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파주맛집 -프로방스 근처 주꾸미 맛있는집

맛집여행기

파주맛집 -프로방스 근처 주꾸미 맛있는집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파주맛집 -프로방스 근처 주꾸미볶음 맛있는집

 

주막보리밥 건물 모습

파주 출사여행을 나선 날, 프로방스를 돌아보고 나오는길에 근처 맛집이라도 없나 두리번거리다가 인근에서 발견한 주막보리밥인데요. 다른 지점에서 먹어본 적이 있다는 말에 그말만 믿고 들어갔어요. 보리밥이 메인인 것이 분명한데 보리밥보다는 쭈꾸미볶음 맛에 흠뻑 빠졌던 곳입니다.

 

 

주막보리밥 내부 모습

이곳은 옛날보리밥과 시레기털레기라는 메뉴가 인기가 있는 거 같은데요. 먹어봤던, 혹은 새로운 메뉴에 대한 도전보다는 좋아하는 메뉴로 선택을 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음을.. 푸짐한 양과 끌리는 매운맛에 땀 흘리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기본 반찬

메뉴판을 보고 무엇을 먹나 하다가 보리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는 쭈꾸미볶음으로, 그리고 한명은 이곳 대표 메뉴인 옛날보리밥으로 주문을 했는데요. 찬을 나온 걸 보니 이것도 보리밥에 넣어서 비벼도 좋을 그런 종류들이네요.

 

 

보리밥

보리밥을 많이 먹고 자란 세대도 아닌데 왠지 입안에서 깔깔하게 맴도는 느낌이 좋지 않아서 즐겨 먹지는 않아요. 사실 요즘은 보리밥을 별미로 먹다보니 평상시에는 먹고 싶어도 잘 먹지 못하긴 하지만 말이죠. 찰보리도 있다는데 그건 또 비빔밥용으로는 적당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여튼 보리밥은 나의 선택권에서 벗어났어요.ㅎ

 
 

비빔용으로 나온 나물

1인 비빔용으로 나온 나물인데 꽤 양이 많지요. 종류들도 다양하구요 뭐 따로 이렇게 나올 필요도 없이 보리밥 그릇에 같이 올려서 나와도 상관없겠다 싶은데 그래도 입맛에 따라서 그 양을 달리해서 넣어서 먹기 좋겠죠.

 
 

쌈 야채들

상추가 좀 비싼 시기였나요. 두세 개 올려진 걸 보고는 살짝 웃었습니다.

그래도 남기는 것보다는 더 달라고 하는 것이 더 낫겠지요.^^

 

 

된장찌개

메뉴를 섞어서 주문을 했더니 된장찌개는 어느 쪽에서 나오는 건지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보리밥에 나오는 것이 아닐까 싶기는 합니다. 걸쭉하게 끓였는데 새우가 풍부하게 들어갔는지 새우맛이 진합니다.

 

 

쭈꾸미 볶음

사진으로 보니 그 양을 가늠하기 좀 어려운데요. 1인분이 맞나 싶게 양이 아주 푸짐해요. 2인분이라고 나와도 그런가보다 할 정도의 양이라 놀랐는데요. 쭈꾸미의 양은 아주 많은 것은 아니라고 해도 일단 다른 양념된 채소를 먹는 것도 한몫을 하니..

푸짐한 양에 놀라고 놀랐어요. 그래서 담에는 셋이서 두 개만 시키고 먹어도 충분하겠다 하면서…^^

 

 

쭈꾸미와 밥 한숟가락

부드러운 주꾸미와 매콤한 양념의 조화

 

쌈 야채에 싼 쭈꾸미

매운 것을 아주 잘 먹는 것은 아닌데 이 양념은 신기하게도 맵다고 하면서도 쉽게 손이 놓아지지 않는 그런 매운맛이에요.

우울할 때 매운 음식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하더니.. 호호 훌쩍거리면서 입안 얼얼하게 먹고 있으니 괜히 기운이 나는거 같기도 하고 말이죠. 쌈으로, 맨밥에 비벼서 먹어도 한 그릇이 뚝딱입니다.

 

 

메뉴판과 명함

차림표와 가격 참고하시구요.

옆 테이블에서 많이 먹던 시레기털레기는 어떤 맛일지 담에는 그걸 한번 먹어보고 싶긴 해요.

  메뉴를 보니 시레기털레기는 수제비가 들어간 건가 보네요. 코다리찜에 제육볶음.. 메뉴가 하나같이 마음에 들어서 좋은데요.^^ 파주 프로방스 맛집이 근처에 없나 고민을 하는 중이라면 한번 들러보세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7(성동리 279-6) // 031-945-0700  

 

 

0 추천

TAG 주막보리밥 파주맛집 파주먹을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