 진짜 게으른 농부처럼 보인다. 

익어가는 블루베리
 
익어가는 블루베리

 

마사토였던 밭에 나무껍질 등 유기질로 덮어 둔덕을 만들어 화학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순환을 따르며 키우는 유기농 블루베리다. 이렇게 농사지은 걸 시장에 내다 팔지 않고 체험을 통해 직접 소비자와 거래하기에 굳이 유기농 인증을 받을 필요도 없단다.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으니 나무가 웃자라지 않아 키 작은 나무들은 어린이들이 수확 체험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날 마침 한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단체로 체험하러 왔다. 

 

블루베리

 

 짙은 색으로 익어 달달한 블루베리와 덜 익어 신맛이 나는 붉은색, 아직 푸른색으로 열려 있는 블루베리가 섞여 있다. 선생님이 잘 익은 블루베리만 따라고 설명해 주어도 마구 섞어 따는 아이도 있는가 하면 어떤 아이는 기특하게도 잘 익은 블루베리만 골라 한 통 소복하게 담아왔다. 잘했다고 칭찬해주었더니 자랑스러운 표정으로 수확한 걸 내보이는 아이의 얼굴엔 건강한 땀방울이 또르르 흘러내린다.

 

블루베리를 든 아이
 
블루베리
 

 

무더운 한낮에 블루베리 따기 체험은 구슬땀을 좀 흘려야 한다. 그러니 그다음 빙수 체험은 더 기다려질 수밖에…. 얼음에 준비해 놓은 토핑은 다 올린다. 팥 떡 과일 젤리 견과류를 얹고 마지막에 나무에서 바로 딴 블루베리를 얹어 완성한 나만의 빙수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입도 즐겁고 더위도 식혀준다.

 

채반에 담긴 블루베리

 

기본 체험으로 한 통을 따서 담아 갈 수 있는데 수확하며 그 자리에서 실컷 따먹을 수 있다. 더 수확해 가고 싶다면 1kg에 15,000원이라고 해서 추가했는데 한낮의 땡볕에 수확하는 게 쉽지 않아 괜히 했다며 후회가 됐다. 그런데 막상 집에 와서 씻어보니 사과 바구니에 한가득 담길 정도의 양이다.

시중에서 사는 것보다 몇 배 저렴하고 신선한 것을 먹게 된다 생각하니 마음은 간사하게 다시 뿌듯함으로 바뀐다. 농부는 수확의 수고를 더는 대신 시중보다 저렴하고 신선한 유기농 블루베리를 제공하고 구매자는 그 혜택을 받게 하는 현명한 농부다.

농촌교육&체험농장 푸른언덕 블루베리

 

슈퍼푸드에는 비타민이나 미네랄 폴리페놀 항산화 물질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 식품 중 하나로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 강력한 항산화 기능으로 항암효과, 심혈관계 질환 예방 및 눈 건강에 좋고 뇌세포 노화 방지로 기억력 저하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작년에 수험생이었던 딸아이를 위해 겨울에도 냉동 블루베리를 꾸준하게 요구르트에 넣어 먹였던 기억이 난다. 이 농장의 블루베리는 다양한 품종을 심어 수확기가 다르므로 6월~8월까지 나무에서 생블루베리를 바로 따먹으며 수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체험도 좋지만, 많이 사서 냉동고에 넣어 두고 꾸준하게 먹어도 좋겠다는 생각은 집에 와서 하게 된다.  

 


▶여행정보
-영업시간: 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4시(주 중)/오전 10시부턴 오후 5시까지 매시간(주말)
-블루베리 열매 따기 체험(맛보기 가능)
*7세 이상:15,000원(300g 담아 가기)
*4세 이상~6세 이하: 5,000원(100g 담아 가기)
*4세 이하:무료
-블루베리 팥빙수 체험
*한 컵에 5,000원(빙수에 토핑 내 마음대로 하기)
-무료체험: 누에 관찰, 곤충생태관 내 장수풍뎅이 관찰
-예약문의: 010-9949-2915/guardtop@naver.com
-주변 여행지: 신북온천/포천 허브아일랜드/포천 아트밸리/비둘기낭 폭포 등
-위치: 경기도 포천시 창수면 옥수로 327번길 126-47/☎010-4393-2915

 
0 추천

TAG 경기도가볼만한곳 농촌교육 블루베리체험 슈퍼푸드 체험농장 체험여행 포천가볼만한곳 푸른언덕블루베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