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포천여행] 정성가득 애플아일랜드 사과쥬스를 만나다

나의여행기

[포천여행] 정성가득 애플아일랜드 사과쥬스를 만나다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이번 포천여행에서 인상 깊었던 곳 중 하나인 애플아일랜드. 포천에 허브아일랜드라는 대표 여행지가 있기에 이름 또한 낯설지가 않다. 아버지를 도와 일을 하다 귀농한 딸과 사위의 이야기마저 훈훈한 카페 애플아일랜드에는 100% 천연사과주스가 일품이니 이곳을 찾는다면 커피 한잔 마시고 싶은 마음 살짝 접고 달콤한 사과주스로 갈증해소하며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보길 권한다. 사과처럼 신선한 그들의 이야기와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구경하다 보면 절로 힐링 되는 기분을 느끼게 된다.

애플아일랜드 모습

20년 전부터 이곳은 사과를 주종으로 생산하는 일신농원이라는 이름의 과수원이었다. 지금도 사과를 생산하고 있으며 카페 애플아일랜드 뒤편에는 사과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다. 아버지를 도와 10년전부터 사과농사를 짓던 딸은 2년전 남편과 함께 귀농하여 이곳에 카페 애플아일랜드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애플주스를 들고있는 모습
지역마다 과일을 수확하는 체험여행이 있어 종종 과수원을 찾아가지만 카페 애플아일랜드와 같은 젊은 사람들의 취향을 겨냥한 카페를 갖춘 곳은 없었던 것 같다. 아버지와 함께 사과농사를 지으며 더 이상 1차적인 사과 생산만으로 운영이 어렵다 생각한 딸은 카페도 만들고 사과를 이용한 제품을 만들며 아버지의 사과밭을 키워나가는 중이라고 한다. 카페를 연지 2년정도 되었는데 정부지원금 없이 잘 꾸려나가 그 공로로 큰 상도 받았다고. 점심식사 후 디저트 겸 갈증해소를 위해 찾은 카페 애플아일랜드는 보통의 예쁜 카페와 달리 이런 특별한 이야기가 있어 더 기억에 남는다.

부부 창업, 어떠냐고요? 잡지에 나온 애플아일랜드
그런 누군가의 소신과 가족을 위하는 마음이 있어 더욱 인상 깊었던 카페 애플아일랜드. 누군가의 노력을 들여다본 특이한 카페놀이가 갈증해소를 넘어 포천여행을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드는 것 같다.

내부에서 본 과수원
사과주스를 마시며 창밖으로 내다보니 푸릇한 사과나무들이 들어차있는 과수원이 보인다. 보통 사과하면 남부지방이 유명하다 생각하는데 점점 한반도의 기온이 높아지고 있어 북부지역 특유의 일교차폭이 더해서 사과농사가 잘 된다고 한다.

카페 안 아기자기한 소품들

카페 안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아 사진찍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찾아봐도 좋을 듯하다. 카페 안에는 아기자기한 갖고 싶은 소품이 너무 많아 오래 머물러도 지루할 틈이 없다. 자리에 앉아 있는 시간보다 소품 구경하며 돌아다니는 시간이 더 많은 카페 애플아일랜드.

애플아일랜드의 사장님 사진과 여성, 농촌의 희망이 되다 사진
연로하신 아버지의 뒤를 이어 이곳에 자리잡은 두 부부의 결심이 대단한 듯. 카페 한편에는 이들이 가꾼 일화가 적혀있는 글을 발견할 수 있다. 자료를 찾아보다 놀란 건 생각보다 많은 부부의 나이였다. 무언가 자신만의 꿈을 안고 그 꿈을 향해 나아가는 소년 소녀같은 마음이 이들의 노화를 늦추는 듯. 생기 있고 젊고 행복한 느낌의 부부를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한 카페 애플아일랜드.

야외 쉼터와 캠핑의자 물주는 여자 조형물 애플아일랜드 야외 인테리어

무더운 여름 긴시간 야외활동이 어려울 때 갈증해소 겸 쉼의 시간을 갖기 위해 카페를 찾게 되는데 포천여행 중이라면 함께 한다는 것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카페 애플아일랜드를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물론 사과주스가 맛있으니 주문은 사과주스로 하는 걸로. 사과주스와 함께 이곳에서 직접 구은 수제쿠키도 함께 곁들이면 좋다. 조금 날이 선선해지면 야외에 마련되어 있는 테이블에서 멍 때리며 사과차 한잔해도 좋을 것 같다. 마치 캠핑 온 것 같은 느낌으로 꾸며져있어 자유로운 느낌마저 든다.

야외데크 강아지들

다음 일정을 위해 돌아서는 길. 어디선가 나타난 강아지 두 마리. 사람들이 떠나는 것이 아쉬운지 한참을 다리 앞에서 지켜 서있다. 조금 더 놀아주고 있지만 예정된 일정이 아쉽기만 하다. 다음 포천여행 올 때 이 녀석을 보러 다시 한번 들러봐야겠다. 카페 애플아일랜드에서는 사과 관련 체험도 진행 중이니 체험여행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방문 전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0 추천

TAG 사과농장 사과주스 사과체험 애플아일랜드 체험농장 포천가볼만한곳 포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