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파주여행 파주시티투어 평화안보코스

나의여행기

파주여행 파주시티투어 평화안보코스

DMZ 조형물에 서있는 사람

경기도 가 볼만한곳 파주 안보관광 다녀왔습니다.

아이들과 이번 여름방학 여행으로도 추천해드릴 수 있는 코스인데요

파주시 홈페이지 파주관광에가시면 오감만족 이라는 파주 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있더군요

오천원에 각 관광지를 데려다주는데요

각 관광지 입장료와 식사는 개별입니다.

오감만족! 파주시티투어 안내문

파주 시티투어에는 10명이상 예약시 출발하는 오감만족이라는 테마여행 코스가 있습니다.

성인 5,000원 노인및소인등은 3,000원이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관광지 입장료, 체험료, 중식비등은 참가자 본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오감만족 코스 중 평화안보여행으로는합정역을 출발하여 문산역을 경유해서

제3땅굴 ⇒ 통일촌장단콩마을 ⇒ 도라산역 ⇒ 도라전망대 ⇒ 임진각평화누리 ⇒ 문산역경유 ⇒합정역입니다.

제3땅굴마을 조형물

제3땅굴입니다.

30인이상이면 트레인을 타고 내려갈 수 있는데 30인이 안되어 걸어서 다녀왔습니다.

처음이니까~ 열심히 걸었습니다.

땅굴이라 그런지 시원함과 습함이 동시에 느껴지는데요

가파른 길로 내려갈땐 괜찮았는데 올라올땐 조금 힘들더군요

땅굴내부와 곳곳이 사진촬영금지입니다.

장단콩마을 반찬들

점심은 통일촌 장단콩마을입니다.

먹고싶은 음식과 계산을 각자 하게되는데요

교통비외의 요금은 각자 지불하게 됩니다.

파주는 장단콩으로 유명한데요

가을 수확철이 되면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주차장에서 장단콩축제도 열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좋은콩을 사시겠다고 오신 모습을 보았었는데요

역시 두부나 비지찌개 된장찌개 모두 맛있습니다.

도라산역

도라산역 철도

언젠간 서울과 개성을 오고가는 열차가 수시로 드나들게 되는 날이 오겠지요

우리나라에서 북으로 가는 기차의 마지막 역입니다.

언젠가 철도역기지현장에서 일한적이 있습니다.

IMF라 설계사무실에 더이상 다닐수 없고 그렇다고 업을 떠나기는 싫고 하여 잠시 현장근무를 한적이 있었는데요

건축과 철도, 토목, 신호, 설비 정말 종합선물세트처럼 없는 분야가 없었던거 같은 그 현장.

지금도 생각하면 즐거운 추억이 새록새록~ 한데요

그 현장이 끝나갈 무렵

그곳의 토목과장님이 다음현장으로 가게된곳이 이곳 도라산역 현장이었는데요

가끔 이곳 소식을 알려주실땐 딴나라 이야기처럼 흘려듣곤 하였는데

제가 직접 와서 보니 열차가 들어오지 않아 쓸쓸한 모습이 왠지 마음 한켠이 쓸쓸하더군요

이곳엔 베를린에서 온 특별한 담도 있습니다.

그냥 돌이 아니라 우리와 같은 분단국가였던 베를린의 장벽 일부가 이곳에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작은 전시관에는 개통당시의 모습등이 사진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분단의 끝 통일의 시작 도라 전망대

전망대에서 북쪽을 바라보는 사람들

이곳은 도라전망대입니다.

이곳 또한 건물 내부에서의 촬영은 금지되어 있었는데요

의외로 외부에서는 촬영이 되더군요

군인이나 외국관광객들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이젠 우리나라는 마지막 남은 분단국가입니다.

임진각

임진각 평화누리

임진각 평화누리입니다.

대한민국 여행지중 외국인이 가장많이 찾는다는곳이 임진각평화누리입니다.

이젠 마지막 분단국가라는 오명을 쓰고 분단의 현실 또한 관광지로 개발하여 세계인이 함께 평화를 갈망하는 곳입니다.

평화누리 철도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

달리지 못하는 철마

개성과 서울을 오가는 기차가 있는곳.

하지만 지금은 달리지 못하는 철마가 전쟁의 아픔을 안고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비행기가 아닌 기차를 타고 중국이나 러시아로 여행을 갈 수 있는날을 기대해도 되겠지요

바람개비언덕

잠시 평화누리공연원 앉아 휴식을 취하며 보니 참 많은 연인들이 데이트코스로 찾으시더군요

드라이브코스로도 굿~ 인 자유로

그 자유로 끝 어딘가에 자리잡은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입니다.

사실 저희 세대와 바로 위 부모님들이 전쟁을 격으셔서 많이 들어 왔지만 우리 아이들에게는 분단국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조금은 난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같은 민족이 둘로 나뉘어 있다는 사실은 꼭 알아야 하는 우리의 현실인니까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파주 평화안보관광.

이번 여름방학 아이들과 특별한 여행으로 계획해 보심은 어떠실런지요

TAG 경기도가볼만한곳 도라산역 도라전망대 안보관광 임진각평화누리 장단콩마을 제3땅굴 통일촌 파주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